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제약 브리프]녹십자 파상풍·디프테리아백신 품목허가 신청

  • 2015.12.01(화) 21:03

녹십자는 지난달 30일 자체기술로 개발한 성인용 파상풍·디프테리아(Td) 백신 ‘GC1107’의 품목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 국내 제약 기업이 자체 기술로 파상풍·디프테리아백신을 개발해 품목허가를 신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상풍·디프테리아백신은 10~12세에 1차 접종을 한 뒤 10년마다 추가접종을 해야 한다. 국가필수예방접종백신으로 지정돼 있지만 국산백신이 없어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녹십자는 제품이 출시될 경우 국산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번 허가를 위해 진행된 임상시험에서 녹십자의 제품이 기존에 시중에 나온 '티디퓨어주'와 효능과 안전성에서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고 밝혔다. 녹십자는 오는 2017년에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지난달 30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제10회 고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아래 사진). 재단은 결핵퇴치 및 결핵환자 관리에 노력한 공로로 러시아 의학박사 나탈리아 베즈니나, 케냐 간호사 나오미 완지루, 페루 보건단체 아스팟페루를 공동 수상자로 선정해 총 10만달러(1억1600만원)의 상금을 지원했다.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은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고촌상은 전 세계적으로 결핵퇴치에 앞장선 18개 단체와 개인을 선발해 지금까지 총 100만 달러의 상금을 지원했다"며 "결핵퇴치에 평생을 이바지한 고 이종근 회장의 유지를 계속 이어나가 앞으로 더욱 많은 지원과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현대약품은 오는 5일까지 '소비자의 날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를 현대약품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현대약품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dpharm.co)을 방문해 해당 이벤트 게시글을 확인하고, 퀴즈에 대한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주말영화 관람권을 비롯해 트라넥스 화이트 마스크팩,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8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한미약품과 서울시의사회가 공동 제정한 '제14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단체로 사단법인 '사랑담는사람들'이 선정됐다(아래 사진).

 

지난 2002년 설립된 사랑담는사람들은 탈북자, 기지촌 여성 등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현재 의료인을 포함해 1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안산·수원·화성·남양주지역의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가정, 노숙자 등 사회소외계층을 중심으로 정기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서울과 강원도지역 새터민 의료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미참의료인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의사, 또는 의료봉사단체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2년 제정됐으며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녹십자는 하반기에 입사한 신입직원들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단법인 '여럿이 함께' 푸드뱅크에서 지난달 26일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아래 사진).

 

신입사원 80여명은 이날 용인시 지역 내 독거노인들을 위해 점심을 제공하는 활동을 지원했다. 취약계층에 전달할 쿠키와 빵을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녹십자는 신입사원들이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며 봉사배려, 인간존중 등 회사의 핵심가치를 이해하도록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봉사활동 시간을 따로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달 30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강신호 회장을 비롯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3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강신호 회장(사진)은 기념사에서 "올해에는 당뇨병치료제 신약 슈가논의 국내 허가, 해외 라이센스 아웃 계약과 슈퍼항생제 시벡스트로의 해외 출시 등 국내외에서 좋은 소식들이 있었다"며 "앞으로 우리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각 나라에 적합한 전략과 글로벌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안목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걸어온 길을 주춧돌로 삼고, 새로운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위대한 100년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근속 및 회사의 발전에 공헌한 임직원에 대한 포상도 함께 진행됐다. 10년이상 근무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장기근속상이 수여됐으며 개인공로상, 특별공로상, 도전 및 성공사례 우수상 등의 수상자도 발표됐다.

 

한국노바티스는 지난 11월 28일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 한부모가정 60여명을 초청해 '한부모가정 캠프'를 진행했다(아래 사진)번 캠프는 '다 함께 실천하는 건강한 삶'을 주제로 열렸다. 한국노바티스는 행사에 참여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문학선 한국노바티스 대표이사는 "이번 캠프는 한부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스스로의 건강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건강한 삶을 실천하고자 하는 초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한국노바티스는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서 가족의 건강과 소통이라는 담론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노바티스는 '5대가족 찾기 캠페인' 등을 통해 한국 사회에서의 가족과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자사의 화장품 브랜드 고유에(GOU:E)의 신제품으로 '하이드라 시크릿 볼륨 캡슐 인 크림'을 내놓고 오는 4일 오전 7시 15분 GS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아래 사진)

 

고유에는 지난 2013년 일동제약이 론칭한 화장품브랜드로 개발단계부터 탤런트 전인화가 참여해 '전인화 화장품'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필업캡슐을 볼륨크림과 섞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필업캡슐의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보습을 주며, 크림에 포함된 콜라겐과 펩타이드 성분 등 피부탄력 유지를 돕는다.

 

회사 측은 제품의 볼륨개선, 수분제공 등의 효능을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LG생명과학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re:tune)은 프로폴리스와 아연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리튠 프로폴리스앤아연’을 출시했다(아래 사진).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호주산 원료의 프로폴리스를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기준 최대 함량인 17mg 함유했다.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물질로 세포손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비타민C, 홍삼농축액, 표고버섯균사체도 들어 있다. 동물성 캡슐이 아닌 해조류 식물성 연질캅셀로 제조돼 소화 부담을 덜었다.
 
LG생명과학 관계자는 "겨울철은 춥고 건조한 바깥 날씨와 따뜻한 실내의 온도 차이로 신체의 균형이 무너져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며 "리튠 프로폴리스앤아연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 가격은 1개월 분량 2만5000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리튠 고객상담실(080-2468-080)을 통해 가능하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