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제약 브리프] 메디포스트·차바이오텍의 제대혈 마케팅

  • 2016.02.18(목) 17:09

동화약품과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 16일 강스템바이오텍 본사(서울 삼성동)에서 줄기세포 배양액을 이용한 화장품, 의약(외)품 및 의료기기 등의 공동개발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왼쪽 세 번째부터 동화약품 윤현경 이사, 손지훈 사장, 강스템바이오텍 강경선 대표이사

 

이번 체결을 통해 동화약품은 줄기세포 배양액을 이용하여 아토피 보습제를 포함한 화장품 및 상처 재생을 위한 의약(외)품과 의료기기 등의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화약품은 줄기세포배양액이 함유된 두피·헤어 케어 브랜드 `네버세이굿바이 리얼퍼포먼스` 샴푸와 토닉, 병ㆍ의원용 화장품 브랜드 `LEDA® (레다)` 등을 출시한 바 있다.

LG생명과학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리튠(re:tune)이 정월 대보름을 맞아 오는 19일 `정월 대보름 맞이 건강 기원 반값 기획전`을 연다. 

 

부럼용 견과류의 혈관 개선 효능과 같은 역할을 하는 건강기능식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으로 제공하며, 정월 대보름을 기념해 한 해 건강을 기원하고자 준비했다.

주요 제품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튠 콜레스테롤-K(1개월*3입)`와 두뇌 활성화 및 혈행 건강에 좋은 `리튠 프로-오메가3(2개월*2입)`가 있다.

메디포스트는 18일부터 21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29회 베이비페어(임신출산육아박람회)`에서 제대혈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셀트리 제대혈은행을 운영 중인 메디포스트는 이번 행사에서 자가 제대혈 이식 치료 사례와 연구 성과 등을 바탕으로 제대혈 보관의 필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첫날인 18일 코엑스 1층 B홀에 마련된 메디포스트 부스에는 오전부터 많은 임산부들이 방문해 제대혈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행사 현장에서 제대혈 보관 계약을 맺는 임산부에게는 가격 할인과 보관 기간 연장,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차바이오텍은 차병원 제대혈은행 아이코드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각각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광주 KBC 맘앤베 비페어`와 청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열리는 `청주 베이비페어`, 김해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김해 육아박람회` 등 전국 3곳의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베이비페어에 동시 참가한다.

 

베이비페어 기간 내에 제대혈을 보관하면 제대혈로 이식 치료 가능한 대사질환 검사를 포함한 선천성 대사이상 선별검사와 양수검사, 니프티 검사 등으로 밝혀낼 수 있는 성염색체와 관련한 각종 기형아 검사를 모두 한 번에 예측하는 신생아 희귀질환 검사(PTNS)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제약협회는 지난 17일 2016년도 제1차 이사회를 열어 윤리경영 확산과 회원사들의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올해 사업계획을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도 사업목표를 `글로벌 진출 성과 증대`로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윤리경영 확산·정착사업 강화 ▷ 연구개발 역량 강화 지원 ▷ 글로벌 진출 정책 지원 및 국제협력 강화 ▷ 의약품 관련 규제 선진화 대응 ▷ 바이오의약품산업 진흥 및 정책 개선 ▷ 한국 제약산업에 대한 우호적 여론환경 조성 등 6대 핵심 전략을 설정했다.

협회는 오는 24일 오후 3시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제71회 정기총회를 개최, 이사회를 통과한 2016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최종 확정하고 차기 이사장단과 회장 등을 선출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9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제약산업의 창조경제 견인을 위한 CEO 조찬 대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승희 식약처장, 제약기업 CEO 등 200여명이 참석해 신약 개발을 위한 규제 개혁 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한다.

식약처는 의약품 정책 방향을 제약업계 CEO와 공유하고 신약 개발을 위한 규제개혁방안 논의를 위해 제약업계 CEO 조찬 대토론회를 개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