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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잘 팔리는 샐러드 구색 늘린다

  • 2023.02.02(목) 10:07

스마트팜과 손잡고 샐러드 라인업 강화
프레딧몰, 신선제품 카테고리 확대 지속

hy가 스마트팜 업체와 손잡고 샐러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신선한 채소를 공급받아 온라인몰인 프레딧의 신선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프레시 매니저를 통한 판매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hy는 스마트팜 기업 팜에이트와 '스마트팜 재배 상품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 및 이를 활용한 공동 상품 개발이 골자다. 

hy는 팜에이트로부터 고품질 채소를 제공 받아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특히 프리미엄 샐러드 제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hy 샐러드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 140만개를 돌파했다. 2021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다. 2년 전과 비교하면 97% 가량 크게 신장했다. 프레시 매니저를 통한 배송 강점과 가성비,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접목된 결과로 분석된다.

hy는 가장 먼저 원물 채소 단품과 샐러드용 모둠 채소를 선보이고 향후 협업을 통해 토핑 샐러드, 밀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은 "신선채소 공급망을 바탕으로 신선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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