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롯데월드타워 '스위트 스완' 관람객 400만 눈앞

  • 2017.04.19(수) 14:09

다음은 4월 19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월드타워가 송파구와 함께 지난 4월 1일부터 석촌호수 동호에 설치한 백조 가족이 18일만에 관람객 320만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14년 잠실을 일약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메카로 만들었던 러버덕(1개월간 500만, 18일간 300만)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이르면 오는 22일 400만을 넘어설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

'스위트 스완’ 프로젝트는 롯데월드타워와 송파구가 지난 2014년 ‘러버덕’부터 2015년 ‘1600 판다+’, 2016년 ‘슈퍼문’에 이어 진행하는 4번째 대형 공공미술 프로젝트다. 3년 전 ‘러버덕’ 프로젝트를 진행한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인 공공미술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이 다시 한번 석촌호수에 높이 16m에 이르는 엄마, 아빠 백조와 아기 백조 5마리로 구성된 백조 가족을 띄웠다.

지난 1일 프로젝트 첫 날에만 16만명의 관람객이 석촌호수를 찾았으며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가 있었던 2일에는 4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석촌호수를 다녀 갔다. 송파구 벚꽃축제 마지막 주말로 벚꽃이 절정을 이뤘던 8일과 9일에는 80만 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석촌호수를 찾아 백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오는 5월 8일까지 진행된다.



CJ오쇼핑의 '최화정 쇼'가 방송 1년 동안에 누적 주문금액 960억원을 달성했다. '최화정쇼'는 홈쇼핑 업계 최초로 최화정씨를 영입해 지난 4월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8시40분부터 2시간동안 진행하고 있는 CJ오쇼핑 대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이다. CJ오쇼핑은 오는 19일과 26일 '최화정쇼' 1주년을 맞아 한 시간을 늘려 저녁8시 40분부터 11시 50분까지 3시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최화정쇼'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스마트한 3050세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주방, 가전, 침구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성비 좋은 신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 방송을 통해 고객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생생한 쇼핑 이야기를 들려주고 국내외 최신 트렌드를 전달해주는 ‘트렌드 세터’로서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롯데주류가 ‘클라우드’ 출시 3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주년을 기념하는 420ml 한정판 ‘클라우드’를 선보인다. 용량은 18% 늘리고(65ml) 가격은 기존 355ml 캔 제품과 동일하게 출시한다. (420ml, 355ml 출고가격 : 1350원) 420ml ‘클라우드’는 오는 19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전용 16종으로 작년 밴드 어플 전용 이모티콘에 이어 진행하는 이벤트다. 광고모델 설현과 ‘클라우드’의 공식캐릭터를 주인공으로 ‘꺄~’, ‘널 좋아해’, ‘신나’, ‘칫’ 등 다양한 감정표현과 ‘오늘 뭐하지?, ‘한잔콜’, ‘역시 이맛이지’ 등 재미요소가 가득한 콘텐츠로 채워졌다.

이모티콘 프로모션은 여의도, 건대, 신사, 선릉 등 주요 상권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숨은그림찾기 게임을 진행하며 이모티콘 다운로드가 가능한 쿠폰번호를 발급할 예정이다. 쿠폰번호로 6월 29일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고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또 26일부터 29일까지 잠실에 위치한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을 방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쿠폰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에게 무료 안주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 선착순 125개, 이벤트 기간 동안 총 500개가 제공된다.


◆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장애주간행사로 ‘행복 나눔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교촌은 지난 18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희망나래 장애인 복지관’에서 진행된 ‘장애주간 고객의 날’ 행사에서 ‘행복 나눔 시식행사’로 참여했다. 시설 이용 장애인 및 보호자, 복지관 직원 등 200여명을 초청해 살살치킨, 허니치킨 등 교촌 대표 메뉴를 제공했다.

희망나래 장애인 복지관이 주관하는 ‘장애주간 행사 고객의 날’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 내 장애인의 상호친선 교류 및 비장애인과 장애인과의 소통, 화합 장으로 마련된 행사다.


CJ대한통운이 ‘2017 국제물류산업전(KOREA MAT 2017)’에 참가한다. 한국통합물류협회와 경연전람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17 국제물류산업전’은 오는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된다. CJ대한통운을 비롯한 약 145개 기업이 총 460여 개 전시관을 열어 첨단 물류산업을 홍보한다.

CJ대한통운은 첨단 융∙복합 기술과 컨설팅, 엔지니어링, 시스템 & 솔루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특히 3D산업으로 인식되던 물류산업을 첨단 산업으로 변모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노력해왔다.

이번 행사에서 CJ대한통운은 국내 물류기업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기업부설연구소인 종합물류연구원에서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운송로봇과 드론을 활용한 무인 배송 및 자동 낙하산 시스템을 비롯해, IoT에 기반한 지능형 고속 복합 인식시스템, 특송 전용 패키징 솔루션인 스마트 큐브 등을 전시한다.


신세계TV쇼핑은 주요 IPTV 방송인 올레TV에서 채널 이동을 통해 오는 20일부터 2번 채널에서 방송을 시작한다. 신세계TV쇼핑은 이번 올레TV 2번 채널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고 신세계TV쇼핑 알리기에 나선다.

먼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양방향 서비스를 활용해 한우, 세제 등 주요 생필품에 대한 특가전을 진행한다. 행사 상품으로는 조선호텔 김치, 보조개 사과 등 식품에서부터 건강식품, 가전, 생활용품, 패션 등 전장르에 걸쳐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10% 적립금 제공(일부상품 제외)과 함께, 행사카드(KB/NH카드) 10% 청구할인을 제공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행사와 함께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3회 이상 구매하고, 총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포트메리온 시리얼 세트’를, 올레TV 시청자 중 신세계TV쇼핑 첫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 이랜드의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기념 이벤트 준비 고객을 위해 양식당 뉴욕뉴욕에서 특선 코스를 선보인다.

코스는 빵과 망고 살사를 곁들인 대게, 자연송이 수프로 구성된 에피타이저에 이어 안심스테이크와 랍스터 그라탱이 메인요리로 서빙된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하우스 와인 함께 제공되며 식사 후에는 파티시에가 만든 특선 조각 케이크와 커피, 차 등을 맛볼 수 있다. 

기념일 특선 코스는 올해 연말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2인 기준 23만9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켄싱턴 리워즈 회원에 한해 이달 말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념일 코스 메뉴를 예약한 고객들은 프라이빗 룸에서 둘만의 오붓한 대화를 즐기며 식사할 수 있으며, 룸은 포토 액자와 플라워 데코, 캔들 등으로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로 세팅된다.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인 뉴욕뉴욕은 드라마 촬영지로 쓰일만큼 화려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 LG생활건강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인기를 끈 고지용씨과 아들 고승재 군을 '비욘드'의 신규모델로 발탁했다.

고지용·고승재 부자를 통해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브랜드로 비욘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비욘드는 향료와 합성색소, 화학 방부제 등의 사용을 최소화 하는 에코 처방으로 불필요한 것은 비우고 꼭 필요한 것으로만 채운다는'무공해라이프 캠페인'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 이랜드월드의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탤런트 박신혜씨를 모델로 직장 여성들을 위한 '로맨틱 & 스마트 오피스룩'을 선보였다. 아울러 취업 커뮤니티 '독취사'와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열어 당첨된 20명에게 로엠 면접 정장 세트를 증정한다. 

코디는 스마트·러블리·로맨틱 등 3가지 스타일로 구상됐다.

스마트룩은 책상 근무가 많은 오피스 여성들의 생활을 고려해 편안한 린넨라이크 소재의 자켓과 블라우스, 팬츠 코디로 구성했다. 린넨라이크는 통기성이 높아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으며 주름 걱정이 적다. 러블리룩은 로엠 플라워 블라우스에 팬츠, 스커트를 코디해 편안하면서도 귀여운 여성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로맨틱룩에서는 로엠 쉬폰 원피스를 제안했다. 긴 기장으로 활동성이 좋고 쉬폰 소재에 허리벨트를 추가해 여성스러움을 살렸다.

독취사 콜라보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독취사 카페 게시판에 글을 남겨 참여할 수 있다. 20명의 당첨자에게는 로엠 면접 정장 세트가 증정되며, 또 다른 30명 당첨자에게는 면접 노하우와 메이크업 특강, 면접룩 소개 등으로 구성된 무료 컨설팅을 제공한다.


◆ 하나투어가 지난 3월 오세득 셰프의 베트남 식도락 투어의 성공에 이어 본격적인 '셰프투어' 기획·판매를 실시한다. 출시 3주만에 370여명이 예약한 앞선 파일럿 상품에서는 모든 일정이 조기 예약 마감됐다.

새로 선보이는 첫 상품은 오는 5월20일부터 23일까지 4일에 걸쳐 태국으로 출발하는 '오세득의 여행할 '맛' 나네'다. 오세득 셰프가 직접 레시피 전 과정을 설명해주며 눈앞에서 조리를 하고 2회 만찬을 함께 한다. 태국의 더운 기후를 이겨낼 보양식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조리한 바비큐요리를 포인트다. 관광 코스는 방콕~파타야로 39만9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5월21일부터 25일까지 5일에 걸쳐 출발하는 최현석 셰프의 사이판 편 '여행할 '맛' 나네'도 선보인다. 최 셰프는 현지에서 공수한 돼지등심, 닭다리 등을 활용해 다양한 그릴 요리와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최 셰프가 함께하는 로맨틱 디너도 마련됐다. 관광 코스도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하루를 제외하면 남은 기간을 쇼핑, 골프, 휴양 등 자유롭게 보낼 수 있다. 방문 기간 열리는 '테이스티 오브 마리아나 축제'도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다. 가격은 59만9000원부터다.


◆ JW중외제약이 서울 서초구 JW타워 지하2층 강당에서 만성 콩팥병 환자와 일반인 80여명을 대상으로 저염·저단백 식단인 'JW안심푸드'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JW안심푸드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의 함량을 기술적으로 줄인 제품으로 즉석식품을 비롯해 면류, 밥, 소스, 에너지 보충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자리에는 김우정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양사가 저단백 식이요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소개된 제품은 JW안심푸드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신라호텔이 남산의 마지막 벚꽃을 바라 보며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인비테이션 투 서머'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어번 아일랜드 입장(2인) ▲어번 플레이트(1개) 및 브루클린 수제 맥주(2잔)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혜택(2인) ▲발레파킹 1회 무료 혜택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오는 4월22일부터 6월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특히 서울 도심 속 특급호텔 야외 수영장 중 유일한 온수풀(32~38도)인 '어번 아일랜드(Urban Island)'에서 즐기는 수영과 선베드, 만찬이 꽃이다. 메뉴는 골든 아보카도와 감자튀김, 치킨 소시지를 곁들인 맥 앤 치즈와 샐러드로 구성된 '어번 플레이트'로 구성됐다. 미국 뉴욕의 수제 맥주 브랜드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브루클린 라거'도 생맥주로 제공된다. 

가격은 세금·봉사료를 제외하고 34만원(1박 2일)부터다. 이그제큐티브 객실을 선택하는 고객들에게는 하루 4번 다이닝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라운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15개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국산 돼지고기 인기 부위를 30∼35% 할인판매한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현대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본사에서 장애인 바리스타 등 90여명을 초청해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아워홈은 전국 6개 권역 내 장애인고용공단 및 복지관 14곳과 협약을 맺고 장애인 고용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간접 고용 인원을 늘리는 연계 고용업체를 추가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