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대상 종가집, '나만의 김치' 담가드려요

  • 2017.05.23(화) 17:45

다음은 5월 23일 브리프 내용이다.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종가집 맞춤형 김치 서비스, ‘나만의 김치’를 선보인다. ‘나만의 김치’는 양념은 물론 용량까지 고객이 직접 선택해 시판제품과 다르게 내 입맛에 꼭 맞는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정원e샵 전용 서비스다.

정원e샵 홈페이지 상단의 ‘나만의 김치’를 클릭해 들어가면 멸치액젓, 새우젓 등 젓갈뿐만 아니라 소금, 고춧가루 첨가 여부와 양을 고를 수 있다. 각각의 액젓, 고춧가루 양에 따라 어떤 맛을 더할 수 있는지 간략한 설명이 나와 더욱 쉽게 선택할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양념을 선택해 젓갈의 강도, 매운맛 강도 등을 본인의 입맛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3kg 용량의 제품을 필요한 수량만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나만의 김치’는 재고 없이 운영하고 고객 주문을 받은 후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종가집만의 신선비법과 30년의 발효기술 노하우를 담은 신선한 김치를 주문 후 최대 1주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배송될 포장김치에는 주문자 이름이 네임택으로 달려있다.


G마켓이 내달 4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북(Galaxy Book)’을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 지난 18일 국내 출시된 ‘갤럭시북’은 PC의 사용성과 태블릿의 간편함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윈도우 태블릿이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윈도우 10’ OS가 탑재되어 MS 오피스, 포토샵 등의 업무용 소프트웨어도 PC 환경과 동일한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G마켓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혜택 및 카드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우선, 판매 제품은 ‘갤럭시북 12형(303.7mm, 754g)’과 ‘갤럭시북 10.6형(268.6mm, 650g)’ 2종으로, 모두 와이파이(Wi-Fi) 모델이다. 실버 색상으로 12형 구매 시 풀 사이즈 ‘키보드 커버’가 기본 제공된다. 가격은 12형의 경우 특별 할인가 154만9000원에, 10.6형은 76만9000원에 각각 판매된다.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이 나들이철을 맞아 김치와 김장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어린이 김치학교'를 연다. 뮤지엄김치간은 오는 6월 3일부터 24일까지 어린이(3세~13세)를 대상으로 무료 '어린이 김치학교'를 운영한다.

‘어린이 김치학교’는 어린이들이 미각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직접 김치도 담가보며 김장문화를 몸소 체험하는 뮤지엄김치간의 대표적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6월 '어린이 김치학교'는 토요일 오전 10시 20분과 오후 2시 20분 하루 2회 진행된다. ‘어린이 김치학교’에 참여하는 어린이는 입장료와 체험비(2만원 상당)가 모두 무료다. 어린이와 함께 참가한 성인 보호자는 뮤지엄김치간의 입장료만 내면 된다.

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단, 예약은 참여를 희망하는 날짜 4일 전까지만 가능하다. 이번 ‘어린이 김치학교’에서는 ‘백김치’를 직접 담가 볼 수 있다. 특히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마늘과 생강을 넣어 만들 계획이다. 40분간 1인당 배추 반포기를 담글 수 있으며 친환경 용기에 포장해 집에 가져갈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전국 지역아동센터 22개소에 TV를 기증했다. 지역아동센터는 아동을 보호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사교육을 받을 수 없는 아이들이 이용하고 있다. 기증 물품은 50인치 HDTV 22대 총 2000만원 상당이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하이마트 문주석 마케팅부문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찬봉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550여개 지역아동센터 중 오래된 TV나 컴퓨터 모니터 한대로 교육하는 시설이 많다는 사연을 접하고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지난 4월 LG올레드TV를 1대 판매할 때마다 2만원씩 적립한 기금으로 TV를 마련했다. 전달된 TV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방과후 교육 시간에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접하는 데에 쓰인다.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서구식 브랜드 ‘고메(Gourmet)’가 레스토랑 형태의 팝업스토어 ‘고메다이닝(Gourmet Dining)’을 운영한다.

CJ제일제당은 다음달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레스토랑 ‘2시의 테이블’에서 ‘고메다이닝’ 팝업스토어를 연다. ‘고메’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고메 함박스테이크’와 ‘고메 토마토미트볼’을 활용한 메뉴를 포함, 식전 샐러드와 식후 디저트, 음료 등으로 구성된 코스 요리를 제공한다.

‘고메다이닝’ 행사는 CJ제일제당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매일매일 특별한 미식, □□’라는 퀴즈의 정답과 ‘고메다이닝’에 참여를 원하는 일정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한 50명과 동반 1인을 포함해 총 100명을 행사에 초대한다. ‘고메다이닝’ 초청 외에도 추가로 50명을 선정해 ‘고메 함박스테이크’와 ‘고메 토마토미트볼’로 구성된 ‘고메미식세트’를 제공한다.


한국파파존스㈜가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를 통해 ‘베스트피자세트 3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파존스는 오는 29일까지 티몬에서 수퍼파파스, 아이리쉬 포테이토, 골드러쉬 피자 등 3종 인기 피자 메뉴를 세트로 만들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 세트 메뉴는 라지 사이즈 피자에 사이드메뉴 미트파스타와 콜라 1.25L로 구성됐다.

‘수퍼파파스 피자세트’와 ‘아이리쉬 포테이토 피자세트’는 정가에서 35% 할인해 각각 2만3530원, 2만2880원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수퍼파파스 피자세트’는 선착순 1만개 한정으로 40%로 할인율을 높여 2만1720원에 판매한다. 기간 한정 메뉴인 ‘골드러쉬 피자세트’는 정가 4만1200원에서 30% 할인을 적용하여 2만8840원에 맛볼 수 있다.


화요가 신라면세점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는 해외의 명품 주류 브랜드가 주로 실시하던 프로모션으로서 국산 주류로는 화요가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단독으로 진행된다.

프리미엄 싱글 라이스 위스키를 표방하는 '화요 엑스트라프리미엄(X.P)'과 중국 백주와 경쟁하는 53도의 한국 전통 증류주 '화요 53'이 판매된다. 두 제품은 한국의 대표적인 고급 증류주 화요 전 제품 가운데에서도 가장 고가의 제품들이다.

국산 주류 최초로 면세점 사전 예약 판매 실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사전 예약 구입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화요 블랙+화요 XP 세트 상품은 30% 할인이 적용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면 인천공항 신라면세점에 방문하여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 후 수령할 수 있다.


홈플러스가 오는 31일까지 ‘품질’과 ‘가성비’가 뛰어난 여름 바캉스 용품 50여종을 엄선해 9900원에 선보인다.

먼저 지난 5년간 3000% 이상 성장하며 날로 뜨거워지고 있는 캠핑시장의 열기를 반영해 캠핑족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락앤락 쇼퍼 쿨러백(그레이) ▲아이스박스(4.5L/그린/레드) ▲접이식 의자(그린/블루) ▲캠핑용 매트(200*140cm/3매) 등을 비롯해 야외에서 손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원형∙바스켓 그릴 ▲HBQ BBQ 차콜 숯(5KG) ▲맥스레드 휴대용 가스레인지 등을 99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용품도 준비했다. ▲너프 수퍼소커 알파파이어 물총 ▲코코몽∙쥬쥬 자동버블건 등 완구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 아이들의 물놀이 안전을 위한 아동주니어 부력보조복(블루/핑크/25~45kg)과 ▲미끄럼 방지와 빠른 건조 기능을 갖춘 왈러스∙스킨 아쿠아슈즈도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가 펩시콜라의 붐업 조성을 위해 인기 아이돌그룹 ‘아이콘(iKON)’과 배우 이열음을 모델로 앞세워 ‘2017 펩시콜라 소비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젊은층 소비자를 타깃으로 펩시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 및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광고 및 스페셜 패키지, 소비자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콘셉트인 ‘열정의 순간! 펩시와 함께’라는 메시지를 강조하고자 했다.

광고는 힙합공연을 준비하며 지친 여주인공이 펩시콜라를 마시는 순간 아이콘 멤버들이 등장해 열정의 순간을 함께 즐긴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광고와 함께 아이콘 멤버 7명의 개별 및 단체 이미지와 열정의 순간을 상징하는 ‘FUN’, ‘PASSION’, ‘CHALLENGE’, ‘REFRESH’ 등의 메시지가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오는 8월까지 한정 생산한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장난감 전문점인 토이저러스에서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인기완구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피젯 스피너를 비롯해 드론과 R/C 등 약 10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손가락 사이에 끼고 뱅글뱅글 돌리는 바람개비 같은 장난감인 피젯 스피너인 스피드 스피너(골드/블랙/블루)를 비롯해 마이티 스피너(레인보우), 핸들 스피너 등 3종을 판매한다. 가격은 스피드 스피너가 1만900원, 핸들 스피너가 1만6900원, 마이티 스피너가 2만3900원이다.

이와 함께 나들이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과 R/C를 정상가 대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HD화질의 카메라와 자동 고도 유지 기능이 첨부된 ‘시마 서클윈 드론’을 11만9000원에, R/C 무선차 오토봇을 5만9800원에, 트리플 액스 R/C를 6만9800원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리턴백(Return Bag)'을 배포한다.

이 캠페인은 해당 기간동안 남성복·여성복 및 잡화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헌 옷 기부 참여를 유도하는 '리턴백'을 나눠주고,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헌 옷을 담아 기부하는 고객에게는 동일한 디자인의 '에코백'을 한정수량(전 점 1000개) 증정한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5년부터 3년째 헌 옷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GS홈쇼핑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빅데이터 물동량 분석 등이 가능한 첨단 물류센터를 건립한다.
 
2018년 준공 목표로 총 900여억원을 투자해 건립하는 이번 물류센터는 경기도 군포역 인근 2만5483㎡(7709평) 부지에 4개층, 연면적 4만121㎡(1만2137평대) 규모로 들어선다.

GS홈쇼핑은 배송 서비스가 미래 유통업계의 핵심경쟁력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이번 물류센터 건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새로 설립되는 센터는 TV홈쇼핑·모바일·인터넷 쇼핑을 망라하는 통합 센터로 지어져 향후 쇼핑 트렌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이랜드월드가 캐주얼 SPA 브랜드 후아유에서 17SS 시즌 선보인 롤러 트레이닝복 세트가 출시 2주만에 발주량 대비 40%가 팔리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후아유 롤러 트레이닝 세트는 화려한 컬러감과 스포티한 디자인, 활동성이 높은 숏 팬츠가 특징이다.  경쾌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레드·블루·그린 등 4가지로 출시된 이 제품의 상하의 가격은 각각 1만9900원.


◆ 애경이 '밤 시장' 공략에 나선다. 낮 시간 자기관리가 어려운 한국인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수면 중 관리하는 나이트케어 제품을 집중 출시한다는 것이다.

애경은 그간 화장품에서 보편화한 나이트케어 콘셉트를 생활용품 전반으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수면 중 구강관리 전문치약 '덴티스트리'를 비롯해 헤어케어 제품인 '케라시스 케라마이드 나이트 리페어 클리닉 세럼'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 신라스테이 해운대가 6월1일 '루프탑 바'를 오픈한다.
 
신라스테이 해운대의 최고층 18층에 위치한 루프탑 바에서는 해운대 바다를 내려다 보며 다양한 종류의 스낵과 생맥주 등을 즐길 수 있다. 스낵 메뉴로는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시저샐러드, 클럽샌드위치, 타코치킨&감자튀김 등이 제공된다.

루프탑에서 가벼운 물놀이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0.8M 수심의 미니풀과 가벼운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미니 자쿠지, 사우나 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미니풀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여름시즌에 한해 운영되며 체크인 시 원하는 시간대를 사전 예약하고 투숙기간 내에 1회(2시간) 이용 가능하다. 


◆ 힐튼부산이 오는 7월 개장을 앞두고 객실 사전 예약을 받는다. 사전 예약은 힐튼 부산 홈페이지(www.hiltonbusan.hilton.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투숙은 7월15일부터 가능하다.

오픈을 기념해 7월15일부터 9월 30일 사이 힐튼부산을 이용하는 힐튼 아너스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어플을 통해 예약한 이용자에 한해 1000~3000보너스포인트의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 이니스프리가 마이쿠션을 대폭 할인하는 '마이쿠션 1주년 칭찬해'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5월 처음 선보인 마이쿠션은 쿠션 베이스와 케이스, 뷰티툴을 골라 나만의 쿠션으로 커스터마이징해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벤트 기간 이니스프리는 마이쿠션 베이스부터 케이스, 퍼프까지 총 2만2000원 상당의 제품을 1만원에 할인 판매한다. 대상은 마이쿠션 1주년 맞이 신제품 쿠션 베이스 2종(리셋 쿠션, 스키니 커버핏 쿠션)을 포함한 모든 쿠션 제품이다.


◆ JW크레아젠의 수지상세포치료제 크레아박스-에이치씨씨(CreaVax-HCC)가 중대한 부작용 없이 간암 환자의 재발률을 크게 낮추는 것으로 확인됐다.
 
JW크레아젠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CreaVax-HCC의 임상 2상 시험 결과 논문이 미국 면역학 분야 권위지 온코이뮤놀로지(Oncoimmunology) 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논문은 김윤준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의 교수팀이 '간세포암 대상 자가혈액유래 수지상세포 면역치료 임상 2상 연구'라는 제목으로 발표됐다. 


◆ CJ헬스케어가 지난 22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류마티스 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산학 네트워킹 활성화로 CJ헬스케어는 혁신클러스터 기반을 구축해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한 경쟁력을 갖춘다는 복안이다.

앞으로 CJ헬스케어는 신약으로 개발 중인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를 비롯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서울성모병원 내 관절·면역질환 유효성 평가센터와 비임상 유효성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 광동제약이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일반인 광고 모델을 뽑는 '건강한 V라인 댄싱 프로젝트'에서 고등학생 조수경(19) 씨를 선발했다.  

모집편·연습 과정편·V라인 댄싱 군무편 등 총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까지 2편을 마쳐 두 번째 CF가 방영 중이다. 조 씨는 3월29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진행된 응모에 참여한 750명의 여성들과 춤실력을 겨룬 뒤 온라인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세 번째 CF의 센터 모델로 발탁됐다.

CF 촬영 소감을 묻는 질문에 조 씨는 "평소 즐겨마시는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모델이 돼 기쁘다"며 "댄스팀 센터로서 멋진 하모니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안무 트레이닝 현장과 촬영장에서 강수진 감독님을 만나 건강 노하우를 전해들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다"고 전했다.
 
걸그룹 소녀시대의 'Party'를 개사한 음악에 맞춰 V라인 댄스를 추는 응모자 중 높은 점수를 받은 일반인 100명(V라이너)을 선발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강수진이 디렉터를 맡아 화제를 모았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2017 제1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는 오는 6월1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양재동 엘타워 지하 1층 골드홀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바이오스펙테이터와 함께 진행된다. 미래부의 기초·원천 R&D 지원사업 중 제약·바이오분야의 연구성과를 산·학·연 연구자들 간 공유함으로써 사업화로 발전시키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