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은 ‘키우고 지키는 우리아이치즈’를 출시했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한 발육을 위해 특허받은 성장원료(KI-180, GP-C)가 첨가됐다. 회사 측은 “하루 2장(36g) 섭취시 6~8세 어린이 칼슘 하루 권장섭취량 700mg를 충족하고, 나트륨도 기존제품 대비 50% 줄였다”고 밝혔다. 가격은 4200원(180g).

◆ 해태제과는 ‘버섯잡채 밥만두’와 ‘아삭버터김치 밥만두’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은 만두 속에 밥이 들어 있는 게 특징.

◆ CJ제일제당 '백설'이 간편 요리양념장을 출시했다. 오징어볶음용 양념, 고등어조림 양념, 뚝배기불고기 양념, 고추장불고기 양념 등 4종이다. 별도의 부재료나 양념 없이도 손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게 특징. 가격은 각 1980원.

◆ LG생활건강은 모란꽃의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인 ‘더 사가 오브 수 선혜윤 가인 에센스’를 내놨다. 회사 측은 모란에 담긴 피오니플로린(paeoniflorin) 성분에 대한 10년의 연구를 통해 유효성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저온추출법을 개발했다. 면세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8만5000원대(80ml).

◆ 코카-콜라사는 철원 지하 암반수로 만든 탄산수 ‘휘오 다이아몬드 스파클링 워터’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샘물 공장에서도 탄산가스를 주입한 탄산수를 제조할 수 있도록 한 법 개정 이후 처음 선보이는 '샘물 탄산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