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2-2. 국민카드, '한류쇼핑몰'로 中 역직구족 잡는다

  • 2015.11.17(화) 09:36

[금융 新 먹거리 전쟁] 2-2
차별화된 역직구 쇼핑몰로 해외 고객 끌어오기

국민카드가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류(韓流) 쇼핑몰'을 열고 해외 역직구 시장 진출에 나섰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역직구가 늘어나면서 해외 고객을 새로운 수익원으로 끌어올 수 있는 기회로 여기고 있다. 이미 포화된 국내시장의 또 다른 대안이기도 하다.


지난 11월 1일 문을 연 역직구 한류 쇼핑몰 '여의주(www.ruyizhu.co.kr)'는 유니온페이인터내셔널에서 발행한 카드를 갖고 있는 중국인들이 한국 방문 없이 중국 현지에서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한류 관련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특화 쇼핑몰이다.

이 쇼핑몰은 ▲상품 세부 설명까지 중국어로 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공산품과 특산품 ▲한류 관련 다양한 문화 콘텐츠 상품 ▲물품 통관 대행과 배송이 일원화된 물류 체계 ▲신속한 고객 응대를 위한 실시간 채팅 상담 환경으로 중국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결제 가능한 유니온페이인터내셔널의 최신 온라인·모바일 통합 결제 시스템(UPOP 5.0 버전)을 적용해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 쇼핑몰에서 검색·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공연 티켓, 한류 스타 화보, 영화 및 드라마 PPL 상품 등 '한류 상품' ▲화장품, 의류 등 공산품 ▲건강식품 등 지역 특산물 ▲국내 여행 및 숙박 상품 등 약 1만 6000여 종이다. 향후 한류 관련 문화 콘텐츠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간 핫딜 등 할인 및 행사 정보 제공, 해외 역직구 가이드 등 온라인 쇼핑과 해외 역직구에 익숙하지 않은 중국인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상품 구성에서부터 결제와 배송 체계에 이르기까지 기존 중국인 대상 역직구 쇼핑몰과 차별화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파트너사 제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외국인 고객 대상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류 쇼핑몰 '여의주'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