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빙그레, '메로나' 미국서 생산·판매한다

  • 2017.07.12(수) 17:46

다음은 7월 12일 브리프 내용이다.

빙그레가 국내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자사 아이스크림인 메로나를 미국 현지에서 생산 판매한다. 빙그레는 미국 서부 워싱턴 주 밸뷰에 있는 ‘Lucern Foods’사와 OEM 방식으로 생산과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작년 7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현지 법인을 설립 후 1년에 걸쳐 현지 생산을 위한 검토를 끝내고 생산에 돌입했다.

빙그레는 그 동안 국내에서 생산한 아이스크림을 수출해 왔다. 이번에 메로나를 생산하는 미국 파트너사인 ‘Lucerne Foods’는 Safeway 등 2200여개 슈퍼마켓을 소유한 Albertsons Company Inc.의 계열사이며 PB 제품생산 및 OEM 특화 공장이다.

BRC 및 Kosher 등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각종 품질 인증을 바탕으로 최신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있는 우유 공장에서 공급되는 신선하고 질 좋은 원료를 사용하여 아이스크림을 생산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빙그레는 미국에서 연간 1,300만개 이상의 메로나를 판매하고 있으며 교민 및 중국 마켓 내 판매를 기반으로 현지인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빙그레는 지난 해 미국에서 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 중 대부분이 아이스크림 매출이다.


대상그룹이 오는 31일까지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전개한다.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은 대상그룹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올해로 12회 째를 맞는다. 직장인이나 학생 등 휴가철 단체 헌혈인구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 차질을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직장인들의 휴가와 학생들의 방학이 겹치는 7~8월은 항상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다. 특히 최근에는 동남아 등 해외 여행객 수가 증가하면서 여름철 이후에도 헌혈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따라서 본격적으로 휴가를 떠나기 전에 헌혈을 하는 것이 휴가철 혈액 수급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대상그룹은 매년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에 그룹사 차원에서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실시하고 전 계열사가 참여해왔다. 지난해까지 총 7193명의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다. 지금까지 헌혈량을 숫자로 따지면 약 287만 7200cc에 달한다. 매년 평균 약 23만9766cc의 혈액을 공급한 셈이다.


CJ오쇼핑이 CJ몰 ‘식품종가 마스터’에서 장인의 손맛이 깃든 전통식품을 소개하며 오는 16일까지 식품명인 제66호 윤미월 명인의 ‘숭침채’를 100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식품종가 마스터’는 CJ몰 프리미엄 식품관 ‘식품종가’ 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통식품 전문관으로 전통식품인증을 받은 상품이나 국가공인 식품명인들의 먹거리 및 스토리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 3월 론칭 이후, 오희숙 명인의 ‘전통부각’, 김정배 명인의 ‘젓갈’ 등 명인 4명의 음식을 선보였다. '식품종가 마스터’가 5번째로 소개하는 윤미월 명인은 국내산 재료만을 고집하는 깐깐함과 정성으로 3대째 전통 김장법으로 '숭침채'를 담가왔다.

2015년 농림수산부 한국전통식품명인 제66호로 지정된 김치 명인이며, 윤미월 명인이 도쿄에서 운영하는 한식당은 2014년 이후로 4년째 도쿄판 미슐랭 가이드 2스타를 유지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윤미월 명인의 ‘숭침채’(배추 숭, 잠길 침, 나물 채)는 오는 16일까지 CJ몰 ‘식품종가 마스터’에서 100세트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숭침채’는 조선시대 조리서인 '시의전서'에서 내려오는 전통 김장법에 따라 담근 김치로, 문헌상 가장 오래된 배추김치의 원형이다. 일반 김치와 다르게 황석어 젓갈이 들어가 담백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전복, 낙지, 청각 등의 해산물도 양념으로 사용돼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숭침채는 전용 김치통에 아이스팩과 함께 밀봉돼 배송되며 5만원(5kg)에 만나볼 수 있다.

◆ 옥션이 신선식품 캠페인 ‘맛있게 즐기고 싶을 땐, 어서옥션! 돼지고기’편을 진행하고 오는 23일까지 최대 47% 할인 판매한다. 이번 캠페인은 앞서 진행된 ‘제철과일’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마련된 것으로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돼지고기편을 시작으로 8월 닭고기, 9월 소고기까지 총 3개월간 신선한 정육 상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첫 번째 순서인 돼지고기 프로모션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돼지고기를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쫄깃한 식감의 제주돼지 뒷다리 구이(400g, 2팩)와 고기의 풍미를 더해주는 멸젓소스(80g)를 3만개 한정 7900원에 선보인다.

조금 더 특별한 돼지고기 상품도 마련했다. 짭짤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스페인 하몽 ‘돈 하몽 이베리코 베요타(100g)’는 2만4900원에 판매하며 맥주 안주로 사랑 받는 ‘비첸향 미니이지 포크(120g, 4팩)는 3만3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7년 3분기 장애인 채용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하반기 50명 이상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신규 고용하며 취약 계층의 채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입사 희망자는 모집 기간인 7월 17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사이트 (http://job.shinsegae.com) 또는 장애인고용토털사이트(www.worktogether.or.kr)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이후 면접 전형과 최대 5주간의 장애별 맞춤 바리스타 교육 과정 이수 후 최종 평가를 거쳐 9월 중 입사하게 된다.

바리스타 맞춤 교육은 거주 지역에 따라 서울과 경기 지역은 서울맞춤훈련센터, 그 외 지역에서는 지역별 스타벅스 매장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스타벅스 전문 강사진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전문 직무지도사와 함께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이론적 지식 교육부터 실습을 비롯해 장애별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현재 청각, 지적, 정신, 지체 등 총 203명의 장애인이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근로자수는 395명으로 전체 임직원 대비 장애인 고용율은 3.0%이다. 이 중 중증은 156명, 경증은 47명으로 차별 없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부여해 중간 관리자 직급 이상으로 37명이 근무 중이다.


롯데주류가 ‘대장부’ 약 1만2000병(1상자=6병)의 선적을 완료하고 이달 말부터 캐나다 시장에 진출 한다. 이번에 수출되는 대장부는 알코올 도수 25도에 375ml 용량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장부 25’와 동일 제품이다.

롯데주류는 교민 시장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소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대장부’ 특유의 향과 깔끔한 맛이 해외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해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미국(1만2000병)과 대만(6500병)에 진출해 현지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6월에는 미국 최대 규모의 주류 품평회인 ‘SIP(Sprits International Prestige)’에서 소주 부문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이 12일 초복을 맞아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임원들이 직접 음료를 나눠주며 격려하는 ‘파이팅! 한 잔 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했다. ‘파이팅 한 잔 하세요’는 지난 해 4월부터 서프라이즈 이벤트 형식으로 분기별로 진행되고 있는 롯데홈쇼핑 내부 소통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에 따라 12일 이벤트 역시 기습적으로 진행됐다. 오전 출근 시간대에 이완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15명의 임원들이 본사 로비에서 음료와 각종 다과를 직원들에게 전하며 함께 파이팅을 외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롯데홈쇼핑은 보다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당일을 ‘청바지데이’로 지정했으며 인증사진을 제출한 팀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색 이벤트도 진행했다. 


쿠팡이 원하는 날짜에 최저가 제주 렌터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제주렌터카 가격비교 서비스’를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주렌터카 가격비교 서비스’는 제주도 내70개 렌터카 업체의 5만개 이상 판매옵션이 등록되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고객이 예약을 원하는 날짜와 차량를 선택하면, 해당 날짜에 이용가능 한 렌트카를 저렴한 가격순으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보험 여부, 차종, 제조사, 연료 등 필요한 옵션을 추가적으로 선택해 운전자 취향에 맞는 차량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실속 있는 소형차부터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카까지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찾아볼 수 있다. 보험여부도 일반자차, 완전자차 등 선택할 수 있으며 휘발유, 경유, LPG등 연료형태도 선택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원하는 날짜와 이용 가능한 차량을 확인한 후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한다.

별도의 상담원 통화 없이 구매 후 예약이 확정되며, 예약 정보 및 차량 인수에 대한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여행 당일 고객은 발송된 문자로 해당 렌터카 업체에서 차량을 인수하면 된다. 쿠팡은 내륙지역에도 렌터카 가격비교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매일유업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매일유업은 12일 영등포구 인구보건복지협회 사무실에서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을 비롯하여, 매일유업 조성형 총괄 부사장과 정지아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펼쳐온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기업이 함께 참여하고 펼치는 데에 의미가 있다. 매일유업은 기업과 가정, 공공장소 등 어느 곳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모든 임산부를 배려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고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특히, 매일유업은 매일아이닷컴(www.maeili.com)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임산부 배려 캠페인 홍보를 수행하고, 기업 문화제도 개선 및 고객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임산부 배려 활동 전개 등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해 협약 1호 기업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애경의 스마트 액체세제 ‘리큐 Z’를 평가하기 위한 ‘리큐 Z 1만명 소비자평가단’을 모집한다. 리큐 Z의 효과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평가단 1만명을 모집해 제품의 세탁력, 품질 등을 직접 평가 받기 위한 목적이다.

리큐 Z 1만명 소비자평가단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이벤트 홈페이지(liqz.aekyung.co.kr)에서 8월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소비자 1만명에게 리큐 Z 1.8L 파우치(4인가구 기준 30회이상 사용가능, 소비자가 1만1900원 상당)를 지급하며 제품은 8월16일까지 일괄 무료 배송된다.

또 리큐 Z를 사용해본 누구나 9월5일까지 제품에 대한 생생한 평가후기를 남기면 총 60명을 뽑아 제주도 왕복항공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3월 출시된 ‘리큐 Z’는 세탁세제의 본질인 세척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한번의 세탁 만으로 마치 6번 세탁한 듯한 강력한 세척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G마켓은 오는 16일까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함께 ‘슈퍼 브랜드 딜’을 열고, GS25가 출시한 총 5종의 캐릭터 음료를 50% 할인 판매한다.

애니메이션 ‘슈퍼배드’의 캐릭터 ‘미니언즈우유(270ml)’를 기존 판매가의 절반 가격인 1000원에 선보인다. 종류는 초코, 딸기, 옥수수, 커피, 바나나 등 총 5종으로, 특히 오는 7월 26일에 개봉 예정인 ‘슈퍼배드3’의 스토리와 연계해 탈옥한 미니언즈의 모습을 담은 신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무민 우유(270ml)’는 뚜껑 안쪽에 피규어가 숨어 있어 재미를 더했다. 종류는 딸기, 커피, 초코, 바나나토피넛 등 총 4종류로, 각각 11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최근 GS리테일과 디자인 스튜디오 ‘스티키 몬스터 랩’이 함께 출시한 ‘유어스 스티키몬스터랩 음료(300ml)’를 1000원에 선보인다.

음료 용기가 캐릭터 피규어 형태로 디자인돼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딸기바나나, 청포도 모히또, 오렌지, 타로티밀크, 코코넛밀크 등 5가지 음료맛이 준비돼 있고 각 음료 뚜껑이 야구모자, 페도라 등 다양한 모양으로 디자인돼 취향에 따라 피규어 변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누피 우유’의 경우 500ml제품을 750원에, 250ml제품을 500원에 각각 판매하고, ‘유어스 스무디’를 1000원에, ‘악마빙수’와 ‘코코넛빙수’를 각각 1500원에 선보인다.




◆ 이랜드리테일이 NC백화점 강서점 옥상을 '쉼표 하늘공원'으로 꾸며 오는 14일부터 한달 간 어린이 수영장으로 운영한다.
 
NC백화점 강서점은 10층 옥상에 500㎡(150평) 규모의 키즈풀을 설치하고, 보호자는 그늘에서 아이를 지켜보며 휴식할 수 있도록 파라솔과 빈백을 마련했다. 키즈풀은 10세 이하 아동이 즐길 수 있는 총 5개의 풀장으로 구성됐으며, 3m 높이의 미끄럼틀과 워터볼 등을 구비했다. 

수영장은 NC 강서점 회원이 3만원 이상 구매 시 입장 가능하다. 당일 신규가입 시에도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 LG생활건강이 비욘드에서 7월10일부터 8월6일까지 '에코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고고부자'라는 닉네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욘드 모델 고지용 & 고승재 부자와 영상 통화(http://beyond-gogo-facetime.co)를 하고 매장을 방문하면 비욘드의 대표 제품 '피토 아쿠아 크림 &  모이스처 크림' 5일 체험분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와 함께 '고고 0원 프리딜 마켓'을 운영한다. 비욘드 캠페인 사이트(http://beyond- gogo-ecolife.com)에서 추첨을 통해 '비욘드 에코 세트'를 제공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테마로 제안했다. ▲민감 피부용 '샤워타임 세트' ▲수분 보강에 초점을 둔 '촉촉타임 세트' ▲어린이용 '샴푸타임 세트'다.


◆ LF계열 온라인 쇼핑몰 운영사 트라이씨클의 하프클럽하프클럽이 오는 16일까지 상반기 봄, 여름 시즌 탑 브랜드 클리어런스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인디안, 써쓰데이아일랜드, 미니멈, 금강제화, 원더브라 등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인기 남녀 패션의류와 슈즈, 언더웨어 등을 최대 95% 할인한다. 캐주얼 브랜드 써스데이아일랜드는 빈티지 셔츠 9900원, 티셔츠를 5900에 판매하고, 원피스는 한정수량으로 구성해 9900원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지오지아는 티셔츠와 셔츠를 각각 3700원, 7,500원부터 구성했으며, 슬랙스 팬츠를 2만원대부터 살 수 있다. 

이밖에 정장과 속옷제품을 최대 90% 할인한다. 트루젠 수트 12종은 3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고, 펄리쉘과 에꼴레이드의 심리스 브라, 팬티 세트를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제주신라호텔이 올 여름 바캉스 시즌부터 전자도서관을 운영한다. 인터넷 서점인 예스24와 손잡고 500여권의 도서를 담은 40여대의 전자책(e-book)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공하는 전자책 단말기(크레마 카르타 플러스)는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주는 300PPI(인치당 화소수)을 적용한 최신 기종이다. 전자도서관 서비스는 라운지S, 키즈 아일랜드, 글램핑, 어덜트 풀 카바나에서 제공된다.
 
아울러 바캉스 시즌 기념 패밀리 풀과 어덜트에서 볼거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매일 저녁 야외 풀사이드에서 라이브 콘서트를 선보이고, 바에서 유명 믹솔로지스트가 직접 제주신라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만들어 제공한다.


◆ 동국제약이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와 함께하는 2017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약은 12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정맥순환장애 증상과 예방법을 바르게 이해하고 다리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행사를 열었다.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 정맥순환 개선제다. 정맥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을 통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준다. 약국에서 병원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1일 1~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철 다리 건강을 위한 노력이나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게 된다"며 "정맥순환장애는 걷기와 같은 꾸준한 운동과 함께 검증된 의약품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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