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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스팸·비비고 왕교자' 가격 오른다

  • 2018.02.23(금) 14:26

원·부재료값 상승에 따른 가격 인상
평균 6~9% 올려…3월 1일부터 시행

CJ제일제당이 주력 제품인 햇반, 스팸, 비비고 왕교자 등의 가격을 인상키로 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과 스팸, 냉동만두, 어묵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오는 3월 1일부터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평균 인상률은 6~9%대 수준이다.

햇반은 원재료인 쌀값 상승이 주요 인상 요인으로, 평균 9% 인상한다. 쌀 생산량 감소로 2017년 햅쌀 가격(2017년 10월~2018년 2월 평균)은 ㎏당 1958원으로 전년대비 22.7% 상승했다. 특히 올해 2월에는 가격이 ㎏당 2000원을 넘어섰다. 이런 추세를 감안하면 2018년 쌀 가격은 전년비 30%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돼지고기 가격 상승으로 스팸과 냉동만두도 각각 평균 7.3%, 6.4% 인상한다. 국내산 돼지고기(뒷다리살) 가격은 지난 2016년 kg당 평균 3533원에서 지난해 3981원으로 12.7% 올랐다. 수입산 돼지고기(앞다리살)도 중국 및 글로벌 소비량 확대로 2016년 평균 ㎏당 2.42달러에서 지난해 평균 2.61달러로 상승했다.

냉동만두도 돼지고기 외 부추와 양배추, 대파 등 부재료 가격이 상승해 6.4% 인상한다. 어묵도 연육과 대파, 당근, 양배추 등 원부재료 가격 인상으로 평균 9.8% 가격을 인상키로 했다.

이에 따라 햇반(210g)은 종전 1400원에서 1500원으로, 스팸 클래식(340g)은 5480원에서 5880원으로 오른다. 비비고 왕교자(455g×2)는 7480원에서 7980원, 삼호 부산어묵 사각(210g)도 1380원에서 1480원으로 각각 인상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수년 간 원가인상 요인을 자체적으로 흡수하며 감내해왔지만, 최근 주요 원∙부재료 및 가공비, 유틸리티 비용이 지속 상승해 가격을 올리게 됐다”면서 “실제로 두 자릿수 인상이 불가피하지만 소비자 부담과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인상률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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