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인구가 늘어나면서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사람도 늘고 있다. 골프장보다는 접근성이나 가격 부담이 덜하지만 스크린 골프 역시 스크린골프장을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골프존은 스크린골프를 설치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VISIONHOME) 출시 1주년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비전홈은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디서나 자유롭게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 스윙에 따른 볼의 궤적과 속도 분석 정보가 담긴 골프존 화면 인터페이스와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해 자신의 구질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연습장 모드를 통해 스윙 감각을 유지할 수 있으며 스트로크플레이, 니어핀 연습 등으로 샷의 강점과 단점을 파악해 골프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골프존 관계자는 "마그네틱 임팩트볼과 고감도 자이로센서가 탑재된 전용 클럽을 통해 스윙 시 생동감 있는 타격감을 주고 샷을 보다 더 정확하게 화면에 구현해준다"며 "다양한 골프 코스와 음향 효과를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7월부터는 온라인 골프 대결도 가능해졌다. 비전홈 시즌패스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비전홈 네트워크 플레이는 공간 제약 없이 골프 대결을 할 수 있다. 네트워크 플레이를 통해 지인 또는 골프 동반자들과 온라인 배틀 및 홈 배틀이 가능하다. 특히 시즌패스의 경우 기본으로 선보이던 18개 골프장 외에 18개 프리미엄 골프장CC를 추가로 제공한다.
골프존은 이달 25일까지 비전홈 가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골프존 회원 로그인 후 비전홈 플레이를 하고 홀인원을 기록하면 골프존x진로 컬래버레이션 굿즈인 진로 두꺼비 드라이버 헤드커버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1대1 온라인 네트워크 플레이에서 5승을 달성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18홀 완료 기준 스트로크 플레이 라운드 횟수가 많은 상위 10명에게 스누피 골프공 9구 세트를 선물한다.
출시 1주년을 맞아 25일까지 시즌패스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6개월 비전홈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 가입자에게도 3개월 추가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한편, 비전홈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지속해서 골프코스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며 올해 안에 일본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일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