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브리프]CJ그룹 "신인 예술인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 2017.04.13(목) 15:11

다음은 4월 13일 브리프 내용이다.

CJ그룹은 지난 12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창전로에서 주요 경영진과 CJ문화재단 이사진, 문화예술계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J아지트 광흥창’ 리뉴얼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문화 창작과 나눔을 담는 컬처컨테이너(Culture Container)’를 표방하는 CJ아지트는 신인 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을 돕고 관객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공연장 겸 아티스트들의 작업실이다.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라는 이재현 회장의 철학에 따라 미래 문화예술계의 주역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서울 마포구 창전로에 ‘CJ아지트 광흥창’이 처음 문을 열었다. 지난해 4월에는 CJ문화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아 연극과 뮤지컬 창작∙공연에 최적화된 CJ아지트 대학로를 개관했다.

리뉴얼을 마친 CJ아지트 광흥창은 튠업스테이지, 튠업스튜디오, 커뮤니티 라운지로 구성되어 있다. 튠업스테이지는 무대와 객석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블랙박스 형태로, 음악 공연 뿐 아니라 타 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시도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2층에 위치한 튠업스튜디오는 국내 최초로 영국 애비로드 스튜디오를 재현한 시설에 최신 녹음장비를 갖추고 있어, 이미 인디 뮤지션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기대를 얻고 있다. 2층 한 켠에는 아지트를 찾은 뮤지션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 커뮤니티 라운지도 마련됐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오는 14일 ‘아우어베이커리’, ‘구슐바우어’ 등 총 22개의 다양한 국내외 디저트 브랜드로 구성된 베이커리존(BAKERY ZONE)을 오픈한다.

식품관 리뉴얼을 통해 재개장하는 베이커리존의 면적은 총 1860㎡(560여평)으로 기존보다 60%이상 증가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에서는 본 매장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모든 메뉴를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 또 일부 매장의 경우 인기 있는 대표 메뉴만 판매하는 콤팩트 매장 컨셉을 도입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구슐바우어’, ‘네모난팩토리’, ‘훕훕베이글’ 등 5개 매장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대표 메뉴만 판매한다. 홍콩 디저트 브랜드 ‘구슐바우어’와 일본 전통 과자 브랜드 ‘우지시키부노사토’는 잠실점에 국내 최초로 매장을 연다.

또 잠실점 베이커리존에는 서촌, 신사동, 광명에서 떠오르는 맛집과 베이커리가 들어선다. 최근 서촌의 맛집인 ‘유로구르메’, 신사동에서 유명한 ‘아우어베이커리’와 ‘도쿄밀크치즈팩토리’는 각각 시그니쳐 메뉴인 ‘더티초코(DIRTY CHOCO)’와 ‘마약치즈쿠키’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G마켓이 삼성전자, 모두투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에서 태블릿PC를 구입하면 해외여행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갤럭시탭 구입 후 포토상품평을 등록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모두투어 해외여행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30명의 당첨자 외에도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는 삼성 32G 메모리카드를 증정한다.

또 G마켓을 통해 여행상품을 구입하면 태블릿PC를 가질 기회도 있다. 응모 방법은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모두투어 세부여행 단독 특가 상품을 구입한 뒤 이벤트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총 10명의 당첨자를 추첨해 30만원 상당의 삼성 갤럭시탭 A6 10.1(SM-T580)을 제공한다. 


피죤이 CGV와 함께 2017년 봄 맞이 ‘꽃길(Flower Road) 프로젝트’를 내달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6개 CGV 극장에 장미, 해바라기, 수선화 등 여러 종의 꽃을 풍성하게 장식한 ‘꽃길’을 비롯 꽃 화분, 꽃장식 포토존 등을 설치해 극장을 찾은 관객들이 봄 기운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다.

‘꽃길’은 피죤 고농축 섬유유연제 '리치 퍼퓸'의 명품 향의 이름을 따 ‘플라워 페스티벌’, ‘써니 가든’, ‘오션 후레쉬’ 등 3가지’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향에 맞춰 '리치 퍼퓸'의 향을 ‘꽃길’에 입혔다.

이들 영화관 카페테리아의 테이블에는 봄의 화사한 기운을 느끼도록 피죤 '리치 퍼퓸'의 3가지 향을 담은 예쁜 화분을 각각 배치했으며 아름다운 꽃으로 장식한 포토존을 설치했다. 피죤과 CGV는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계정에 업로드 하면 피죤 '리치 퍼퓸'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야쿠르트가 ‘당줄이기 캠페인’ 3년차를 맞아 ‘양’에서 ‘질’로 캠페인을 한 단계 발전시킨다고 밝혔다. ‘당줄이기 캠페인’은 한국야쿠르트가 건강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 2014년 8월부터 유가공 업계 최초로 실시한 당류 저감 활동이다.

지난 3년 간 ‘당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줄인 자사 제품의 당은 약 8072톤, 이를 각설탕(3g)으로 환산하면 약 26억9000개, 1.5톤 트럭 약 5380대 분량이다. 한국인의 1인당 연간 설탕 소비량인 26.3kg(식품의약품안전처 발표 기준)과 비교 시 약 30만명의 1년치 설탕 소비량을 줄인 셈이다.

올해는 캠페인 3년차를 맞아 당을 줄이는 노력을 이어감은 물론, 당의 내용을 바꾸는 2단계 ‘당줄이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이미 지난 3월 기존 당을 식물 유래 당으로 바꾼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와 ‘에이스 라이트’를 선보이며 업그레이드 된 ‘당줄이기 캠페인’의 포문을 열었다. 두 제품을 시작으로 한국야쿠르트는 연내 액상 발효유 전제품의 당을 대체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봄 정기세일 마지막 3일을 맞아 점포별로 리빙, 슈즈 등 다양한 상품군에 걸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봄을 맞아 야외 활동을 하는 인구가 늘면서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이사철을 맞아 리빙 상품군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운동화, 선글라스 등 다양한 야외활동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우선, 본점에서는 16일까지 ‘슈퍼 슈즈 쇼(SUPER SHOES SHOW)를 진행하고 러닝화, 컴포트화, 스니커즈 등 다양한 품목의 신발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이키, 스케쳐스, 아식스, 금강, 탠디, 소다, 등 총 27개의 신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 입점 전점에서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선글라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스까다, 폴리스, 발렌시아가, 베디베로, 듀퐁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선글라스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리빙 상품군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잠실점에서는 4월16일까지 ‘리빙 박싱 위크’ 행사를 열고 가전, 가구, 주방용품, 식기 등 다양한 리빙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 LG 등 가전과 에이스, 시몬스 등 가구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쿠쿠, 테팔 등 주방용품과 포트메리온 등 식기 상품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영등포점에서도 리빙 블랙 위크’ 행사를 열고 템퍼, 이탈리안홈, 박홍근 등 다양한 가구 및 침구 상품을 할인 판매 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2일 전남 무안군 전라남도청에서 ‘전남도청 시니어 택배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CJ대한통운과 전라남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최성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강갑구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CJ대한통운은 회사의 대표적인 CSV(공유가치창출)형 사업모델인 실버택배를 통해 전라남도 내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확산하고자 전라남도와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실버택배는 택배차량이 아파트 단지, 전통시장 등에 마련된 거점에 물량을 싣고 오면, 인근 거주 노인들이 친환경 전동 카트로 배송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대한통운과 전라남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는 시니어 일자리 확산을 위해 적극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5년부터 교육기부 국제 NGO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올해에도 이어나간다. 이를 위해 5만달러의 스타벅스 재단 기금을 협력 NGO인 JA 코리아에 전달하며 교육 교재 제작과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 소재의 일반 및 특성화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멘토로 나서서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실무적인 진로 설계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졸업 후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이력서 작성, 발표 기술, 모의 면접, 직업의 이해,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연수 과정을 수료한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고등학교들을 방문해 지난 2015년부터 작년까지 7천 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했으며 올해까지 총 1만여 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4일까지 하이마트쇼핑몰(www.e-himart.co.kr)에서 ‘동반성장 우수 중소기업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주연테크, 스타리온, 하이벨 등 중소 파트너사의 제품 400여종을 판매한다.

TV, 냉장고 등 인기 가전을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 위주로 선보이는 한편, 식품건조기, 전기레인지 등 주방가전에서부터 면도기, 다리미판 등 생활가전에 이르기까지 두루 선보인다. 웨스팅하우스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풀HDTV(32형)를 30만원대에, 스타리온의 1구짜리 전기레인지를 10만원대에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경제적 취약 계층 여성의 자립을 지원하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의 2017년 공모를 오는 14일부터 접수한다.

총 7억원 규모의 이 사업은 취약 계층 여성들을 위한 ▲직업훈련 및 교육 프로그램 ▲취업연계 및 고용창출 프로그램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 ▲거주환경 개선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다문화·새터민·미혼모·노인·시설 퇴소 청소년 여성 관련 기관이라면 접수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은 14~23개소를 선정해 최종 선정된 단체에 3000만~5000만원대 1년 간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http://proposal.chest.or.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MP그룹이 운영하는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마노핀 땡쓰 10주년’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노핀은 ‘땡쓰커피’, ‘땡쓰세트’, ‘땡쓰머핀팩’ 3개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 소비자들에게 푸짐하고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땡쓰커피 쿠폰은 마노핀 아메리카노(1500원) 10잔을 교환할 수 있는 멤버십 쿠폰으로 5000원 할인된 만원에 한정 판매 한다.

땡쓰세트는 머핀 1종(바닐라&메이플 중 택1)과 아메리카노(R) 세트로 2000원에 판매한다. 지난 10년동안 사랑 받은 마노핀 베스트 머핀 12종을 재출시하고 베스트 머핀 6종세트 땡쓰 머핀팩을 1만원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쿠팡이 ‘이랜드’, ‘제이씨물산’, ‘참존글로벌워크’ 등 국내 대표 유아동 패션 기업과 제휴를 맺고 각 사별 인기 브랜드 상품과 여름 신상품을 판매한다.

쿠팡은 이번 제휴를 통해 총 21개 유아동 인기 브랜드의 약 5000여개 이상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21개 브랜드의 2017년 여름 신상품 전체가 이커머스에서 판매되는 것은 쿠팡이 처음이다.

현재 이랜드의 ‘유솔’, ‘치크’, ‘로엠걸즈’, ’인디고뱅크키즈’, ’신디키즈, ’리틀브렌’, ‘더데이걸’ 등을 비롯해 제이씨물산의 ‘에어워크주니어’, ‘에어워크키즈’가 입점돼 있다. 참존글로벌워크의 ‘트윈키즈’, ‘트윈키즈365’ 등이 계속 론칭된다. 쿠팡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브랜드 별로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 구입한 상품과 동일하게 A/S를 받을 수 있다.


하이트진로가 본격적인 성수기를 앞두고 맥주 본연의 시원함을 강조한 '엑스트라 콜드(Extra Cold)'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 '영하에서 만들어지다. 그래서 더 시원하다'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제품의 라벨 디자인을 변경하고 브랜드 모델도 새롭게 발탁해 소비자 소통을 강화한다.

'엑스트라 콜드' 공법으로 완성된 하이트는 맥주의 숙성부터 생산 전 공정을 얼음이 얼기 직전인 영하의 온도로 유지해 불순물과 잡미를 완벽히 제거, 페일라거 본연의 시원하고 깨끗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하이트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직관적이고 세련된 컨셉트로 라벨 디자인을 변경했다. 새로운 라벨은 브랜드명과 '엑스트라 콜드'를 제외한 기존의 인포그래픽 요소를 모두 제거해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또 다니엘 헤니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TV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오츠카가 오는 5월 포카리스웨트 발매 30주년의 달을 맞아 이색마라톤 '블루런'을 개최하고, 사전 신청기간에 돌입했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 발매 30주년을 맞아 오는 5월 14일을 '무브 스웨트 데이(MOVE SWEAT DAY)'로 지정하고 땀의 소중함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러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메인행사인 '블루런(BLUE RUN)'은 과천 서울대공원의 둘레를 따라 총 7km 코스로 준비되었으며 워터존·익사이팅존·버블존을 설치해 구간 중간마다 물 폭탄과 거품 분수 등 특별한 장애물 코스를 통과하는 워터 콘셉트의 이색마라톤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트와이스 축하공연 ▲포카리스웨트 댄스 치어리딩 대회 ▲포카리스웨트 패밀리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포카리스웨트 블루런은 오는 5월 8일까지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product/16245)에서 선착순 1만명에 한해 접수할 수 있고 참가비는 1인 1만원 3인 2만7000원 4인 3만6000원이다.


송파·롯데 장학재단은 지난 12일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7년 상반기 푸른소나무 장학생’으로 선정된 56명에게 장학금 5200만 원을 전달했다. 송파·롯데 장학재단은 롯데월드타워의 투자사인 롯데물산, 롯데쇼핑, 호텔롯데 3개사가 지난 2015년 3월 출연한 50억원의 기금을 바탕으로 설립돼 지역사회의 우수인재 발굴과 양성에 힘쓰고 있다.

‘푸른소나무 장학생’은 송파구에 1년 이상 거주하거나 송파구 내 학교 재학 중인 중고생,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연 2회 선정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성적우수 장학생 17명과 새터민 3명 등을 포함한 총 56명이다.

롯데는 송파·롯데 장학재단을 통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지역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선배 장학생이 후배를 이끌어 주는 장학생 멘토링 활동 및 롯데월드타워 견학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홈플러스가 오는 26일까지 강서점, 월드컵점 등 전국 20개 점포에서 ‘월드 커피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원두커피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세계 각국의 원두커피를 비롯한 100여 종의 커피를 저렴하게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유명 원산지별 원두커피 1+1’, ‘해외 유명브랜드 원두커피 2+1’을 대표로 다양한 테마 행사를 준비했다. 유명 원산지별 원두커피 1+1 상품으로는 칸타타 ‘케냐AA 홀빈(200g·8900원)’, ‘에티오피아 콘소(200g·8900원)’, 맥널티 ‘콜롬비아 후일라 수프리모(200g·1만2900원)‘,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만델링G1(200g·1만2900원)’, ‘산타로사 옐로우 카투아이(200g·1만2900원) 등 30종을 선보인다.
 
해외 유명브랜드 원두커피 2+1 상품은 UCC ‘골드스페셜 리치블렌드 분쇄(400g·1만990원)’, 일리 ‘에티오피아 원두 홀빈(250g·1만5890원)’, 스타벅스 ‘하우스블렌드 분쇄(340g·1만6990원)’ 등 27종이 있다.


◆ LG생활건강의 뷰티·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네이처컬렉션'이 서울 종로구 경희궁자이점 오픈으로 100호점을 돌파했다. 지난해 2월 말 광화문에 1호점을 연 이래 14개월만의 기록이다.

이를 기념해 100번째 매장인 '네이처컬렉션 경희궁자이점'에는 뷰티 유투버가 선정한 아이템, 귀차니스트를 위한 아이템 등 MD가 테마별 제품을 추천하는 'MD’s collection' 섹션을 따로 마련했다. 또 개인별 피부 상태를 체크해 피부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스킨 큐레이션 서비스'도 진행한다.


◆ 한샘이 오는 23일까지 한샘몰(mall.hanssem.com)에서 증강현실(AR)로 가구를 배치한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이용객에게 추첨을 통해 가구, 마일리지, 커피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5명에게 AR 서비스로 배치한 가상 가구를 실제 가구로 증정하고, 30명에게 5만원 상당의 한샘몰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100명에게는 커피교환권을 쏜다. 

SNS에 공유한 게시글 링크(URL)를 한샘몰 이벤트 페이지에 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28일 한샘몰에서 공지한다. 아울러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오는 23일까지 한샘몰 앱에서 우리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신세계면세점이 KEB하나은행과 손잡고 5월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환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8일부터 5월 말까지 KEB하나은행 서울 200여개 영업점에서 5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방문하면 최대 15% 할인 가능한 골드 멤버십으로 업그레이드해주고 투썸플레이스 무료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 명동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1만원권도 추가 증정한다.

온라인 환전 고객에게는 신세계인터넷면세점(www.ssgdfm.com) 회원가입 시 골드 멤버십 업그레이드, 적립금 3만원을 선물한다. 인터넷면세점 가입 후 명동점을 방문하면 투썸플레이스 무료 커피 교환권, 1달러 이상 구매 후에는 선불카드 1만원 권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 KEB하나은행 서울 우수지점 내 VIP 고객에게는 신세계면세점의 멤버십 중 최고 단계인 블랙 멤버십 바우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동국제약 헬스 & 뷰티샵 '메이 올웨이즈'가 천안시 소재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에 입점한다. 입점 기념으로 4월 한달 간 센텔리안24 공병 지참 시 전품목을 10% 할인해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1층에 오픈한 메이 올웨이즈 매장에서는 동국제약의 기술원료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테카, TECA) 테크놀로지가 담긴 프리미엄급 기능성 화장품 '마데카 더마'와 '마데카 옴므', '센텔리안24', '네이처스비타민' 등을 판매한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