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F&B 마켓]롯데주류 "호주산 와인값 내렸어요"

  • 2015.01.20(화) 15:38

◇ 새로 나왔어요

◆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베타카로틴 두 가지 기능성 원료를 주원료로 한 이중 복합 건강기능식품인 ‘풀비타 브라이트아이 루테인 (500mgx120캡슐·3만원)’을 출시했다.

풀비타(Fullvita)는 안전성과 기능성이 검증된 원료만을 사용하는 올가의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금잔화(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 해조류 두나리엘라에서 추출한 베타카로틴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인증한 원료로 만든 이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 기준 루테인 최대 함량인 20mg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해조류 두나리엘라에서 추출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레티놀로 전환되는 프로비타민A 작용을 한다. 신제품에는 식약처 기준 일일 권장량인 3mg이 함유돼 있다.


애경이 설을 맞아 한방 콘셉트의 한방 뷰티 브랜드 ‘현(賢)’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애경 한방 현 선물세트는 농협한삼인과 공동개발한 한방 뷰티 브랜드 ‘현’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현은 농협한삼인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 함유와 기존 한방브랜드와 차별화된 흑미, 보리, 강낭콩, 귀리, 현미 등의 ‘천연씨앗 콤플렉스’ 처방으로 한방 특유의 기능성을 높인 한방 뷰티 브랜드다.


◆ 디저트 카페 설빙이 겨울을 맞아 사이드메뉴로 선보인 ‘쌍쌍치즈가래떡’의 뜨거운 고객호응에 힘입어 '쌍쌍 가래떡 시리즈’를 출시했다.

‘쌍쌍가래떡 시리즈’는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가래떡에 체다와 치즈가루를 뿌려 오븐에 구운 ‘쌍쌍치즈가래떡’을 기본으로 ‘쌍쌍만두가래떡’, ‘쌍쌍불갈비가래떡’이 새롭게 더해진 메뉴다.

여기에 치즈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퐁당치즈가래떡’이 스페셜메뉴로 함께 선보인다.


◇ 마켓 알림장

롯데주류가 오는 2월 1일부터 옐로우 테일, 펜폴즈 등 호주산 와인 4개 브랜드 100여개 제품의 공급가격을 평균 10% 인하한다.

롯데주류는 작년 12월 12일에 발효된 한·호주 FTA에 따라 국내에 수입되는 호주산(産) 와인에 부과되던 관세(수입금액의 15%)가 폐지됨에 따라 호주산 와인의 가격 인하 요인이 생겨 공급가격을 인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가격 인하로 인해 옐로우 테일, 펜폴즈 등 롯데주류에서 수입하는 호주 와인의 공급가격은 제품별로 약 8~15% 정도 낮아진다.

따라서 대표적인 호주 와인인 펜폴즈 쿠눈가힐의 경우 대형할인점에서 4만5000원에 판매되는 가격이 3만8000원 정도로 약 15.6% 정도 내려갈 전망이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9일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본사로 초청해 체험형 요리교실 ‘요리 King & 조리 Queen’을 진행했다.

평소 후원관계에 있는 중구 등대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 명과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은 이날 ‘수제 햄버거’, ‘연어컵샐러드’ 등을 함께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여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조리과정도 단순하지만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메뉴를 선정했다.


SPC그룹이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인가를 받아 ‘SPC기업대학’을 설립하고 첫 입학식을 진행했다.

‘기업대학’은 기업이 재직자 및 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고숙련 수준의 교육을 실시하는 비학위 과정 교육훈련체제로 전문인력 육성 및 고용 확대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마련한 제도다.

SPC그룹은 SPC기업대학을 채용예정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매년 16명의 특성화고교 학생들에게 연간 400시간에 이르는 제과제빵 분야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또 이들을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 채용까지 연결할 계획이다. 취업 이후에는 교육부가 인정하는 전문학사 과정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과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일반학사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고졸 취업자들의 ‘선취업 후진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서식품㈜이 제주 겨울바다에서 전하는 맥심 화이트골드 TV광고 ‘처음부터 끝까지’ 편을 새롭게 선보였다.

야외활동이 어려운 추운 겨울이지만 맥심 화이트골드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처음부터 끝까지’ 편의 포인트다.

이번 광고는 맥심 화이트골드 모델 김연아가 겨울 바다를 바라보며 카라반 안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을 즐기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번 광고는 에메랄드 빛 바다를 품고 있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영상미를 더했다. 아름다운 제주의 겨울 절경과 어우러진 김연아의 사랑스러운 모습, 카라반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까지 맥심 화이트골드의 부드러움과 어울리는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