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브리프]CJ대한통운, 아시아 최대 규모 저장용 탱크 운송

  • 2017.06.05(월) 15:50

다음은 6월 5일 브리프 내용이다.

CJ대한통운이 무게 1650톤 높이 31.1m에 이르는 볼탱크 2기, 무게 405톤 높이 17.6m의 볼탱크 1기 등 총 3기의 볼탱크를 제작사인 케이티티플랜트 울산현장에서 울산 에스오일 프로젝트 현장으로 육상 및 해상운송하는데 성공했다. 높이 31.1m의 볼탱크 2기는 저장용량이 각 1만톤에 달하며 이 종류의 저장 탱크로는 아시아 최대급으로 알려졌다.

CJ대한통운은 볼탱크 운송을 위해 중량물 육상운송을 위한 특수장비인 모듈 트랜스포터(SPMT) 48축과 축구장 반 넓이의 화물적재공간을 갖춘 1만2000톤급 중량물 전용선박을 투입했다. 모듈 트랜스포터는 한 축당 4개의 타이어가 40톤 가량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으며 총 48축 192개의 타이어가 하중을 분산해 약 1900톤 무게까지 중량물을 들어올려 이동시킬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정밀한 화물 하중분석을 통해 정해진 위치로 모듈 트랜스포터를 이동시킨 뒤 유압으로 들어올려 이를 고정시키고 울산항 일반부두로 옮겨 중량물 전용선박에 그대로 선적, 해상운송해 에스오일 현장으로 운송했다.

화물인 볼탱크의 높이가 각각 15층 빌딩과 맞먹을뿐더러 무게 역시 중형 승용차 1200여대에 이를 정도로 무거웠다. 울산항 일반부두로 운송시 부두 진출입로를 확보하기 위해 담장을 철거했으며 1분에 1미터 정도의 느린 속도로 천천히 이동했다. 부두 진출입로 확보 및 담장제거 공사, 볼탱크 선적과 양하, 화물의 선박 고정을 비롯해 물때를 기다리는 시간 등을 포함해 전체 운송에는 일주일 정도가 소요됐다.


현대홈쇼핑이 방송인 박미선씨를 영입하고 토탈 라이프 전문 프로그램인 '쇼핑의 선수' 를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이 오는 6일 저녁 첫 선을 보이는 '쇼핑의 선수' 프로그램 명은 진행을 맡은 방송인 박미선과 쇼호스트 심용수의 이름 마지막자를 조합해 만들었다.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5분에 130분간 방송될 예정이며 주방용품, 가전, 침구, 식품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발군의 진행 솜씨를 자랑하는 25년 주부 경력의 박미선씨를 진행자로 일찍이 낙점하고 프로그램 준비에 6개월간 공을 들여 왔다. ‘쇼핑 고수들의 실전 노하우를 알려준다’라는 기본 콘셉트 아래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더 나아가 예능 방송을 연상시키는 듯한 자막 그래픽 활용 및 다양한 화면 구성을 통해 방송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첫 방송인 6일 저녁 7시35분부터는 2시간동안 총 2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가정에서 아이들 간식은 물론 밥 반찬으로 활용이 가능한 '홍석천, 이원일의 소불고기’ 상품을 판매한다. ​이어서 거실부터 안방까지 바람 없이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삼성 무풍에어컨’도 선보인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 사천공장이 제2, 3공장 증축을 완공했다. 이번 증축을 통해 BAT 사천공장은 가열담배 ‘글로(glo™)’ 전용 담배인 ‘네오스틱(Neostiks™)’ 생산을 담당하게 됨에 따라‘글로(glo™)’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동시에 BAT의 아시아 수출 허브로 거듭날 예정이다.

사천공장에서 생산하는 ‘네오스틱(Neostiks™)’은 BAT의 가열담배 기기인 ‘글로(glo™)’ 전용 담배로, 기기를 통해 가열돼 증기를 생성하며 일반담배와 유사한 맛을 내면서도 잠재적으로 유해성을 줄이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6월 착공된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이후 약 2000억원의 투자를 통해 제2,3 공장을 동시에 신축하고 지역 내 인재 200여명을 채용했다.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이번 증축을 통해 연간 400억 개비에 가까운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는 것은 물론, 담배시장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되는 가열담배(Tobacco Heating Product: THP)‘글로(glo™)’전용 ‘네오스틱(Neostiks™)’의 글로벌 생산기지로서도 자리잡게 된다.

특히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국내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는 담배회사 들 중 유일하게 가열담배 ‘글로(glo™)’전용‘네오스틱(Neostiks™)’의 전담생산시설을 갖춘 제조사가 됐다. 따라서 BAT 사천공장은 향후 내수는 물론 명실공히 세계 담배 시장과 가열담배 시장을 선도하는 수출허브로서 입지를 다지게 될 전망이다.


㈜SF이노베이션의 감성주점 브랜드 '김작가의 이중생활'이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17’에서 푸드 트럭을 운영한다.

‘김작가의 이중생활’은 UMF 코리아 행사장 내 전용 푸드 트럭을 설치하고 브랜드 인기 메뉴를 즉석에서 조리, 판매해 페스티벌을 찾은 관람객들의 출출함과 허기를 달래 줄 예정이다.

메뉴는 ‘김작가의 이중생활’의 베스트 메뉴인 ‘통오징어 떡볶이’와 ‘파찹퐁당 가라아게’를 하나의 그릇에 담은 ‘김작가 세트’다. ‘김작가 세트’는 하나의 용기에 두가지 인기 메뉴를 풍성하게 담은 구성으로 메뉴 선택의 고민 없이 인기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 MP그룹의 미스터피자 ‘드림팀’이 연말까지 지역아동센터 30여곳을 찾아 피자 만들기 체험행사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친다.

미스터피자 드림팀은 지난 2일 용인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향상 행복한 홈스쿨’을 방문, 피자를 함께 만들고 나누는 ‘피자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향상 행복한 홈스쿨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로 아동에게 음악, 체육, 교육, 각종 공연 관람 등 문화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단체다.

이날 행사는 드림팀의 도우쇼 세계 챔피언들이 역동적이고 화려한 도우쇼 공연을 시작으로 30여명 아동들이 직접 나만의 피자를 만드는 ‘피자만들기 체험 교실’로 이어졌다. 또 피자 30판을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향상 행복한 홈스쿨 소속 아동 및 관계자 모두가 함께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피자파티 시간을 가졌다.


오비맥주와 사단법인 한국물포럼이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서울·경기·대전 지역 초등학생 60여 명을 초청해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을 열었다.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은 오비맥주가 한국물포럼과 공동으로 어린이들에게 맑은 물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구촌 환경문제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한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는 지난 4월 한국물포럼과 ‘미래 물지킴이 수호천사 캠페인’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하반기부터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열린 이번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은 본격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개최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특별 공개수업이다. 이날 교육 프로그램은 물 환경에 관한 이론 수업과 교구를 활용한 재미있는 체험 학습으로 꾸며졌다. 또 물·환경 관련 게임과 퀴즈 대회, 유리잔에 든 물을 이용해 연주하는 ‘워터글라스 하프’ 이색 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즐거움을 더했다.


현대백화점이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1층에서 오는 8월 20일까지 '현대백화점 SUPER STAGE 모리스 드 블라맹크'전(展)을 진행한다. 마티스와 함께 20세기 야수파를 이끈 모던아트의 거장 '블라맹크'의 작품이 국내에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미술전에서는 '모리스 드 블라맹크'의 중후한 색채가 돋보이는 대표작 70여점을 선보이며 주요 작품을 미디어로 재현한 '대형 미디어 영상 체험관'도 함께 운영한다. 관람료는 1만3000원(성인 기준)이며 현대백화점카드 소지 고객에게는 동반 2인까지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이랜드그룹이 '조직 문화 7대 혁신안'을 발표했다.

혁신안은 이랜드의 상반기 재무구조 개선과정에 협조한 그룹 전 직원과 우수협력업체에 보답한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혁신안은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로감독센터 신설 ▲퇴근 후 업무 차단 ▲2주 휴식 의무화∙전직원 리프레쉬 제도 재시행 ▲우수 협력사 직원 대상 자사 복리후생 제도 확대 ▲이랜드 청년 창업투자센터 설립 ▲출산 장려를 위한 배우자 2주 유급 출산 휴가 ▲통합 채용 등 채용 방식 개선 등 7가지로 요약된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과정을 함께 해준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이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새 출발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6~8월 여름 동안 '휘게(Hygge) 라이프'를 컨셉트로 한 여름 패키지를 선보인다. 

휘게는 덴마크어로 편안함, 아늑함을 뜻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삶을 균형있게 배분하고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제안한다는 의미에서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 
 
두 호텔에서는 6월1일부터 8월 말까지 패키지 이용 시 한식 조식 뷔페 2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샐러드와 샌드위치, 맥주로 구성된 '델리 딜라이트(Deli Delight)' 이용권을 제공하는 '테이스티 딜라이트 패키지'로 꾸몄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호텔에서 직접 조향한 홈 프레그런스(시트러스 자몽향)를 제공하는 '섬머 브리즈 패키지(Summer Breeze Package)'로 정했다.
 
모든 패키지 고객은 무료로 호텔 수영장과 피트니스 클럽(사우나 제외),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IHG Rewards Club 포인트 적립 및 앰버서더, 로열 앰버서더 혜택 등이 적용 가능하다. 가격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25만원부터,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21만5000원부터다. 세금 및 봉사료는 별도.


◆ 라네즈옴므가 배우 권혁수를 모델로 하는 '수분이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입가가 당기는 등 건성 피부가 고민인 남성들에게 오래 유지되는 수분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많은 남성들의 피부 고민 번들거림이 지성 피부이기 때문이 아닌 수분 부족으로 인한 유분 발생이라는 점을 유쾌하게 전달한다. 영상 속 등장하는 제품은 '라네즈옴므 액티브 워터 모이스처라이저'로 산뜻한 제형이 특징인 젤 타입 로션이다. 가격은 125ml 기준 2만7000원.


◆ 동국제약 인사돌사랑봉사단이 강남 하천 가꾸기 활동을 실시했다.

동국제약은 지난 5월말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인근 탄천 변에서 쓰레기를 줍고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은 강남구 지역 내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인근 하천을 관리하는 환경개선 운동이다.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지난해부터 이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동국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매월 1회, 금요일 오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모든 직원들이 각자 가능한 시간에 희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선택하여 자발적으로 수행하고 있도록 운영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