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골프존, '2019 KB국민카드 GATOUR' 오픈

  • 2019.03.05(화) 10:21

총상금 3억원 상당의 아마추어 골퍼 최강자전

골프존은 5일 총상금 3억원 상당의 아마추어 골퍼 최강자전인 '2019 KB국민카드 GATOUR'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2019 KB국민카드 GATOUR'는 오는 12월까지 총 10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마스터리그 진출을 위한 챌린지리그(9개)와 아마추어 골퍼 최강자를 가리는 마스터리그(9개) 그리고 최강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챔피언십(1개)으로 나뉘어 총 19개 대회를 연다.

골프존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비전플러스와 투비전, 투비전플러스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열린다. 참여를 원하면 골프존 회원 로그인 후 대회 모드에서 GATOUR를 선택해 플레이하면 된다. 단 GTOUR 프로 등 프로 골퍼는 모든 시상에서 제외된다.

각 대회 5라운드 이상 참가한 선수에게 시상 자격이 주어지며, 챌린지리그의 경우 마스터 등급 시상에서 제외된다.

챌린지리그는 남녀 각 랭킹 1위를 기록한 총 2명의 선수에게 마스터리그 결선 진출 시드를 부여한다. 시상 부문은 스트로크 랭킹과 롱기스트 시상, 디버디 시상, 홀인원(선착순) 시상, 최다 라운드&최다 참여자 매장 시상 등으로 다양하다.

마스터리그는 예선과 결선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마스터리그 예선은 온라인으로, 결선은 온오프라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마스터리그 결선에서 남녀 각 1위를 차지한 총 2명의 선수에게 챔피언십 진출 시드를 부여한다.

챔피언십은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펼쳐지는 오프라인 대회로 GATOUR 누적 챔피언십 포인트 상위 랭킹 선수와 마스터리그 결선 상위 랭킹 선수를 포함한 총 100명(남자 72명, 여자 28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남자 우승자에게는 300만원, 여자 우승자에게는 200만원을 상금을 준다.

'2019 KB국민카드 GATOUR'는 골프존이 주관하고, KB국민카드와 브리지스톤, 1879폴리페놀이 후원한다. 공식지정구는 브리지스톤 볼이다. 해당 대회는 JTBC GOLF 채널을 통해 녹화 중계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