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이마트·쓱·G마켓서 CJ제일제당 신상 먼저 만난다

  • 2023.08.17(목) 09:34

신상품 13종 두 달 먼저 선봬
온·오프 강점으로 콜라보 지속

CJ제일제당이 신상 제품들을 신세계 계열사들에서 먼저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CJ제일제당 신상품 13종을 다른 유통채널보다 두 달 먼저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신제품은 가정간편식(HMR)인 비비고 납작교자 3종과 햇반 컵반 2종, K-스트리트 푸드인 비비고 떡볶이와 비비고 붕어빵 각각 3종이다.

친환경 용기에 담은 햇반도 선보인다. 용기에 나무에서 나온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보다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했다. 

바이오 서큘러 PP는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 ISCC PLUS를 받은 소재다. 이밖에 기존 온라인 전용 상품인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를 오프라인 고객을 위해 소량화한 4kg 제품으로 선보인다. 종전 온라인 제품은 10kg였다.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은 최근 협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먼저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작년 한 해에만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유한양행, 애경, P&G 등 다수 제조사와 선론칭 콜라보를 진행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외부 협업을 펼칠 수 있는 바탕에는 유기적 협업이 있다"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재미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