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인스턴트 원두커피' 원조 카누, 롱런 비결은

  • 2018.09.20(목) 14:56

고품질 원두와 다양한 로스팅법으로 꾸준히 인기
매년 100건 이상 시장 조사 및 분석…라인업 확대

동서식품의 카누가 2011년 출시 이후 국내 커피시장에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영역을 창출하면서 롱런하고 있다. 

카누의 인기는 동서식품의 50년 노하우에 따른 맛과 품질에 기반한다.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선 커피 추출 방식과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동서식품은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LTMS 추출법과 원두를 짧은 시간 안에 낮은 온도로 추출하는 APEX 공법으로 커피 전문점의 원두커피와 견줘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맛과 향을 살렸다. 

또 카누는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다양한 방식으로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다양한 풍미와 향을 느낄 수 있다. 카누 다크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깊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다크로스팅으로 볶아 진한 초콜릿 맛과 스모키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카누 마일드 로스트의 경우 아라비카 원두 중 프리미엄급으로 통하는 마일드 원두인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원두를 블렌딩해 중남미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미디엄 로스팅으로 산뜻한 과일향과 달콤한 와인 향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카누 다크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카누 마일드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커피전문점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어 마시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한 제품으로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했다.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 안의 '자일로스' 성분은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이다. 몸속에서 설탕 분해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체내 설탕 흡수를 줄여준다.

동서식품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 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카누는 ▲카누 라떼 ▲카누 더블샷 라떼 ▲카누미니 ▲카누 디카페인 등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은 국내 커피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그 카테고리 역시 점차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까다로운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신제품을 계속 개발하고 출시할 계획이다.

백정헌 동서식품 매니저는 "카누는 많은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고품질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의 50년 기술력을 집약한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올가을 카누의 깊은 커피 향과 함께 더욱 풍성한 가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