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를 스마트폰으로 비춰보기만 해도…

  • 2013.10.23(수) 15:06

[톡톡! 스마트금융]증강현실 적용한 ‘하나N 뱅크’

하나은행은 스마트폰 뱅킹 애플리케이션인 ‘하나N 뱅크’에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적용한 아파트담보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치기반서비스(LBS)와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주변의 아파트 단지를 스마트폰으로 비춰보기만 해도 시세정보는 물론 대출 가능금액을 확인하고, 대출상담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하나N 뱅크’엔 애플리케이션을 열지 않고 바탕화면에서 바로 환율이나 영업점 및 ATM 위치 등을 조회할 수 있는 ‘금융위젯’ 기능도 들어 있다.

 


카드 가맹점을 위한 ‘하나N Shop’도 카드 수수료를 줄일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나N Shop’은 가맹점 사업자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카드리더기를 결합하면 이동형 신용카드 결제기로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결제는 물론 현금영수증 발급, 매출내역 조회 등 가맹점에 필요한 대부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기업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인 ‘하나N Shop’내에 탑재돼 있어 각종 은행업무도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가입비나 월 이용료 없이 카드리더기만 사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기존 이동형 PDA 카드 단말기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 방법도 편리하다.

하나은행은 ‘하나N Shop’ 출시를 기념해 올 연말까지 최초로 사는 리더기 1대에 한해 가격을 깎아준다. 이용 건수가 많은 가맹점에 대해선 리더기 구입비 면제와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N Shop’은 카드사 가맹점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한 가맹점만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카드리더기를 구입해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