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제약 브리프] JW중외메디칼 `알레르기 진단기` 출시

  • 2016.02.23(화) 17:39

▲서울의대 출신 현직 의사들로 구성된 메디칼필하모닉오케스트라(MPO)가 주최하고 한미약품이 후원한 `제4회 빛의소리나눔콘서트`가 성료됐다.

 

지난 20일 오후 5시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번 공연에는 일반 관객 600여명이 객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됐다.

공연 진행자로 나선 한미약품 손지웅 부사장(MPO 단원, 플루트 연주)은 "MPO는 음악에 열정을 가진 의사들의 오케스트라로, 음악을 통한 사랑나눔 실천을 위해 한미약품과 함께 콘서트를 열게 됐다"며 "어울림단과 블루엔젤스콰이어가 그 사랑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이 지방 출신 대학생들의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무상으로 지원하는 기숙사 `종근당고촌학사`의 장학생이 6년만에 500명을 넘어섰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지난 19일 `2016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올해 대학생 144명에게 종근당고촌학사를 제공했다. 이로써 지난 2011년 1호관 개관이래 올해까지 총 556명의 대학생이 혜택을 받게 됐다.

종근당고촌학사는 지방 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종근당고촌재단이 국내 장학재단 최초로 마련한 무상 지원시설로, 개별 냉난방 시설과 최첨단 보안경비 시스템, 각종 취사 시설이 구비되어 주거시설과 면학분위기를 고루 갖춘 최신식 기숙사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중외메디칼은 알레르기 진단의료기기 `프로티아 알러지-큐`(Protia Allergy-Q)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프로티아 알러지-큐는 호흡기나 음식, 아토피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알레르기를 진단할 수 있는 다중 알레르기항원 동시 검사법(MAST) 방식의 간편한 알레르기 진단시약이다. MAST는 여러 알레르기항원을 동일한 판넬에 결합하여 여러 종류의 특이 알레르기 항원을 동시에 규명하는 방식이다. 

이 제품은 특허기술인 ‘다중진단용 병렬식 라인형 바이오칩 기술 (PLATechnology)’을 적용한 알레르기 진단키트 제품으로 2015년에 장영실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국제약이 여성 갱년기치료제 훼라민큐(Q)와 함께하는 `훼라민퀸(Queen) 모델 콘테스트`를 통해 최종 3명의 일반인 모델을 선발했다.

 

훼라민퀸 모델 콘테스트는 40~59세 여성들의 슬기로운 갱년기 극복과 자신감 고취를 위해 동국제약에서 마련한 일반인 모델선발 콘테스트다.

지난 해 11월 한 달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실시한 참가자 모집에서는 500여명이 지원하고, 2천건 이상 페이지 공유가 되었다. 이후 지원자들 중 10명을 선발하여 SNS 투표와 카메라 테스트, 면접 심사를 실시했으며, 특히 SNS 투표에는 연인원 23,000여명이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동화약품이 국내 최초로 휴대가 간편한 부채표 후시딘 연고 포켓형을 출시했다. 후시딘 연고 포켓형은 기존의 튜브 포장이 아닌 개별 파우치 안에 약 1회 사용분(0.5g)의 연고가 담겨 사용이 간편하고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1박스에 15개가 들어있어 소용량 개별 포장 된 후시딘은 여행, 캠핑,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 중 응급상황 발생을 대비하여 휴대하기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처치료제 부채표 후시딘 연고는 상처 부위에 세균감염을 효과적으로 치료, 처음부터 사용하면 흉터 없이 빨리 아물게 한다. 특히,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아이들 상처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CJ헬스케어의 차세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 신약 CJ-12420(성분명: Tegoprazan)이 `기술수출부문 기술수출상`을 수상한다. 오는 26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하는 제 17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다. 

 

CJ헬스케어가 개발 중인 CJ-12420은 높은 시장성 및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10월 중국 소화기 치료제 전문 제약사인 뤄신社에 총 9179만 달러(한화 약 1031억원) 규모의 기술수출을 이뤄냈다.

지난 해 중국 기술수출로 약 3조원 규모의 거대 시장이자 최근 5년간 25%의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항궤양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되었다. 특히 국내 출시(2018년)와 글로벌 출시(2021년 예상) 간격을 최대한 좁힘으로써 글로벌 시장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생명과학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리튠(re:tune)이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리튠 공식 온라인몰에서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졸업∙입학 선물 기획전'을 연다.

 

리튠은 이번 기획전에서 입학을 앞둔 이에게 추천하는 면역력 강화 제품과 다이어트 제품 등 다양한 선물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대표 아이템은 초등학생이 되는 조카를 위한 면역력 강화 제품 `키즈 홍삼플러스`와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학업에 지친 중고생을 위한 `멀티비타민+눈건강세트`, 대학에 입학하는 딸을 위한 `닥터핏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정보와 문의는 리튠 공식 온라인몰(www.retune.co.kr)과 리튠 고객상담실(080-2468-080)을 통해 가능하다.

대원제약이 개발한 소염진통제 펠루비서방정이 오는 26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하는 제17회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신약개발부문 `기술상`을 수상한다.

 

펠루비서방정은 국산 12호 신약 펠루비정에 자체 서방화 특허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개량신약으로 약물의 흡수부위를 조절하는 새로운 개발컨셉을 적용하여 기술적 우수성을 확보하고 복용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켜 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원제약은 지난 2009년 펠루비정으로 제10회 신약개발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이번 펠루비서방정으로 신약개발상을 수상함으로써 우수한 R&D기술력을 인정받는 영예를 안았다.

▲국내 최대의 줄기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차바이오텍은 지난 22일 오송 신약개발지원센터와 바이오 의약품 연구협력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이태규 신약개발지원센터장(사진 왼쪽)과 임재승 차바이오텍 R&D본부장(오른쪽)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보건의료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인력, 정보 교류를 통한 첨단의료기술 정보 공유 ▷상호협력, 교육 훈련을 통한 연구 개발 역량 강화 및 연구 활성화 ▷연구개발 시설 및 장비 활용 지원 등 공동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에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