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브리프]롯데홈쇼핑, 가정간편식 정기배송 실시

  • 2017.07.10(월) 18:22

다음은 7월 10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홈쇼핑이 오는 11일 동원홈푸드의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과 함께 홈쇼핑 업계 최초로 가정간편식 정기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집밥’과 유사한 가정간편식 판매에 바쁜 현대인을 고려해 정기배송 서비스를 접목하기로 하고 지난 1월부터 ‘더반찬 한상차림 정기배송 서비스(7만9,900원)’를 기획하게 됐다.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등 매번 식사를 챙겨 먹기 쉽지 않은 사람들을 대신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집밥’과 반찬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것. 별도의 가공과정을 거치지 않아 ‘집밥’과 가장 유사한 형태로 제조했다. 모든 제품은 방송 주문 후 당일 제조해 냉장상태로 배송된다.

론칭 방송은 이달 11일 밤 11시 50분에 진행되며 ▲국세트 8팩 ▲반찬세트 16팩 구성으로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나누어 배송된다. 2인 기준 1회당 1만원 대(배송비 포함)이며 기존 온·오프라인 배송 서비스 대비 평균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1회차인 12일에는 초복특집으로 ‘닭곰탕’, ‘우렁된장’ 등 국 2종과 ‘호두멸치볶음’, ‘우엉조림’ 등 반찬 4종을 제공하고 그 밖에도 ‘쇠고기 들깨탕’, ‘오징어무국’ 등을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롯데자산개발이 매주 금요일을 ‘캐주얼 데이’로 정하고 업무효율과 근무 만족도를 높이는 사무 환경 개선에 나선다. 롯데자산개발 전 임직원은 7월부터 금요일마다 청바지, 운동화, 라운드 티셔츠 등 편한 복장으로 출근한다. 그동안은 비즈니스 캐주얼 복장으로 근무해 왔다.

‘캐주얼 데이’를 실시하는 금요일 오후에는 파트별로 ‘계급장’ 뗀 ‘브레인 스토밍 회의’를 진행해 열띤 토론의 장이 열리고 있다. 자유롭고 편한 복장으로 직급에 관계없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주 2회)에는 전 임직원이 오후 6시 정시퇴근하는 ‘가족사랑의 날’을 실시하고 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31일까지 ‘전자랜드 삼성카드7’ 런칭 3주년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전자랜드 삼성카드7’으로 여름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50만원 이상의 에어컨을 구매하면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50만원 이상의 제습기 및 공기청정기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24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또는 에어컨과 제습기를 패키지로 250만원 이상 구매하면 5만원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전자랜드 삼성카드7’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자동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호주 4박 6일 여행권, 2등 2명에게는 제주도 에어카텔 2박 3일 여행권, 3등 10명에게는 전국놀이동산 이용권을 증정한다.


G마켓은 오는 16일까지 ‘빙그레 브랜드위크’를 열고,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인기 제품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ID당 1회씩 다운로드 가능한 2종의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빙그레의 새 가정간편식 브랜드 ‘헬로빙그레’의 ‘냉동 덮밥 5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기존의 냉동볶음밥처럼 원물 재료를 갈지 않고 큼직한 원물 재료 그대로 조리해서 냉동한 것이 특징이다.

마파두부, 참치김치, 안동찜닭, 치킨 카레, 소불고기 덮밥 등 총 5가지 종류로, 전자레인지에 5분 가량 데워 소스와 함께 비벼 먹으면 된다. 브랜드위크 행사 기간 동안 개당 정가 4000원 대 컵밥을 47% 할인해 2100원에 판매한다. ‘헬로빙그레 냉동 덮밥’ 4종으로 구성된 세트는 할인가 9900원에 무료배송되며 헬로 빙그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헬로빙그레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에코백도 증정한다.

또 매일 빙그레 인기 상품 2종을 특가 판매한다. 먼저 10일에는 ‘빙그레 아카페라 사이즈업(350ml 12개)’를 1만2900원에 선보인다. 11일은 ‘비비빅·쿠앤크·캔디바·요맘때바 중 30개 골라담기’ 상품을 1만2900원에, ‘빙그레 드링킹카카오(250ml 12개)’를 1만4900원에 판매한다.

일 특가 제품 외에도 빙그레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메로나 수세미’를 포함한 ‘메로나 골라담기 30개’(1만2500원)를 2000세트 한정 판매하며, ‘빙그레 따옴주스 5병’(4500원), ‘옐로우카페 소금라떼 12컵’(1만4500원), ‘바나나 티라미수 12컵’(1만4500원)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CJ오쇼핑이 소외계층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 함양을 돕는다. 아시아교류협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YOUNG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운영비용은 CJ오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초등학생 5~6학년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YOUNG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는 8월7일부터 4박5일간 제주도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에서 열린다. 참여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생활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원어민 강사와의 제주도 탐방 등 다양한 체험학습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아시아교류협회 홈페이지(www.asiae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오는 14일까지 이메일(ygjjang920@asiae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를 제출한 지원자 중 총 3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왕복 항공료를 포함한 참가비 전액을 CJ오쇼핑이 후원한다.

롯데닷컴이 큐레이션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해 모바일 앱 리뉴얼을 진행했다. 롯데닷컴은 이번 모바일 앱 리뉴얼을 통해 조작이 다소 어려운 모바일 환경을 고려,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 로딩속도도 기존보다 2배더 빨라져 고객이 로딩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개편된 모바일 앱의 메인 페이지는 고객의 쇼핑 이력 분석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들을 제공한다. 특히 스타일, 라이프, 백화점 등 주요 메뉴의 베스트상품, 상품영상, 추천상품 등을 선별해 고객에게 제안해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모바일 쇼핑 시 가장 시선이 많이 머무르며 원하는 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돕는 상단 탭은 고객의 구매패턴을 반영, 이용도가 높은 상품 군을 묶어 6개 메뉴 탭을 신설했다. 이는 고객에게 직관적인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이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휴게소 및 특수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당일 생산한 도넛만을 판매해 신선함과 부드러움을 더한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한국이 2004년 4월 1호점을 오픈했으며 2014년 12월 해외 최초로 가맹 1호점을 오픈해 현재 전국 14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브랜드데이’ 이벤트는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5일간 시그니처 제품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33.3% 할인된 가격 800원에 선보인다.


동서식품이 청춘에게 힘이 되는 서평 캠페인 '청춘 동기부여 서평한장’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청춘들의 독서 및 한국문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나아가 이들이 문학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힘을 북돋아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청춘 동서’는 '동서식품이 청춘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SNS 서평 이벤트', '청춘 동서 청춘 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SNS 서평 이벤트는 7월 10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4주 동안 각 주차 별 주제에 맞는 책에 대한 감상을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주차 주제는 '청춘의 시기, 사랑', 2주차는 '청춘의 원동력, 희망', 3주차는 '청춘이 키우는 꿈', 4주차는 '청춘이 바라는 행복'이다. 응모자 중 1000명에게는 희망하는 도서를 증정한다.

청춘 동서 라이브 북콘서트는 SNS 서평 이벤트 응모자 중 40명을 초청해 청춘 문학 토크, 우수작 낭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8월 8일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젊은 비평가로 주목 받는 허희 평론가의 사회로, 신선한 소재와 감각 있는 문체의 작품들로 알려진 김중혁 작가가 문학을 통해 이 시대 청춘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리온이 오는 8월 5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고양 체육관 내 보조 체육관에서 열리는 ‘고양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on3 농구대회’를 후원한다. 오리온은 프로농구단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의 연고지인 고양시 내 농구붐 조성과 지역 주민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이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대회 접수는 7월 10일부터 28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중등부 32팀, 고등부 32팀, 대학일반부 48팀 등 총 112팀이 조별 예선을 거친 후 16강부터 토너먼트 방식으로 각 부문별 우승팀을 가린다. 대학일반부 우승팀에게는 100만원, 고등부와 중등부 우승팀은 각 50만원,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우승팀 MVP에게는 부상으로 2017-2018시즌 고양 오리온 시즌권을 증정한다.


◆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대학생 마케팅 프로그램인 ‘2017 글로벌원정대’ 최종 활동 평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인 글로벌원정대는 대학생 재능기부 및 자율 봉사 운영을 주제로 약 3개월간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했다.

대학생 3인 1조로 구성된 15팀의 대학생들은 5월부터 서울, 부산, 대구 등 지역별로 팀을 나누어 장애인 복지관, 노인 및 아동 복지 센터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고향아동센터에 롯데리아 현지 직원 및 호치민 대학 한국어과학생들과 함께 국내에서 자선 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을 전달했으며 대학생별 재능을 살려 벽화 그리기, 미술교실, 태권도 시범, 요리 봉사 등 개인별로 가진 재능을 토대로 자원 봉사를 시행했다.


동아오츠카가 지난 8일 서울 반포동 소재 원촌중학교에서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2017 강남교육청 농구클리닉'을 개최했다.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2017 강남교육청 농구클리닉'은 서울시교육청 확대사업인 청소년스포츠클럽 활성화 발안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포카리스웨트가 주최하고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했다.

포카리스웨트 농구클리닉에는 서울시 6개 학교에서 선발한 학교스포츠클럽 소속 남·녀 학생 각 50명이 참가했으며, 초청강사로는 김승현 코치(전 삼성썬더스)와 이미선 선수(전 삼성생명)가 참석해 교육했다. 이날 행사에는 드리블부터 슛, 패스 등을 배울 수 잇는 기초농구부터 엘리트 선수들의 노하우, 김승현 선수와 함께하는 친선경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갤러리아명품관이 최고의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으며 178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세계 최정상급 시계 브랜드 파텍필립(Patek Philippe)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리뉴얼한 파텍필립 매장은 진귀한 목재, 고급 가죽 장식품, 주문 제작 유리 집기, 크리스털 및 황동 마감 등으로 우아하고 호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한편 갤러리아는 지난 2011년 파텍필립 단독 매장을 국내에 첫 선보인 바 있다.


도드람푸드가 지난 9일 편의점 GS25와 위드미에 도드람한돈 구이용 삼겹살과 목심을 출시했다. 편의점에 MAP(Modified Atmosphere Packaging)포장의 돼지 생육이 판매되는 것은 국내 최초다. MAP 포장은 용기 내 공기를 제거하고 산소, 이산화탄소, 질소를 혼합한 가스를 채워 넣는 포장방식으로 미생물 성장 억제 및 산화 방지, 보존성 강화 효과가 있어 식품의 신선도를 보다 오래 유지한다.

편의점을 통해 선보이는 도드람한돈 삼겹살과 목심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1~2인 가구를 위해 GS25에는 300g과 600g, 위드미에는 400g과 800g씩 각각 소포장 되어 한끼 식사용으로 출시됐다. 또 돼지고기가 신선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유통 과정에서는 냉장탑차를 이용했다. GS25의 경우 축산물 전용 냉장매대에 투명 칸막이를 사용하여 온도 변화를 최소화했다.


현대백화점은 초복(12일)을 앞 둔 10일부터 13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목동점·신촌점·판교점에서 목포에서 직송한 '대물민어'를 정상가의 20% 할인된 가격에(100g/6000원) 판매한다. 

'대물 민어'는 무게가 9kg으로 보통 1~2kg정도 민어에 비해 최대 9배 정도 크다. 초여름에 살과 기름이 많이 올라 가장 맛이 좋으며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여름철 임금님 수라상에 진상되었을 만큼 지친 기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인 귀한 보양식이다.


◆ 서울신라호텔이 다가오는 초복을 기념해 '특급 보양식'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 중식당 '팔선'에서는 초복 더위에 지친 심신의 원기를 회복시켜 주는 '흑삼 불도장'(사진)을, 일식당 아리아께에서는 '민어탕', 한식당 라연에서는 '전복 삼계탕'을 출시했다.

흑삼은 인삼을 9번 찌고 9번 말린 것으로 사포닌 함유량이 보통 인삼보다 높다. 민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고 소화흡수가 잘 되어 기력 회복에 좋다. 서울신라호텔 구매팀은 전국을 직접 찾아다니며 골라낸 명품 식자재로 이들 메뉴를 기획했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힐링을 주제로 호텔 내 클래스를 마련했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 그랜드 델리에서는 매월 3째 주 수요일마다 10명 내외의'쁘띠 클래스(Petit class)'를 진행한다.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쁘띠 클래스는 7월과 8월에는 직장인들의 여름 휴가기간 맞이 특별 힐링을 주제로 선정했다. 그랜드 델리 앞에 펼쳐진 28m 높이의 아트리움 공간에서 펼쳐지는 쁘띠 클래스의 가격은 1인당 7만원(세금 포함)이다. 

우선 오는 19일 '컬러 푸드와 함께하는 힐링 컬러테라피'가 열린다. 전문 컬러테라피스트들과 함께 호텔에서 준비한 컬러 디저트와 컬러 드링크를 즐기며 여유로운 배움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참석 고객 모두에게는 호텔에서 직접 조향한 홈 프레그런스(30ml, 시트러스 자몽향)를 선물한다.

8월 23일에는 해외 첫 론칭을 서울에서 한, 미국 프리미엄 티 브랜드 '스티븐 스미스티'와 함께 '티와 함께하는 힐링 타임'이란 주제의 클래스를 진행한다. 다양한 티와 디저트를 맛보는 과정으로, 참석 고객 전원에게 최근 오픈한 스티븐 스미스티의 플래그십 티하우스에 방문하여 티를 즐길 수 있는 음료권 등을 증정한다. 


◆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올해부터 2020년까지 현대미술프로젝트 apmap(에이피맵)의 2번째 파트를 시작한다.

2013년 시작된 1번째 기획 전시인 '에이피맵 2017 제주 - 신비로운 탄생(mystic birth)'가 7월8일부터 9월3일까지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일대에서 열리며 마무리되는 데 따른 것이다. 첫 전시가 제주의 신화와 전설 등 탄생을 다뤘다면 이번 두 번째 전시는 제주를 '현대미술 섬'으로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에이피맵,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현대미술프로젝트는 젊은 작가들을 발굴, 그 창작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공공미술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공공미술 프로젝트다. 총 2개의 파트로 구성됐으며, 각 파트별로 4년 동안 진행된다.


◆ 동아제약이 '제20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진' 6일째를 맞은 지난 8일 참가대원의 가족을 초청해 '부모님과 함께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원들이 가족과 함께 걸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확인하고 끝까지 완주할 수 있는 힘을 얻도록 구성해 국토대장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감동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초청된 가족 200여명은 오후 1시 상주시 상주 남부초등학교에서 대원들과 상봉해 상주고등학교까지 총 3시간 8.8km를 함께 걸었다. 행진 후 상주고등학교에서는 부모님과 대원이 그동안 대원들이 걸었던 국토대장정 촬영 영상을 감상하는 시간과 저녁 만찬을 가졌다.

한편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20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지난 3일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을 시작으로 영천, 군위, 상주, 단양, 제천, 원주, 이천을 거쳐 오는 23일 서울에서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 일동제약그룹의 일동에스테틱스가 지방감소용 의료기기 '쿨스컬프팅' 관련 뷰티클래스를 열었다.

일동에스테틱스는 지난 6일 서울시 신사동 라 까사 호텔에서 성형외과전문의 김승찬 원장과 방송인 이윤미 씨를 초청해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쿨스컬프팅은 미국 젤틱社가 개발한 냉각(냉동)지방분해술 의료장비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국내 1호 쿨스컬프팅 시술 인증 의원인 이을성형외과의원의 김승찬 원장이 쿨스컬프팅(젤틱) 냉각지방분해술(Cryolipolysis)의 과학적 근거 및 국내 임상 적용 사례 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특허 받은 쿨링센서와 젤패드 등이 지방세포에만 냉각에너지를 전달해 지방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시술 부위 주변의 피부, 혈관, 신경 조직 등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2부에서는 쿨스컬프팅의 홍보모델인 방송인 이윤미의 관련 몸매관리비법 등을 다룬 뷰티토크가 이어졌다.


◆ 광동제약이 지난 6~7일 '혁신 2017! 새로운 광동! 정도경영과 핵심가치 확립'을 주제로 2017년 하반기 워크숍을 실시했다.
 
경기도 성남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광동제약 임직원은 상반기 실적을 공유하고, 각 사업부별 하반기 계획을 점검해 올해 목표달성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의 경영방침으로 '정도경영과 핵심가치 확립'을 선언한 광동제약은 5대 핵심가치로 ▲주인의식 ▲소통과 협력 ▲창의적 사고 ▲도전과 실천 ▲인재제일을 제시했다. 
 
최성원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국가 리더십의 전환 이후 사회 전반의 개혁이 이뤄지고, 투명성 제고를 위한 새로운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다"며, "강도 높은 변화와 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광동제약은 정도경영의 구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우수한 영업성과를 거둔 사업부와 부서, 개인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했다. 영업대상은 유통사업부(이석 이사), 단체상은 OTC 사업부 서울 강북지점(한양수 지점장) 외 9개 팀, 개인상은 생수영업팀 노종헌 차장 외 15명이 받았다. 수상부서와 개인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제5회 성천상' 수상자로 한원주(91세, 사진)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내과 과장을 선정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아흔을 넘긴 나이에도 환자를 위한 인술(仁術)을 실천하는 한원주 과장의 헌신정신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한원주 과장은 '환자를 돌보는 것이 자신의 천직'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38년간 소외계층의 몸과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데 헌신했다. 1982년에는 국내 최초로 환자의 정서나 환경까지도 치료의 영역에 포함시키는 '전인(全人)치유진료소'를 개설해 양질의 의료혜택을 제공했을 뿐 아니라 생활비, 장학금 등도 지원하며 자립을 도왔다. 시상식은 오는 8월17일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