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휴게소 워치]⑤-5 서해안선 주차공간 많은 휴게소는?

  • 2017.10.02(월) 10:30

고속도로 노선별 주차장 현황
화성휴게소 양방향 주차공간 1,2위
민자 행담도, 매출 많은데 주차공간 적어 눈길

고속도로 휴게소를 누가 운영하고 얼마나 돈을 버는지는 휴게소 관련 사업을 고민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다. 그럼에도 그동안 휴게소 매출은 공개되지 않았고 운영자들도 베일속에 가려진 경우가 많았다. 휴게소 평가에서 누가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는 휴게소 이용자에게 소중한 정보다. 그러나 한국도로공사는 그동안 선별적으로 상위평가 결과만 발표해왔다. 비즈니스워치는 정보불균형 해소와 알권리라는 공익적 목적으로 관련 정보를 분석해 전면 공개한다. 우리가 몰랐지만 알아두면 좋은 휴게소이야기. [편집자]

 

 

고속도로 휴게소 주차장은 소비자들의 휴게소  선택에서 고려하는 비중은 아직 크지 않다. 하지만 주차는 휴게소에 머물기 위한 첫번째 관문이다. 따라서 휴게소들은 더 많은 이용객을 확보해 더 많은 매출을 내기 위해 주차장에 신경쓰지 않을 수 없다. 주차장은 갈수록 휴게소 선택의 주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해안선에서는 화성휴게소(목포방향)이 주차공간 637대로 가장 많다. 소형차량 554대, 대형차량 83대가 주차 가능하다. 화성휴게소(시흥방향), 행담도휴게소(목포방향), 행담도휴게소(시흥방향) 순이다. 행담도휴게소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중 매출 2위인데, 민간자본으로 개발된 곳이어서인지 화성휴게소에 비해 주차공간이 적은게 눈에 띈다. 서해안선중 군산휴게소(시흥방향)은 주차공간 총 226대중 절반가량인 106대가 대형차량 주차공간이다.

 

서천공주선에서는 부여백제휴게소 서천방향과 공주방향이 각각 주차공간 83대와 80대를 확보하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