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유방암 예방, 함께 걸어요"

  • 2015.10.11(일) 13:04

월드컵공원서 걷기대회

홈플러스는 10월 세계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유방암 예방과 치료를 지원하는 '핑크플러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11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제3회 유방암 예방 걷기대회'를 실시했다.

'핑크플러스 캠페인'은 ‘엄마의 건강, 가족의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홈플러스가 대한암협회, 국립암센터, 한국유방암학회, 유방암 환우회 등과 함께 유방암 인식 확산, 예방활동, 실질적 치료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걷기대회는 약 1시간30분에 걸쳐 월드컵공원 내 하늘·노을공원 총 6.5km 코스에서 진행됐다. 고객과 홈플러스 임직원 가족 등 약 60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비는 전액 소외계층 유방암 환자 수술 지원을 위해 기부된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유방암은 조기 발견시 완치율이 90%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인식 부족과 예방 소홀 등으로 인해 가정과 우리사회의 손실이 크다"며 "남녀노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걷기대회를 통해 유방암이 단지 여성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 사회의 문제라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11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유방암 예방 걷기대회'에는 총 6000여명의 서울시민을 비롯해 안희만 홈플러스 부사장, 권용현 여성가족부 차관, 류경기 서울특별시 부시장, 구범환 대한암협회 회장,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 스포츠트레이너 숀리 등이 참가했다. 참가비는 전액 소외계층 유방암 환자 수술 지원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