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다음
  • 검색

[F&B 마켓]동원F&B "슈퍼푸드 '퀴노아' 즉석밥으로 즐겨요"

  • 2015.02.24(화) 14:16

◇ 새로 나왔어요

웅진식품이 착즙주스 ‘자연은 지중해햇살’의 24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오렌지, 포도 2종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전국의 편의점과 대형마트를 비롯한 전국의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대형마트 기준 2000원으로, 단위가격 기준 타사 착즙주스 대비 65% 정도의 합리적인 수준이다.

착즙주스는 농축액에 물과 향을 더해 만드는 환원주스와 달리, 어떠한 첨가물도 없이 과일을 갈거나 짜낸 즙을 그대로 용기에 담은 주스다. ‘자연은 지중해 햇살’은 아셉틱 공법으로 제조되어 상온유통이 가능하다. 


롯데주류가 오는 3월 초부터 과일과즙 및 과일향이 첨가된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은 용량 360ml에 알코올 도수 14도로, 천연 유자 농축액과 유자향을 첨가해 유자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출고가는 962.5원이다.

특히,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은 최근 주류시장의 저도화 추세에 발맞춰 기존 소주류 제품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춘 14도로 제조해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과 맛을 줄였다.

또 유자과즙을 첨가해 과실주의 풍미를 더함과 동시에 별도의 추가 첨가물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RTS(특별한 제조 없이 잔에 담아 바로 칵테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술) 소주 베이스의 칵테일로 제조됐다.


동원F&B가 슈퍼푸드 ‘퀴노아’(quinoa)의 맛과 영양을 담은 신제품 ‘쎈쿡 퀴노아밥’ 2종(쎈쿡 퀴노아밥, 쎈쿡 퀴노아영양밥)을 출시했다.

‘쎈쿡 퀴노아밥’ 2종은 3000기압 초고압공법을 사용해 퀴노아의 영양과 식감을 살린 프리미엄 즉석밥이다. 기존 흰 쌀밥을 대신해 가정식으로 먹기 좋은 ‘쎈쿡 퀴노아밥’은 퀴노아와 쌀을 섞어 담았으며 식감이 차지다.

‘쎈쿡 퀴노아영양밥’은 퀴노아 외 발아현미·강낭콩 등의 각종 곡물과 사골육수를 더해 구수하다.

슈퍼푸드 ‘퀴노아’는 안데스 고산지대에서 5000년 전부터 재배되던 곡물로, 단백질과 비타민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퀴노아는 쌀에 비해 2배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칼륨은 6배, 칼슘은 7배, 철분은 20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B1과 비타민 E 역시 쌀에 비해 각각 5배, 30배나 많다. 또한 오메가3와 오메가9 지방산과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다. ‘쎈쿡 퀴노아밥’ 2종 가격은 각각 210g 1개당 1980원이다.


㈜LG생활건강이 시트 한 장으로 간편하게 빨래 할 수 있고, 베이킹소다 성분을 함유해 섬유 속 찌든 때와 냄새까지 강력하게 제거해주는 ‘테크 베이킹소다 담은 한 장 빨래’를 출시했다.

‘테크 베이킹소다 담은 한 장 빨래’는 가족의 건강을 생각해 세정력은 물론 안전한 성분에 세제찌꺼기가 남지 않는 세제를 선호하는 트렌드 변화를 포착해 출시됐다.

이 제품은 천연 베이킹소다와 열대 과일 파파야의 과육 및 잎에서 추출한 파파인 효소를 함유해 의류의 목 부분이나 소매의 얼룩을 분해해 제거해준다.

시트 내에 공기 방울을 주입한 ‘에어 매트릭스’ 기술을 통해 찬 물에도 잘 녹아 세제찌꺼기 걱정 없이 깔끔한 빨래가 가능하다.



◆ SPC그룹의 삼립식품이 서울대학교와 신학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우유 ‘오메가 밸런스 우유’, ‘오메가 밸런스 요거트 2종’을 출시했다.

오메가 밸런스 우유는 서울대학교의 특허기술을 통해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의 비율을 이상적인 1대 4로 맞춘 제품으로 천연 CLA도 일반우유 대비 약 2배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오메가 밸런스 우유와 함께 출시된 오메가 밸런스 요거트는 오메가 밸런스 우유를 사용해 만들었다. 플레인, 딸기 등 2가지 맛으로 인공향, 합성감미료,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사용하여 장 건강을 생각했다.

‘오메가 밸런스 우유’의 판매가격은 200ml 1390원, 750ml 3980원이며, ‘오메가 밸런스 요거트’는 플레인, 딸기 모두 450ml 4500원으로 이마트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 마켓 알림장

맥도날드가 ‘행복의 버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한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에게 맥도날드의 인기 아침 메뉴인 맥모닝 제품 500인분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인근 맥도날드 매장 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나서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에게 에그 맥머핀과 음료 500인분을 전달하며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코카-콜라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제 20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상에 리듬체조 선수인 손연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995년부터 시작된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한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이다. 그동안 다양한 종목에서 500여 명의 선수, 지도자들을 격려해왔다.

이번 시상식에는 손연재(리듬체조)가 최우수선수상을, 김현우(레슬링)와 이나영(볼링)이 우수선수상을, 아시안게임 펜싱남자에페대표팀(정진선, 박경두, 박상영, 권영준)이 우수단체상을, 김청용(사격)과 최민정(쇼트트랙)이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총 7개 부문에서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