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동원그룹, 지주 부문 대표에 이명우 부회장 선임

  • 2022.11.24(목) 13:58

대표이사급 인사…새 지주사·사업별 전문성 확보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 부회장 승진…지주부문 담당
동원F&B 대표 김성용 사장·동원산업 대표 민은홍 부사장

/그래픽=비즈니스워치

동원그룹이 새롭게 출범한 지주회사를 중심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부문별로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대표이사급 인사를 단행했다.

동원그룹은 이명우 동원산업 사업부문 대표이사를 부회장으로 승진시키고 동원산업 사업·지주부문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부회장은 앞으로 친환경 스마트 연어 양식, 스마트 항만 사업 등 동원그룹의 미래 신사업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 P&G 출신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가지고 있는 민은홍 동원산업 경영총괄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동원산업 사업부문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민 부사장은 이달 2일 선임된 동원산업 지주부문 대표이사 박문서 사장과 함께 동원산업 각자 대표를 맡게 된다. 수산물 글로벌 유통 사업 확장을 담당한다.

이와 함께 김성용 동원홈푸드 식재부문 대표이사 사장을 동원F&B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김 신임대표는 동원F&B, 동원홈푸드에서 영업, 마케팅 등을 경험한 식품 비즈니스 전문가다.

정문목 동원홈푸드 FS외식부문 대표이사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 식재·FS외식부문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를 통해 식재부문, FS외식부문, 축육부문 세 부문 체제에서 식재·FS외식부문, 축육부문 두 부문 체제로 변경된다.

한편,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는 지주회사인 동원산업에 신설되는 조직인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을 맡는다. 신영수 동원팜스 부회장은 동원홈푸드 부회장으로 위촉업무가 변경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신사업을 육성하고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대표이사급 경영진 인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