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제약 브리프] 일양약품-경북바이오硏, 백신사업 MOU

  • 2016.02.05(금) 15:47

한미약품은 2016년 새해를 맞아 진행한 헌혈캠페인에 195명이 참여, 누적 참여자수가 5295명으로 늘어났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본사와 경기도 동탄의 한미약품연구센터, 경기도 팔탄·평택공단에서 릴레이로 진행됐다.

 

한미약품의 헌혈 캠페인은 창업주인 임성기 회장이 지난 1980년 11월 서울 지하철 시청역에 마련된 국내 최초의 헌혈의 집 개소에 발벗고 나서면서부터 본격화됐다.

당시 임 회장은 `헌혈은 인류 건강을 위해 일하는 제약인이라면 당연히 참여해야 하는 봉사활동` 이라는 취지로 헌혈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1981년 1월부터 시작된 한미약품의 헌혈캠페인은 현재 국내 제약업계의 최장기 공익 캠페인으로 기록되고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는 부모님을 위한 설 선물로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고햠량 천연 아미노산 제품 `프라임 실크 A`를 추천했다.

 

프라임 실크 A는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18종의 실크아미노산이 95% 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청정지역의 누에고치에서 가수분해 방식으로 추출된다. 실크아미노산은 예로부터 원기회복을 위한 천연 단백질 덩어리로 알려져 있으며 피로회복, 기력증강, 노화예방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

필수 아미노산은 식사를 통해 섭취할 수 있는데, 균형잡힌 식습관이 어려운 현대인들은 ‘프라임 실크 A’를 통해 이를 보충할 수 있다. 또한 ‘프라임 실크 A’의 실크아미노산은 소화과정 없이 30분 이내에 체내로 90% 이상 흡수되므로, 음식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보다 더 빠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프라임 실크 A는 20포씩 3박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일 1~2회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전국 유명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50여개 `네이처스비타민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고객상담실(080-569-8607)로 문의하면 된다.

동국제약이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리틀야구 한국 대표팀에게 야구용품과 구급함을 전달했다. 최근 서울 장충동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동국제약 김희섭 부사장을 비롯해 한국리틀야구연맹 신현석 전무, 대표팀 지희수 감독과 리틀야구 선수들이 참석했다.


동국제약은 `한미 친선 교류전`을 치르기 위해 미국으로 떠나는 리틀야구 국가대표팀에 야구점퍼와 `마데카솔연고`, `타바겐겔` 등 구급용품 20여종이 담긴 구급함을 지원했다. 특히, 타바겐겔은 3가지 식물성분의 복합작용으로 멍과 붓기를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효과적인 타박상 치료제다.

동국제약 김희섭 부사장은 "한국리틀야구 대표팀이 세계 리틀야구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는 모습을 보며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야구 꿈나무들이 상처 걱정 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리틀야구연맹은 동국제약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일양약품은 5일 충북 음성 백신공장에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함께 백신산업공동연구 및 인적·물적 교류 등 정보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일양약품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백신 및 바이오 의약품에서 전략적인 연구개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일양약품은 신성장동력인 백신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또 미래 신사업인 프리미엄 백신(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B형 간염 등)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백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백신주권 확립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일양약품은 연간 최대 6000만도스의 백신 생산이 가능한 EU-GMP급의 백신공장을 통해 성인용 및 소아용 독감백신을 생산 및 판매 중이다. 국내 2번째인 유정란 방식의 4가 독감백신은 임상시험 투약을 완료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용인시에 국내 굴지의 제약업체인 일양약품의 도시첨단산업단지 `일양히포`가 들어선다. 도시첨단산업단지는 IT·BT 등 첨단산업과 이와 관련한 교육·연구시설을 육성하기 위해 도시지역에 지정하는 산업단지를 말한다.

 

이번에 조성되는 일양히포는 용인시에서 처음 조성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이자 폐수배출업종 공장 신증설 규제로 인한 기업애로를 적극 해소한 사례이기도 하다. 용인시가 능동적인 세일즈행정으로 일자리창출 전초기지이자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지난 3일 서울 도곡동에 위치한 일양약품㈜ 본사 회의실에서  일양약품(주) 정도언 회장과 ‘용인 일양히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일양약품㈜ 용인공장’이 위치한 기흥구 하갈동 182-4번지의 ‘총 면적 7만1,391㎡’가 기존 20%였던 건폐율을 80%로 용적율은 100%에서 350% 이상으로 급상승되어 도시최첨단산업단지 ‘일양히포’로 변모하게 된다.

메디포스트는 2015년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 351억원, 영업이익 12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297억원 대비 18%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전년(-4억원) 대비 16억원이 늘어나며 1년만에 다시 흑자로 전환했다.

매출은 줄기세포 치료제 부문이 전년 28억원에서 41억원으로 48% 증가했고, 제대혈은행 부문도 240억원으로 전년 221억 원에 비해 9% 늘었다. 건강기능식품 부문과 화장품 부문도 각각 전년 대비 4%와 207% 매출이 증가하며 모든 주요 사업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차바이오텍은 차병원 제대혈은행 아이코드가 보건복지부 정기심사평가 모든 부문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차병원 제대혈은행 아이코드는 지난 해 11월 복건복지부를 통해 실시된 제대혈 관리업무 심사, 규정(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른 정기심사평가에서 모든 부문 적합 판정을 받으면서 제대혈 보관의 안전성 및 품질관리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제대혈은행의 제대혈 관리업무에 대한 심사평가는 제대혈 관리 및 연구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연에 도전하는 임직원들에게 실질적인 금연 방법을 교육하고, 성공하는 직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금연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혼자 하면 힘들지만 함께 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사적으로 금연을 권장함으로써 흡연자인 임직원의 금연을 팀 모두가 응원하고 독려해 동료들의 건강까지 함께 지키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달 28일 사옥 1층 로비에서 금연을 희망하는 직원과 해당 팀원들이 함께 금연 성공을 다짐하면서 기념사진을 찍는 포토이벤트로 금연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렸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