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브리프]롯데면세점, 태국 방콕에 첫 진출

  • 2017.06.16(금) 17:27

다음은 6월 16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면세점이 태국 방콕 번화가인 알씨에이(RCA)거리에 위치한 쇼디씨(SHOW DC)몰 내에 롯데면세점 태국시내점을 오픈했다. 쇼디씨몰 2, 3층에 9354㎡ 규모로 운영되는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우선 쇼디씨몰 3층 타이존(THAI ZONE) 50여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구역별 순차적 오픈을 진행하여 올 하반기 내에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수완나폼 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인접하여 단체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방콕은 2015년 글로벌 관광입국객 순위 기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관광객이 많이 방문한 도시이며, 중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또 태국은 국가 GDP의 10%가 관광 수익일 정도로 관광 산업이 발달한 국가이다.

롯데면세점이 입점한 쇼디씨몰은 한류 엔터테인먼트를 주제로 관광객에게 특화된 건물이다. 쇼디씨몰은 K-POP 한류 문화와 한국 패션, 화장품 등이 결합되어있다. 롯데면세점 외에도 한류 셀렙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무에타이 경기장, 디지털 놀이공원 등 다양한 관광 요소를 갖추고 있다.


롯데마트가 녹색소비자연대와 함께 환경의 날(6월)을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와 녹색소비 실천을 위한 교육 및 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그린컨슈머 캠페인’을 선보인다.

우선 이번 캠페인을 위해 롯데마트 구로/서울역/송파/잠실/월드타워점 총 5개점에서는 환경 보호와 녹색소비를 실천하기 위해 모인 중고등학생 단체인 ‘초록천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소비를 교육, 체험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친환경·저탄소 인증마크 상품, 녹색제품, 그린컨슈머에 대한 교육과 함께 롯데마트 내 녹색매장 견학 활동을 진행해 친환경/저탄소 인증마크를 부착한 녹색상품을 찾고 구매하는 시간을 가져 청소년들에게 친환경 소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마트 안산/울산/청량리/부평/동래/서청주/수원/전주점 총 8개점에서는 전국녹색소비자연대와 함께 매장 내에 ‘저탄소 녹색상품 홍보부스’를 운영해 녹색 소비 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해 녹색소비실천서약서 작성, 저탄소 인증 상품 등을 구매한 고객 에게는 밀폐용기, 손세정제, 헹굼 세제 등 기념품을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G마켓이 오는 18일까지 디지털카메라 니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해당 이벤트는 행사 기간 동안 니콘 카메라나 렌즈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여행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 총 10종의 상품 중 하나만 구매해도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 혜택은 1등부터 3등까지 주어진다. 1등(2명) 당첨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모두투어 여행상품권’을 제공하고, 2등(3명)에게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콜맨’의 캠핑세트를 증정한다. 캠핑세트는 캠핑 의자와 피크닉 매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3등으로 선정된 총 5명에게는 여름 휴가 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에코백’과 니콘 탄생 100주년 기념 ‘머그컵’을 각각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6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 전체 상품을 5%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문 사진 작가는 물론, 하이 아마추어들까지도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3635만 화소의 ‘니콘 D810’의 경우 250만원에 선보인다. 크기가 작고 가벼운 ‘니콘 D750’도 159만6950원에 판매한다.


샘표가 지난 15일 오송에 위치한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31개 협력업체 관계자들과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8년째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는 식품정책 및 식품안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품질 경쟁력 강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협력업체와의 동반자적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협력업체 임원 및 실무자들이 참여해 품질 이슈 및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현업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샘표는 이번 품질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또 2017년 달라지는 식품기본안전수칙 및 식품 표시 제도에 대해 공유하고 관세사가 진행하는 ‘식품 해외 수출 시 유의사항’에 대한 준법 교육을 실시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주력 상품에 대해 매주 금요일 반값 할인 판매하는 슈퍼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16일부터 도시락 전 품목을 비롯해 세븐카페, 칠성스트롱사이다 등 주요 34개 상품에 대해 롯데카드로 구매시 50% 할인 판매한다. 통신사(SKT) 중복 할인(평균 10%)도 가능한 만큼 최대 할인 폭은 55%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편의점 대세 상품으로 자리 잡은 도시락과 원두커피, 더운 여름 날씨에 즐기기 좋은 음료 위주로 행사 상품을 구성했고 할인 폭도 매우 큰 만큼 소비자의 쇼핑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슈퍼 프라이데이 행사를 향후 지속적으로 운영하되, 인기 상품 위주로 행사 품목을 정기적으로 변경하여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대표 요일 마케팅 행사로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7월 15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에 ‘피츠 수퍼클리어 비어가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피츠 수퍼클리어 비어가든 페스티벌’은 롯데주류가 지난 6월 1일 새롭게 출시한 라거맥주 ‘피츠 수퍼클리어’를 고객들에게 직접 선보이고, 롯데월드타워 단지의 잔디광장(월드파크 및 아레나 광장) 일대에서 맥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행사다.

롯데월드몰에서 당일 2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한 고객에게 ‘피츠 수퍼클리어’ 생맥주(300ml)와 과자 1봉을 무료로 증정하며, 행사기간 중 17일과 7월 1일, 7월 15일(행사 1, 3, 5주차 토요일) 오후 7시부터는 ‘볼빨간 사춘기’, ‘에디킴’, ‘케이윌’ 등 인기 가수들과 함께하는 무료 콘서트와 어쿠스틱 밴드의 공연도 펼쳐진다.


◆ 한돈 브랜드 도드람이 오는 20일 단 하루 오후 5시 40분부터 한 시간 동안 공영홈쇼핑(아임쇼핑) ‘TV속 하나로마트’ 코너를 통해 ‘도드람 본래 사골 순대국’을 판매한다.

이번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본래 사골 순대국’은 국내 순댓국 브랜드 최초로 한돈인증점을 획득한 도드람의 순대국 프랜차이즈 본래순대의 대표 메뉴 본래순대국을 간편식화하여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도드람 본래 사골 순대국은 돈골만 우려낸 일반적인 순댓국과 달리 우사골도 함께 우려내어 돈골과 우사골 육수의 절묘한 배합으로 구수하고 진한 국물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국내 최초로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부산물 전문 가공장에서 원재료를 수급하는 등 생산부터 가공까지 전과정 도드람 계열사를 거쳐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다.

이날 도드람은 본래전통사골육수 350g과 본래토종순대 120g으로 구성된 도드람 본래 사골 순대국(470g) 20인분과 머릿고기 2팩, 순대국용 다대기 1팩을 한 세트로 묶어 홈쇼핑 주요 경쟁 업체 대비 최대 구성으로 판매한다. 특히 업계 유일 1인분씩 개별 포장된 상태로 구성해 1~2인 가구의 편리성을 높였다. 가격은 한 세트 당 4만900원이며 자동 주문 시에는 3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주류가 생산하는 맛술 ‘미림’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미림 마차’를 운영한다. ‘미림 마차’는 캠핑장을 찾은 소비자들이 직접 맛술 ‘미림’을 사용해 요리를 만들며 ‘미림’의 효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다.

캠핑 요리는 대부분 육류와 해산물이 주재료로 쓰이기 때문에 고기의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해주고, 해산물 특유의 잡내를 잡아 주는 ‘미림’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는 캠핑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전문 요리사들이 꼬치, 스테이크 등 캠핑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미림’을 첨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미림 마차’는 오는 17일 충북 충주 목계나루 캠핑장에서 열리는 ‘BMW 모토라드 캠핑 투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GS샵이 매주 주말 가족들이 함께 쉬면서 편하고 재미있게 쇼핑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GS샵은 오는 17일 오후 5시 30분부터(총 40분간) 가족 중심의 테마 프로그램인 ‘누워있는 당신을 일으킬-심장어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심장어택’은 주말에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TV를 시청할 수 있는 시간대에 편하고 재미있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집을 콘셉트로 한 방송 세트에서 가족의 행복 지킴이인 깐깐한 엄마 임효진 쇼핑호스트와 여동생처럼 발랄한 장현진 쇼핑호스트가 솔직 담백하고 쾌활한 면모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론칭 상품으로는 일본에서 100% 직수입한 프리미엄 롤케이크 ‘신키네도 롤케잌’을 준비했다. 1948년 창업해 3대에 걸친 69년의 장인정신이 담긴 베이커리로, 홋카이도산 크림과 시즈오카산말차(가루녹차) 등 엄선한 식재료를 사용한다. 슈퍼스타롤(플레인·350g×2개), 말차스타롤(녹차·350g×1개)로 구성돼 있으며 판매가격은 5만900원(자동 주문시 1000원 할인)이다.


◆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BC카드 고객 대상으로 미스터피자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빨간날엔 BC, 빨간날엔 미스터피자’ 제휴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스터피자는 연말까지 일요일, 공휴일에 BC카드로 결제할 경우 하루 선착순 2000명에게 포인트 차감 없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스터피자에서 배달 주문(콜, 홈페이지, APP)과 매장 방문포장, 내점 주문 시 할인 받을 수 있다. 단, 최대 할인 한도 금액은 1만8000원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 6층 대행사장에서 '진도모피 패밀리 대전'을 열고 모피 코트, 재킷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국내 1위 모피 전문 기업 '진도모피'의 패밀리 할인대전이 아울렛에서 열리는 것은 프리미엄 아울렛을 포함한 국내 아울렛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는 벨기에 아스트리드 공주를 단장으로 한 경제사절단의 방문을 기념해 지난 15일 겐트대학교 송도 글로벌 캠퍼스에서 열린 과학경제세미나에서 롯데 유산균 개발과 제품에 대하여 발표했다.

이번에 개최된 과학경제세미나는 벨기에 겐트대학교 교수들을 비롯하여 국내외 우수한 과학자들을 초빙하여 5개 분야에 걸쳐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날 오전에는 벨기에 경제사절단 단장으로 방한한 아스트리드 공주가 글로벌 캠퍼스를 둘러보고 네트워킹 오찬을 진행한 직후였기에 세미나의 활기가 더욱 높았다.

롯데중앙연구소 윤석민 책임연구원과 최다혜 책임연구원, 박미리 연구원은 이번 과학경제 세미나에 롯데중앙연구소 대표로 참석했으며 과학경제세미나 중 'Innovating Food&Health' 분야의 연사로 초빙되어 '프로바이오틱스의 분리 및 롯데 제품에의 적용'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 이랜드의 ◆ 롯켄싱턴 호텔 여의도가 여성들을 위한 '파티 스위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파티 스위트 패키지는 3인 기준 구성이며 민트 컬러 객실 데코레이션과 파티에 필요한 모든 소품이 제공된다.
 
1박 제공되는 스위트 주니어 객실은 헬륨 풍선과 포토 프롭스, 스페셜 가랜더로 꾸몄다. 부케와 꽃팔찌 등 플라워 소품과 접시 등 다양한 기물들도 대여해준다. 스콘과 딸기 밀푀유, 호두 타르트, 샌드위치 등 핑거푸드와 스파클링 로제 와인 1병을 함께 제공한다. 
 
패키지는 올해 12월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주중 25만9000원, 주말 29만9000원(부가세 별도)부터다.


◆ 휠라가 모델 한혜진의 '2017 핫써머(Hot Summer)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써머 엣지(Summer Edge)를 주제로 영화 '베이 워치'의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화보에 등장한 한혜진은 휠라의 래시가드, 올인원 스윔수트 등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한혜진이 이번 화보에서 착용한 휠라 2017 핫써머 컬렉션은 스타일리시 퍼포먼스(Stylish Performnace)를 콘셉트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각종 스윔웨어로 이뤄졌다. 트로피컬 패턴, 블랙, 블루 등 다양한 컬러로 스윔수트, 워터 레깅스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