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포토]스타벅스, 특성화고 학생 대상 잡페어 개최

  • 2019.12.04(수) 14:40

특성화고 학생들이 4일 서울 용산전자 상상가 Y 벨리에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교육기부 국제 NGO JA(Junior Achievement)가 개최한 특성화고 대상 잡 페어에서 면접 대기를 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4일 교육기부 국제 NGO인 JA(JuniorAchievement)와 함께 용산전자 상가 Y밸리에서 청소년 대상 잡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서울과 경기 지역 50여 개의 특성화 고등학생 450여 명을 초청해 청소년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안내한다.

스타벅스는 학생들이 졸업 후 실제 구직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직업 선호도와 적성을 알아보는 직무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준비를 위한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 바리스타 직무 상담 등 다양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을 잡페어를 통해 진행한다.

아울러 발표 기술,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 진로 교육 프로그램도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진행하는 커피 세미나 등의 실습 과정도 마련했다.

또한 스타벅스 점장과 지역 매니저, 인사 담당자 등 50여 명의 임직원들이 직무 상담을 진행하는 멘토로 나서는 재능기부 활동도 함께 전개한다. 서울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도 함께 참여해 학생들이 취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파트너 학사 학위 프로그램 사례 등 후학습 지원제도를 안내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 과정 이수 후에 이력서를 제출한 학생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채용 면접도 진행하며 최대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해 잡페어에선 서류전형, 면접 등의 과정을 통해 총 45명의 학생을 채용한 바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꼭 필요한 경제정보만 모았습니다[비즈니스워치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