• 유튜브
  • 검색

LG화학, 베트남에 ‘희망 가득한 도서관’ 기증

  • 2014.02.24(월) 14:45

 

LG화학은 지난 20일 베트남 호치민시 나베현에 위치한 짱떤킁 초등학교와 휴맨직업기술학교에 각각 ‘희망 가득한 도서관’을 지어주고 개관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문을 연 ‘희망 가득한 도서관’은 400㎡ 면적에 3000여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컴퓨터, 대형TV, 빔 프로젝터 등 멀티미디어 환경을 갖췄다.

 

이번 도서관 건립에는 LG화학 사원협의체 회원과 국내 청소년 등 40여 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도 참여했다. 이들은 도서관 벽면 페인트칠과 내외부 벽화 그리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현지 저소득층 청소년 20명을 초청해 ‘드림캠프’도 열었다.

 

LG화학은 2000여 명의 학생과 6만여 명의 지역주민이 이번에 기증한 도서관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개관식에 참석한 전대주 주베트남 대사는 “LG화학이 기증한 ‘희망 가득한 도서관’이 베트남 학생들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의 꿈과 가능성에 대한 용기를 주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갑호 LG화학 대외협력총괄 전무는 “많은 베트남 청소년들이 ‘희망 가득한 도서관’에서 꿈과 희망을 키워 베트남 사회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화학은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위해 지난해 전담부서인 CSR팀을 신설한 바 있으며, 이번 베트남 ‘희망 가득한 도서관’ 기증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해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