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브리프]롯데제과, '유산균 과자' 기대하세요

  • 2017.06.12(월) 15:10

다음은 6월 12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는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학회와 롯데제과 유산균 제품에 대한 공동연구와 학술교류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는 협정식을 체결하고 본격 연구에 들어갔다.

이번 협정식에는 롯데제과 김용수 대표와 롯데중앙연구소 여명재 소장,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학회의 김진만 회장, 고종호 부회장 등 유산균 전문 연구진과 실무진들이 대거 참석했다.

무엇보다도 이번 협정을 통해 ▲롯데제과 유산균 제품 관련 공동연구 및 개발 ▲연구 관련 학술활동 ▲공동연구에 대한 자문 및 기술정보의 교환 ▲공동연구 개발제품의 홍보 및 공익사업 등에 대한 상호협력 및 교류 등 협력이 절실한 내용들이 본격 시행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롯데와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학회는 유산균에 대한 연구협력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지난 5월에는 롯데제과의 유산균 제품 관련 공동연구를 위한 연구계약을 체결했다. 또 오는 7월에 광주에서 열리는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학회 주최 제 9차 아시아 유산균 학회에서는 롯데만의 단독세션을 개설키로 했다.

샘표가 ‘2017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추억'을 주제로 크레파스, 그림물감, 색연필 등 표현도구 및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해 8절지에 그림으로 표현하여 응모하면 된다(단, 평면 작품만 가능).

3세~13세까지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완료한 후 그림을 우편 접수하면 된다.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는 연령에 따라 유치부(3~7세), 초등 저학년부(8~10세), 초등 고학년부(11~13세)로 나눠 심사가 진행된다. 순수성, 주제표현력, 창의력,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28일 샘표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 작품 중 대상으로 선정된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샘표 양조간장 501 라벨에 인쇄되어 한정 수량의 제품으로 선보인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40개의 작품을 선정해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하고, ‘샘표상’ 1만 명을 선정해 상장 및 샘표 마켓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해에는 우수 단체상 30팀과 우수 지도자상 1명, 인기상 1개를 신설해 시상할 예정이다. 인기상은 전시기간 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대회에 접수된 작품들은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위치한 ‘서울상상나라’에서 8월 8일부터 9월 3일까지 약 한 달간 전시된다.


G마켓이 오는 25일까지 여름 최대 할인 프로모션 ‘알로하썸머(Aloha! SUMMER)’를 진행한다. 브랜드 아이스크림을 반값에 판매하고, 매일 ‘그날의 여름 아이템’을 선정한 후 관련 카테고리 전상품에 카드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일주일마다 열리는 한정 특가 코너인 ‘썸머 어썸딜’을 통해 시즌 상품을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첫째 주는 ‘배스킨라빈스 더블주니어’를 1,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ID당 1개씩 구매 가능하며, 준비한 수량 총 10만개 완판 시 자동 종료된다. 둘째 주 반값 상품은 시원한 아이스커피 관련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매일 여름 아이템 1종씩을 선정, 관련 카테고리 전 상품을 대상으로 카드사(신한/현대/국민/롯데/농협) 15%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썸머 게릴라세일’도 진행한다. 예를 들어 ‘여름가전’이 아이템으로 선정된 날에는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관련 카테고리 전 상품에 카드사 혜택을 즉시 적용받을 수 있다.


롯데닷컴의 머신러닝(machine learning·기계학습) 기술이 탑재된 이미지 검색 서비스 ‘스타일 추천’ 누적 이용자수가 6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롯데닷컴의 ‘스타일 추천’은 의류 상품의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한 색상 및 패턴을 가진 상품을 찾아주는 인공지능 기반 검색 서비스다.

고객들이 롯데닷컴 앱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를 입력하거나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스타일 추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유사한 스타일을 추천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기존 기능에 데이터가 축적되면 검색결과의 정확도가 올라가는 머신러닝 기술을 추가했다.

이용자 증가와 동시에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스타일 추천’을 통한 매출은 올해 3월부터 월 평균 75%씩 상승하고 있으며 구매전환율도 1~2월 2% 대에서 5월에는 10% 수준으로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닷컴은 현재 패션의류 상품군만 적용 가능한 스타일 추천 시스템을 구두와 가방 등 패션잡화군과 가전, 가구, 생필품까지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초록마을이 오는 25일까지 전국 470여개 매장 및 온라인쇼핑몰(www.choroc.com), 모바일 앱에서 ‘여름히트상품전’을 진행한다. 초록마을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고객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여름히트상품전’을 기획했다.

초록마을 여름 인기상품 350여 품목을 선별하여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주차 별로 진행하는 ‘기간 별 초 특가’와 행사 기간 내내 진행하는 ‘매일매일 초 특가’, ‘1+1 하나 더’ 등으로 나누어 진다.


동아오츠카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2017 한국해양레저쇼'에 참가해 오로나민C 1만5000병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2017 한국해양레저쇼’는 해양레저장비와 의류, 액세서리와 용품 등의 전시를 비롯해, 해양레저스포츠 무료체험 이벤트, 야간 해양영화 야외상영회 등 레저와 환경을 주제로 한 축제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해양레저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하루생기영양이 담긴 오로나민C 약 1만5000여 병을 무료 제공하고 오로나민C 경품 룰렛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해양환경캠페인의 일환으로 해변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워온 시민들에게 오로나민C를 한 병 더 제공하는 등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옥션이 오는 25일까지 ‘인생쇼핑’ 프로모션을 열고 하반기를 유익하게 보내는데 필요한 ‘인생 특가’ 상품들을 최대 84% 할인한 혜택가에 선보인다.

먼저 ‘오늘하루 인생특가’ 코너에서는 매일 밤 12시, 인생템으로 손꼽히는 인기상품들을 선별해 판매한다. 옥션 대표상품인 ‘부노맘 무형광 아동내의’는 피부가 민감한 아이들을 위해 순면100% 원단으로 제작, 가볍고 자연스러운 신축성을 내세워 84% 할인된 4900원에 선보인다.

시원함과 통기성을 갖춘 시어서커 소재의 여름 침구류는 옥션 특가로 1만4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 남은 하반기 동안 연초 세워뒀던 계획 실천을 도와줄 건강식품, 도서, 여행, 홈 트레이닝 등 관련 기획전들도 함께 진행한다.

옥션 회원 모두를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등급 제한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 3장을 지급하며 최근 1년간 옥션에서 구매이력이 없는 회원에게는 ‘50%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신세계 프라퍼티의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별마당 도서관의 오픈을 기념해 6월 한 달 간 매일, 요일 별로 테마가 있는 수준 높은 문화 공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7시에는 퇴근길 감성을 채워주는 ‘7p.m. 컬처클럽’이 운영된다. 월요일은 ‘시’, 화요일은 ‘여행’, 수요일은 ‘책’, 목요일은 ‘아트&북’을 테마로 작가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는 15일 열리는 ‘아트&북 콘서트’에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피아니스트 김지애, 소프라노 김수연이 참여해 책과 클래식이 어우러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19일에는 이병률 시인이, 21일에는 혜민 스님이 각각 강연자로 나서 시와 책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각 분야 최고의 명사를 만날 수 있는 ‘명사 초청 특강’도 진행된다. 16일에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저자이자 방송 '김제동의 톡투유' 등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한양대 국어교육학과 정재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무역센터점 11층 갤러리H에서 '한국화가 류재춘 초대展'을 진행한다. 류재춘 화가는 한국·독일·싱가폴 등의 국제 아트 페어에 참여하고, 개인전과 그룹전을 100여회 진행하는 등 '한국 수묵 산수화'를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는 화가다.

특히 류재춘 화가는 최근 중국 헤이루장(黑龍江) 성 쑤이펀허(綏芬河) 시 동북아 미술관 관장이 됐다. 동북아 미술관에서 중국인이 아닌 외국인이 관장이 된 것은 처음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류재춘 화가의 작품 16점이 전시된다. 대표 작품으로는 산을 묵으로 표한한 '묵산(墨山)', 산과 구름을 운치있게 그린 '산운(山雲)', 물의 비구상적 이미지를 표현한 작품 '류수(流水)' 등이다. 


홈플러스가 여름시즌을 맞아 추억의 아이스크림인 ‘아맛나 빙수’와 ‘빠삐코 빙수’를 전국 142개 매장에서 단독 판매한다. 빙수로 재탄생한 ‘아맛나 빙수’는 시원한 팥 시럽이 가득한 아맛나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우유 얼음알갱이 위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얹어져 있으며 아맛나의 핵심으로 꼽히는 달콤한 팥 시럽도 빠지지 않았다. 가격은 1500원(230ml).

진한 초코맛의 눈꽃 얼음으로 가득 채워져있는 ‘빠삐코 빙수’는 초코 얼음알갱이 위에 부드러운 초코 아이스크림과 초코시럽이 얹어져 있다. 가격은 1500원(230ml)이다.


환공어묵베이커리부산식품은 ‘공(工)어묵’ 브랜드 출범을 발표했다. 어묵 전문기업이자 어묵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는 환공어묵베이커리는 부산식품과 함께 어묵메뉴를 개발해 ‘공(工)어묵’이라는 브랜드로 판매를 진행한다.

환공어묵베이커리는 앞으로 역사가 깊고 재료나 생산방식에 있어 다양한 특장점을 보유한 많은 부산 소재 어묵공장들과 협력을 확대해 ‘공(工)어묵’ 브랜드를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을 통해 우리돼지 한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한돈자조금은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을 통해 허브한돈, 태흥한돈, 강원산돈 등 유명 한돈 브랜드와 공동으로 삼겹살, 목살 등 인기부위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삼겹살, 목살, 앞다리살 각 500g으로 구성된 강원산돈 삼삼오오 구이2호세트는 정상가 3만2500원에서 30% 할인된 2만2750원에 판매하며 앞다리살로 구성된 도드람한돈 반찬세트와 돈마루한돈 실속세트도 각각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배송비도 무료로 진행된다.
 
양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1-2인 가구를 위한 기획전도 마련돼 있다. 한돈자조금은 오는 30일까지 혼밥족과 1-2인 가구를 위해 ‘6월엔 너랑 나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알뜰 구매족을 위한 기획전으로 삼겹살, 목살 등으로 구성된 한돈 600g을 시중보다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닥터자르트가 브랜드 뮤즈로 모델 한혜진 씨를 발탁했다.

닥터자르트는 "한혜진은 철저한 자기관리로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잃지 않으며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톱모델"이라며 "브랜드가 지향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와 부합해 브랜드 뮤즈로 선정하게 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닥터자르트는 '한혜진의 나 혼자 예쁘게 산다'는 타이틀의 '미팅편' 영상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브랜드 뮤즈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새로 호텔 주방을 책임질 벨라 뤽(Bela Rieck) 셰프 신임 총주방장(사진)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벨라 뤽 신임 총주방장은 "다양한 지역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이 멤버들과 함께 인터컨티넨탈 호텔만의 특색 있는 미식 경험을 선보이고 싶다"고 밝혔다.

뤽 신임 총주방장(41)은 독일 출생으로 1992년부터 요리를 시작해 25년 동안 독일과 슬로바키아 등 유럽부터 인도네시아, 중국 등 아시아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인터컨티넨탈, 쉐라톤, 켐핀스키 등 글로벌 체인호텔에서 요리했다.


◆ 하나투어가 트로트 가수 김혜연 씨와 함께 하는 '칭다오 디너쇼'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7월29일과 8월12일 단 이틀 출발하는 상품으로, '위동페리'를 타고 콘서트를 가는 여행 컨셉이다. 칭다오 핵심 관광지를 관광하고, 5성급 호텔인 칭다오세원홀리데이 호텔 그랜드 홀에서 김혜연 씨가 진행하는 만찬 디너쇼 코스가 포함된 일정이다. 4일 관광상품으로 가격은 44만9000원부터다.


◆ 하나투어가 '2017년 제 5회 하나투어 전국 남녀 다문화 & 유소년 농구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하나투어는 오는 7월28일부터 3일 동안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한국농구발전연구소와 함께 농구대회를 개최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다문화·유소년 농구팀으로, 6월12~23일 사이 한국농구발전연구소 페이지(http://sportlab.or.kr)에서 참가신청서 및 대회출전서약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80팀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하나투어는 이번 대회 초·고등부, 다문화부 우승팀에게 하나투어 후원의 해외 전지훈련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관광공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후원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17(KOREA MICE EXPO 2017)'이 열린다.

한국관광공사는'4차 산업혁명시대의 MICE 산업 미래전략 제시'를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이틀 동안 인천광역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0여개 MICE 관련 기관과 업체, 35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주요국가 외에 인도, 몽골 등 다양한 국가의 유력 바이어를 다수 초청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주제로 하는만큼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등 MICE 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신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최신 기술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역관광과 MICE 산업의 미래전략을 제시할 'K-MICE 포럼'과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제회의 지원제도 설명회, 지역별 MICE 유치 설명회도 함께 개최한다. 특히 K-MICE 포럼에는 송길영 다음 소프트 부사장과 테드 김 크리에이티브 소장 등이 참석해 주목된다.


◆ 유한재단이 지난 10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제26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1600여명의 전국 청소년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총 58명이 수상했다. 고등부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김예주 학생(소명여자고), 중등부 대상(유한재단이사장상) 최윤재 학생(배화여중), 초등부 대상(유한재단이사장상) 이보윤 학생(서울논현초) 등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와 장학금을 수여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유도재 유한학원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홍기삼 심사위원장 등 대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입상자를 축하했다. 유한재단은 창업자인 고 유일한 박사의 뜻에 따라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3년마다 입선작을 책자로 발간해 전국의 초·중·고교와 수상자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문가들의 제언을 소개하는 정책보고서 'KPBMA Brief'를 펴냈다. 

제언자는 ▲양성일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이강군 오제세 국회의원실 비서관 ▲이종혁 호서대 제약공학 전공교수 ▲허경화 IMS헬스대표이사 ▲이석호 에널리스트 등이다. 보고서는 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