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디아지오코리아, 신임 대표에 이경우씨 선임

  • 2018.02.03(토) 14:43

북아시아 조직, 한국·일본으로 분리 경영

글로벌 종합주류회사 디아지오가 디아지오코리아의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디아지오는 오는 12일자로 이경우씨를 디아지오코리아 새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한다고 3일 밝혔다.

신임 이 대표는 1966년생으로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MBA를 마친 후 존슨앤존슨, 레킷 벤키저 영국본사 및 아태지역본부, CJ 제일제당을 거쳐 컨버스코리아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최근에는 홈플러스 몰사업부문장으로 근무했다.


디아지오는 이 대표 선임을 계기로 그동안 한국과 일본을 묶어 북아시아로 관리하던 조직구조를 한국과 일본으로 각각 분리해 경영키로 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이경우 대표를 중심으로 한국에만 더욱 전념할 수 있게 돼 국내 위스키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수입 맥주 및 다양한 카테고리 내에서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3년 7월부터 디아지오 북아시아를 이끌었던 조길수 사장은 오는 4월 30일까지 근무한다.

조 사장은 재임 중 핵심 사업부문인 위스키 분야에서 리더십을 굳건히 하는 한편 다양한 저도주신제품을 출시하고 기네스를 통한 수입맥주 시장점유율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업소 중심의 유통채널 다변화를 도모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했으며 일본 사업에서도 RTD(Ready To Drink) 신제품 출시 및 하이볼 시장에 진출, 사업규모를 비약적으로 성장시켰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