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창립 17돌 이디야 "가성비 넘어 품질혁신"

  • 2018.04.02(월) 16:05

문창기 회장 "질적 성장으로 세계 커피문화 선도"

이디야커피가 창립 17주년을 맞아 가성비를 넘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감동경영을 약속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2일 창립기념사에서 "이디야커피는 지난 17년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한 국내 커피시장의 흐름과 함께 대표 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커피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품질 혁신과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질적 성장을 이뤄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날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열고, 지난 17년을 되돌아보면서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지난 2001년 등장한 이디야커피는 맛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다는 기치 아래 국내 커피시장에서 '이디야 시대'를 열었다. 가성비의 대표주자로 평가받던 이디야는 한발 더 나아가 최고의 커피맛을 향한 신념으로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로 '이디야 커피연구소'를 설립하고, 2016년 500평 규모의 '이디야커피랩'으로 확장 이전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커피랩의 원두와 베이커리연구소 연구개발 비용을 매년 20% 이상 늘리면서 품질 향상에 나서고 있다. 특히 2020년 완공 예정인 로스팅공장은 원두 로스팅 시설 외에 파우더 등 원재료 생산시설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 R&D센터로 만든다는 목표다.

이디야커피는 또 '2017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우승자인 데일 해리스와 손잡고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계획도 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이 대회의 메인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바 있다.

아울러 커피는 물론 디저트와 베이커리를 비롯한 전 RTD(Ready to Drink)와 RTE(Ready to Eat) 제품군도 업그레이드해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베스트셀링 제품 개발 포부도 밝혔다.

▲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2일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