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제약 브리프] 동아제약 `마이보라` 모바일 홈피 오픈

  • 2015.10.27(화) 16:52

▲동아쏘시오홀딩스의 계열회사인 동아제약과 ㈜수석은 지난 26일 충청남도청사에서 당진시와 합덕인더스파크 산업단지 내 생산 공장의 신축과 이전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이동훈 부사장, 동아제약 신동욱 사장, ㈜수석 김인호 사장, 충청남도 안희정 도지사, 당진시 김홍장 시장 등이 참석했다. 

동아제약은 산업단지 내 8만2213㎡ 부지에 오는 12월부터 2020년말까지 신규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며, ㈜수석은 10만6000㎡ 부지에 2018년말까지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할 계획이다. ㈜수석은 동아제약의 계열사로 박카스병, 판피린병, 모닝케어병 등과 병 뚜껑을 생산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피임약 `마이보라`의 모바일 홈페이지(www.myvlar.co.kr)를 오픈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마이보라 제품소개, 복용법은 물론 피임약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담고 있어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복용할 계획인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다소 복잡할 수 있는 피임약의 복용법을 사례별로 나눠 상황에 따라 쉽게 복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일 정해진 용법대로 복용해야 하는 피임약의 특성상, 복용을 잊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광동제약은 임직원과 가족들이 (사)희망의 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난 24일 주말을 이용해 경기도 평택에서 노후 주택을 보수해주는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 도움을 요청한 노후 주택을 대상으로, 지붕 보수, 도배, 창호 및 장판 교체, 단열재 시공, 수도 배관 및 외벽 보수 등 전반적인 집수리 작업이 진행됐다.

광동제약은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봉사활동 외에도 어린이들의 건강, 꿈, 안전을 기원하는 `착한 비타500과 함께하는 착한 캠페인`과 수험생들의 수능 시험을 응원하는 `고3 수험생 응원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포켓용 건강기능식품 3종`을 출시했다. 소비자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남성 건강을 위한 종합비타민 미네랄 ▷여성 건강을 위한 종합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폴리스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남성용은 11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남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마카, L-아르기닌, 밀크시슬 등을 함유했으며, 여성용은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석류분말, 콜라겐, 홍화씨 등이 부원료로 사용됐다. 

세 가지 제품은 모두 10일 분 소포장으로 구성됐으며, 패키지가 작아 휴대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등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현대약품은 대한폐경학회와 함께 폐경의 날 콘서트를 11월 8일 호텔 프리마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한다.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해온 `몸 사랑 캠페인`과 `아트엠콘서트`를 접목하여 `엄마와 딸이 함께 즐기는 아트엠콘서트`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두 이벤트를 결합해 여성들의 삶에 있어 중요한 시기인 폐경과 그 동안 쉽게 말하지 못했던 성(性)에 대해 엄마와 딸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며, 참가자 접수는 다음달 1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02-6959-69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약품은 환절기 시즌을 맞아 감기약 브랜드 `라팡`의 신제품인 어린이 해열진통제 `라팡키즈 시럽`을 출시했다.


라팡키즈 시럽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의 성분 중 해열∙진통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이부프로펜이 주성분으로 처방된 제품으로 환절기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통증), 두통, 치통 등에 효과적인 어린이 해열진통제다.

알약 등을 잘 삼키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시럽 제형으로 출시되었다. 색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어린이에게 복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라팡키즈 시럽은 일반의약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녹십자의료재단과 ㈜녹십자랩셀은 군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육군훈련소와 `비만 장병 혈중 생화학적 검사`에 대한 MOU를 지난 26일 체결했다. 

 

MOU 체결에 따라 각 기관은 대한민국 장병의 비만도 진단∙검사와 분석, 장병들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 및 체력관리 관련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입영하는 훈련병 중 비만장병 비율은 20%에 달한다. 육군훈련소는 5주간 신병훈련이 비만장병의 체력신체조성, 혈중 생화학적 변화, 신체적 자기 개념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체계적인 체력관리 프로그램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메디포스트는 미래창조과학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추진하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 신규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첨단 바이오의약품 출시 및 세계 일류 바이오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됐으며, 줄기세포 치료제와 유전자 치료제 분야에서 총 4개 기업을 선정해 3년간 400억원의 국고를 지원하게 된다.

메디포스트는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며, 국내 대표 줄기세포 기업의 위상을 높였다.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은 환자와 보호자의 간병부담을 해소하고 입원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포괄간호병동 운영을 시작했다.  

포괄간호병동은 보호자나 간병인이 병실 내에 상주하지 않고, 환자의 입원서비스를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 동안 전적으로 제공하는 제도다.

입원기간 중 전문 간호인력은 환자의 자가 간호 증진을 위해 환자의 활동능력 범위에서 일상생활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기본적인 간호에서 수준을 높인 안전하고 질 높은 간호를 24시간 동안 제공한다.

건강보험 이의신청위원회는 지난달 개최된 위원회에서 "면허 없이 소형 오토바이(배기량 50cc 미만인 스쿠터)를 운전하다 사고를 낸 경우 건강보험 급여제한 대상에 해당한다"며 건강보험을 적용해 달라는 A씨의 이의신청을 기각했다.

`도로교통법`상 자동차뿐만 아니라 배기량 125cc 이하의 이륜자동차 및 배기량 50cc 미만의 원동기를 단 차를 운전하려는 사람은 반드시 운전면허를 취득하여야 한다.

운전자가 면허취득의무를 알지 못하였다고 하더라도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급여제한사유인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범죄행위`로서 건강보험 적용이 제한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