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브리프]농심 '볶음너구리' 한달만에 1000만개 판매

  • 2017.04.05(수) 16:24

다음은 4월 5일 브리프 내용이다.

 

농심 볶음너구리가 출시 한 달만에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 3월 한 대형마트 전국 라면 판매 실적에서도 볶음너구리는 신라면에 이어 2위에 올랐다. 농심은 생산라인을 확대해 늘어나는 수요에 대처할 계획이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볶음너구리는 지난해 부대찌개라면 이후 가장 뚜렷한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서 ‘드론 페스티벌’을 연다. 행사는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미니드론 레이싱 대회’와 행사 당일 현장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체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미니드론 레이싱 대회’는 장애물이 있는 트랙을 가장 짧은 시간에 완주하면 승리하는 토너먼트 방식의 경주대회다. 우승자에게는 160만원 상당의 최신형 인기 드론인 ‘DJI마빅프로 콤보’를,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60만원 상당의 드론과 1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현장에서 바로 증정한다.

레이싱 대회가 끝나고 오후 2시부터 열리는 ‘드론 체험’, ‘드론 낚시 이벤트’, ‘점핑드론’, ’시크릿박스 경품행사’는 현장을 방문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드론 체험 행사’에서는 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교육을 받은 뒤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볼 수 있다.

드론을 이용한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드론 낚시 이벤트’에서는 비행형 드론으로 ‘럭키박스’를 목적지까지 운반하면 경품을 증정한다. ‘점핑드론’ 이벤트에서는 바퀴가 달린 육지형 드론을 조종해, 트랙 완주 시간에 따라 경품을 준다. 경품은 영화예매권, 황사마스크 등 다양하다.



롯데자산개발이 운영하는 ‘롯데월드몰’이 롯데월드타워 그랜드 오픈 축하 한정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월드몰’은 80여개 입점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롯데월드타워 오픈을 축하하는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포숑’, ‘르빵’ 등 베이커리 브랜드도 참여해 ‘롯데월드타워’ 오픈 축하 먹거리 아이템을 마련했다.

‘세라 넥스트도어(지하 1층)’는 롯데월드타워의 모형을 디자인에 접목해 만든 한정판 구두를 출시한다. 50족 한정으로 판매가는 35만8000원이다. 또 ‘한정판’ 뷰티 아이템도 선보인다. ‘더프트앤도프트(1층)’는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스톡홀름 로즈향 ‘핸드크림&립크림’ 세트를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한다. 또 5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롯데월드타워’가 새겨진 대표 핸드크림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123층 ‘롯데월드타워’를 맛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포숑’은 서울에서 맛 보는 프랑스 파리의 맛이라는 컨셉트로 프랑스 전통 디저트 ‘에끌레어’를 개발했다. 또 ‘르빵’에서는 마카다미아, 바질페스토 등 견과류가 들어간 타워 모형의 건강빵 ‘123타워빵’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글로벌 랜드마크로서 ‘롯데월드몰’과 ‘롯데월드타워’를 찾은 관광객들을 위한 기념품도 출시한다. ‘롯데월드타워’ 디자인을 담은 ‘모자’, ‘우산’, ‘머그컵’, ‘텀블러’, ‘에코백’ 등 다양한 기념품 아이템을 개발해 선보인다.


AK플라자가 오는 7일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평택점 등 3개 점포에서 ‘베키맘 나눔 플리마켓’ 행사를 연다. ‘베키맘 나눔 플리마켓’은 AK플라자의 베이비&키즈 맘 회원제도인 ‘AK베키맘 클럽’과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 각 지역 커뮤니티 회원들이 함께 하는 행사다. 지난 3월22일과 30일에 원주점, 분당점에서 각각 진행된 데 이어 전 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약 17만 회원을 거느린 ‘수원맘 모여라’(수원AK타운점)를 비롯해 ‘구별맘’(구로본점), ‘슈퍼맘이 떴다’(평택점) 등 각 지역의 대표 육아 커뮤니티에서 약 300여개팀이 참여한다. 의류, 유아용품, 장난감, 주방용품, 도서∙음반 등 다양한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AK플라자 임직원 기증 물품도 함께 판매해 행사가 끝난 후 기부 물품 및 판매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뷰티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네이처컬렉션’에서 식목일(5일)과 지구의 날(22일)을 맞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라이프를 제안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일상 속에서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소소한 실천 사항을 담은 ‘친환경 생활 백서’와 나만의 작은 정원을 꾸밀 수 있는 ‘씨앗카드’를 배포하기로 한다.

‘네이처컬렉션 친환경 생활백서’에는 빈 유리병 활용법, 작은 실내 정원 가꾸기, 종이컵대신 머그컵 또는 텀블러 활용하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7가지 내용을 담았다. 이 중 한가지 이상을 실천한 뒤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네이처컬렉션 제품이나 봄을 대표하는 환경 캠페인 뮤직 페스티벌인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7’의 티켓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네이처컬렉션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씨앗 카드를 배포한다. ‘봄을 만나보세요’ 라는 메시지가 담긴 카드 안에는 두 종류의 씨앗이 담겨있으며 정성을 다해 씨앗을 심고 싹을 틔우고 자연을 느낄 수 있다.


◆ 흑맥주 기네스를 판매하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카카오와 서비스 제휴를 맺고, 기네스와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는 음식의 페어링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음주 후 안전 귀가까지 돕는 일석이조의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기네스와 카카오의 만남은 소비자에게 모바일에서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기네스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귀가 시 안전까지 고려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여기에 이태원, 강남, 종로, 홍대 등의 맛집으로 알려진 레스토랑 30여 곳과 제휴해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기네스에 최적화된 페어링 메뉴가 구성됐다.

이번 ‘테이스트오브블랙 (#TASTEofBLACK)’ 이벤트는 카카오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와 모바일 대리운전 호출 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와 제휴했다. 카카오내비를 이용해 기네스 페어링 레스토랑을 방문하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기네스 페어링 이벤트 페이지에서 성인 인증을 받으면 기네스 페어링 메뉴 50%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또 카카오내비 길안내를 이용해 제휴 레스토랑을 방문하면 카카오드라이버 1만원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기네스 페어링 메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소비자의 안전한 귀가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쿠팡이 유기농, 친환경 식품을 한 곳에 모아 판매하는 ‘유기농-친환경 전문관’을 오픈했다. ‘유기농-친환경 전문관’은 국내 최대 규모로서 국내외 공식 인증 기관이 검증한 다양한 유기농, 친환경 식품을 항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현재 쿠팡 ‘유기농-친환경 전문관’에는 단일 카테고리 기준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약 6000여 개 이상의 유기농, 친환경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가홀푸드, 상하목장, GNM자연의품격, 심플리 오가닉(Simply Organic), 애니스 홈그로운(Annie's Homegrown) 등 국내 유명 브랜드부터 유기농 전문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해외 브랜드까지 약 375개 이상 전세계 유기농, 친환경 브랜드 제품을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또 과일, 채소, 쌀, 축산, 수산물, 가공식품, 유아식품, 건강식품 등 제품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크라운제과의 '메이플콘'이 출시 5년 만에 단독 브랜드로 독립한다. 서브 브랜드를 메인으로 내세우는 경우가 거의 없던 제과업계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시도다.

메이플 시럽은 캐나다 퀘벡의 메이플나무 수액으로 만든 천연감미료로 훨씬 건강하고 부드러운 단맛이 강점이다. 웰빙 열풍을 타고 꿀이나 설탕 대용으로 주목 받았다.

브랜드 독립과 함께 메이플콘 맛도 젊어진다. 젊은층이 좋아하는 메이플 시럽의 단맛을 더 진하게 만들었다. 더불어 캐나다 관광청과 함께 퀘벡 여행 이벤트도 진행한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이자 메이플 시럽 원산지로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퀘벡 시티의 여행권을 증정한다. 포장지 뒷면 QR 코드에 접속해 제품 안쪽에 인쇄된 행운번호를 입력하면 당첨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특1급 호텔인 켄싱턴 제주 호텔이 따듯한 제주의 봄 기운과 함께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주 켄싱턴 호텔의 자랑인 케니(Kenny)와 함께 진행되는 무료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이달에는 봄 맞이 힐링 프로그램으로 '해녀 문화 체험'과 '봄 꽃 인생샷'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해녀 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인류문화 유산에 등재된 제주 해녀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해녀학교의 해녀가 직접 들려주는 ‘제주 해녀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현장 사진도 찍어볼 수 있도록 구성 됐다.

매일 오전 9시50분부터 11시10분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해녀 캐릭터 컵받침이 무료 증정 된다. '봄 꽃 인생샷'프로그램은 매주 주3회(월, 수, 금)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벚꽃과 유채꽃 등 다양한 봄 꽃들이 만발한 제주에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송파구청과 지역발전과 경제활성화 위한 공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백화점과 송파구청은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주민 채용확대 등 일자리 창출 ▲송파구 취약계층 복지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 ▲기업의 우수인재 확보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에드링턴 코리아는 '맥캘란 라리끄 6 필러 시리즈(The Macallan in Lalique Six Pillars series)'가 지난 2일 홍콩 소더비 자선 경매에서 역대 최고 판매가인 99만3000달러(11억600만 원)에 낙찰됐다고 밝혔다. 종전 경매 최고가 위스키에 이름을 올렸던 제품은 지난 2014년 홍콩 소더비 경매에서 62만8000달러에 낙찰된 '맥캘란 M 디켄터 임페리얼'이었다.
 

 
◆ 광동제약의 가산문화재단이 '제10회 가산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가산문화재단은 광동제약의 창립자 가산 최수부 회장이 2007년 설립한 장학·학술지원사업 재단이다.

광동제약은 가산문화재단이 지난달 29일 광동제약 평택 공장에서 고등학생 65명에게 97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29일 수여식에서는 정해영 가산문화재단 이사장과 문성규 광동제약 생산본부장이 참석해 인재양성을 위한 뜻을 전했다. 가산문화재단은 2008년부터 매년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현재까지 590여명의 가산장학생에게 약 6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동국제약이 약용효모 성분을 통한 탈모 관리를 강조하는 탈모치료제 판시딜의 새 광고를 방영한다고 5일 밝혔다.

판시딜 광고 모델로 3년째 활약중인 방송인 김성주씨에 더해 최희 아나운서가 새롭게 합류했다. 김 씨와 최 아나운서는 모발 생성과 성장에 약용효모 등의 필수 영양소 공급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여성과 문화', '아시아의 미' 등 다양한 연구 분야 활동을 지원하는 2017년도 학술연구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공모는 크게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과 아시아의 미 연구 프로젝트로 나뉜다. 정기 학술연구 공모는 오는 10일부터 접수를 받으며, 아시아의 미 연구의 경우 오는 17일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여성과 문화 연구 분야에서는 '여성과 리더십'이라는 별도의 주제를 내걸어 눈길을 끈다. 응모자들은 주어진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정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은 연구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연구 분야에는 최근 5년간 국내외에서 주저자로 3편 이상의 논문을 올린 박사 학위 소지자라면 응모할 수 있다. 선정자에겐 편당 1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출판 분야는 최근 국내외에서 주저자로 3편 이상의 논문을 등재했거나 단행본 출간 이력을 가진, 전국의 대학 또는 연구기관 소속의 박사 학위 소지자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다. 선정자에겐 편당 3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