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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게소 워치]④-5 휴게소 국민평가 1등과 꼴찌는

  • 2017.10.01(일) 09:22

휴게소 운영평가 분석
2016년 휴게소 국민평가 전체결과 공개

고속도로 휴게소를 누가 운영하고 얼마나 돈을 버는지는 휴게소 관련 사업을 고민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다. 그럼에도 그동안 휴게소 매출은 공개되지 않았고 운영자들도 베일속에 가려진 경우가 많았다. 휴게소 평가에서 누가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는 휴게소 이용자에게 소중한 정보다. 그러나 한국도로공사는 그동안 선별적으로 상위평가 결과만 발표해왔다. 비즈니스워치는 정보불균형 해소와 알권리라는 공익적 목적으로 관련 정보를 분석해 전면 공개한다. 우리가 몰랐지만 알아두면 좋은 휴게소이야기. [편집자]


그동안 한국도로공사는 휴게소 운영평가결과 상위등급을 받은 일부명단만 공개하고 전체 결과를 공개하지 않았다. 휴게소 평가는 운영업체간 경쟁을 유도해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향상을 기대하는 목적으로 실시한다.

따라서 휴게소 이용자들은 최고 평가를 받은 휴게소뿐만 아니라 가장 낮은 평가를 받은 휴게소도 `알권리`가 있다. 비즈니스워치는 공익적 취지에서 2016년 한국도로공사가 취합한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고객평가(국민평가) 전체 결과를 공개한다.

 

휴게소 운영평가는 실적자료평가와 현장평가, 이용고객평가(국민평가) 3가지로 나뉜다. 점수는 각 100점으로 총 300점 만점. 이중 평가점수 100점이 달린 국민평가는 전체 운영평가의 당락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도로공사는 휴게소를 ▲대규모 ▲중규모 ▲소규모 3개그룹으로 나눠 각 그룹별 1등급에서 5등급까지 국민평가 결과를 취합한다. 아래 명단은 그룹별 구분없이 등급별로만 종합 정리한 명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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