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제약브리프]녹십자-이수앱지스, 희귀질환치료제 사업협력

  • 2016.07.05(화) 16:04

녹십자는 이수앱지스와 희귀질환치료제의 국내 공급을 위한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아래 사진). 이번 계약으로 녹십자는 이수앱지스의 고셔병 치료제 '애브서틴'의 국내 유통과 판매를 공동으로 담당하게 됐다. 양사는 지난 2014년부터 파브리병 치료제 '파바갈'의 판매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고셔병과 파브리병은 비정상 세포가 축적돼 다양한 골질환과 신경증상이 나타나는 유전성 질환으로 국내 환자수는 각각 100여명이다. 허은철 녹십자 사장은 "환자의 수는 적지만 양사가 협업해 환자의 선택권 확보와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가 오메가3, 루테인 등이 함유된 복합 영양제 '오큐메가3'를 출시했다(아래 사진). 이 제품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황반색소를 공급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비타민A과 비타민D, 비타민E 등 5개 성분으로 구성됐다.


메디포스트는 "이 제품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많은 학생이나 직장인, 노화로 인해 눈이 쉽게 건조해지거나 황반색소 밀도가 떨어진 장년층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며 "특히 이 제품에서 오메가3는 세계정제어유표준(IFOS) 최고 등급인 5-스타(Star)를 획득한 청정 알래스카 어유를 주 원료로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제품은 메디포스트의 모비타쇼핑몰(www.mo-vita.co.kr)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1899-0037)로 하면 된다. 가격은 4만5000원(1개월분).
 
CJ헬스케어는 지난 1일 헛개수의 새로운 TV광고를 방영하기 시작했다(아래 사진). 이번 광고는 '내 몸에 웰빙', '갈증에 한 수(水) 위'라는 주제로 배우 이성경과 남주혁이 출연했다. 이번 광고에 앞서 CJ헬스케어는 제품 이름을 기존 '컨디션헛개수'에서 '헛개수'로 바꿨다고 전했다.


CJ헬스케어 담당자는 "헛개수는 열량, 지방, 당류, 콜레스테롤이 없는 갈증해소 웰빙 음료"라며 "소비자에게 헛개수의 장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CGV 웰빙 헛개수 브랜드관 운영과 신규광고 전파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동제약이 유럽 생활용품 브랜드 '바이레다'의 신제품 로봇청소기 '바이로비 슬림'을 선보였다(아래 사진). 이 제품은 원반 형태의 충전식 무선 로봇청소기다.

이 제품은 몸체 하단에 극세사 부직포 재질의 패드가 부착돼 바닥을 청소할 수 있다. 청소 후에는 패드를 교체하면 된다. 진공·흡입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소음이 적으며 먼지가 다시 날리지 않아 위생적이다.


동아제약은 지난 1일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제19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출정식을 열었다(아래 사진). 이날 출정식에는 행사위원장인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회장, 박찬일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이원희 동아제약 사장 등이 참석했다.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지난 1998년에 처음 시작한 후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행사다. 이번 국토대장정에 참여한 144명의 참가대원은 부산에서 시작해 울산, 대구, 상주, 대전, 천안 등을 거쳐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까지 총 20박 21일동안 597.6km를 걷는다.

강 회장은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극복하고 힘들어하는 동료의 손을 잡아주면서 한층 성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