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포스트]아직도 은행 영업점에서 환전하세요?

  • 2017.04.30(일) 07:53

은행 앱에서 신청하면 90% 우대, 가장 저렴
5월 황금연휴 맞아 면세점 선불권 증정 이벤트도

 

5월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 많이 가시죠? 5월뿐인가요? 6월 징검다리 휴일, 그리고 여름 휴가철, 추석 연휴까지 줄줄이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셨을 겁니다.

 

여행 준비 막바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환전인데요. 조금이라도 더 싸게 환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은행들도 환율 우대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꼼꼼히 챙겨보면 알뜰한 여행에 보탬이 될 듯 합니다.


예전엔 은행 VIP고객쯤 돼야 9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요새는 은행들 간에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각 은행이 내놓은 뱅킹 앱을 이용하면 최대 9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어 쏠쏠합니다.

 



국민은행은 다음달 말까지 전용앱 리브(Liiv)를 이용해 환전하는 고객에게 국민은행 거래 여부에 상관없이 최대 90%까지 우대해줍니다. 앱을 통해 환전을 신청하면 영업점에서 환전한 금액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도 5월 12일까지 써니뱅크, 인터넷뱅킹, S뱅크 등 온라인을 통해 환전하면 최고 90%까지 환율우대를 해줍니다. 당장 외화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올해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환전이벤트 기간에 환전한 후에 '써니 모바일금고'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사이버 금고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환전해둔 외화를 가상의 금고에 보관했다가 필요한 때에 뽑아 쓸 수 있으니 환테크 수단으로도 유용하다고 하네요.


KEB하나은행은 이달 영업점에서 환전하면 최대 70%를 우대해주고, 기간과 관계없이 사이버환전을 하면 역시 90%까지 우대해 줍니다.

우리은행도 내달 12일까지 영업점에서 주요 통화(USD, JPY, EUR)를 환전하면 최대 75%까지 우대해주는데요. 이 기간에 해외여행 후 남은 금액을 재환전할 때도 동일한 우대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솔깃합니다. 모바일플랫폼인 위비톡을 이용하면 거래고객이 아니어도 언제나 9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고요.

기업은행도 'i-ONE 뱅크' 앱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90%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간편 원화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Toss) 앱 회원은 별도의 은행 환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토스 앱을 통해 국민은행 모바일 환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고요.

 

미국 달러, 일본 엔화, 유로화, 중국 위안화를 포함해 총 20개 통화로 1일 최대 100만원 이내에서 1년 365일 신청할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최대 80%까지 환율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은행 앱 이용보다는 우대율이 조금 낮습니다.

 



은행 영업시간에 영업점 방문이 어렵다면 국민은행 외화 ATM기를 이용해 환전 금액을 수령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직접 환전도 할 수 있고요.

국민은행은 또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 있는 서울역 환전센터에서도 최대 90% 환율 우대를 해주고 있는데요. 서울역 환전센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요. 주요 통화를 포함해 총 19개 외국통화를 환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해 공항으로 가는 고객들은 이곳에서도 싸게 환전할 수 있네요.

 

 

아! 그리고 공항 환전소에서는 환율 우대가 안 된다는 점 알고 계시죠? 급한 경우가 아니면 미리미리 환전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환율 우대 이외에도 이벤트를 통해 면세점 선불카드 교환권 등을 주고 있으니 덤도 챙기셔야겠죠. 신한은행은 이벤트 기간 환전하는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과 10% 금액 할인권, 포켓 와이파이 특가할인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고요.

 



KEB하나은행은 미화 5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골드멤버십 업그레이드 혜택과 온라인면세점에서 쓸 수 있는 3만원권 적립쿠폰을 줍니다. 환전 고객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방문하면 커피 무료교환권과 1달러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선불카드 1만원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하고 있네요.

우리은행도 두타면세점, 한화갤러리아면세점 등에서 5000원~5만원 상당의 금액사은권, 선불카드, 온라인적립금, 화장품특별사은품 등을 제공합니다.

 

자, 그럼 여행 떠날 준비 되셨나요?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