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KB금융, 고객우대제도 '생활밀착형'으로

  • 2017.07.10(월) 09:57

급여이체 주거래이체 등에 배점 강화

KB금융지주는 그룹 주거래 고객 우대서비스 제도인 'KB스타클럽'을 생활밀착형 거래에 배점을 강화하는 등으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KB스타클럽제도는 KB금융그룹 내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생명보험의 거래실적을 합산해 MVP스타, 로얄스타, 골드스타, 프리미엄스타로 고객등급을 선정하고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우대제도이다.

이번 개편으로 대상 고객 선정 때 생활밀착형(은행의 급여이체, 주거래이체 등) 금융거래 배점을 강화해 실질적인 주거래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스타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패밀리서비스', 최고등급 고객 대상 'MVP서비스, 계열사 복수거래 최고 등급 '마에스트로서비스'를 신설해 비금융 부문 혜택을 확대했다. 주요 계열사 고객 모두 KB만의 우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지주사 측은 강조했다.

패밀리서비스는 KB금융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이 한가족이라는 의미로 스타클럽 고객이면 누구든 프리미엄 레스토랑 이용시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파인다이닝 서비스를 비롯해 도서요약본 제공서비스, 해외여행 패키지 추가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받는다.

MVP서비스는 80만명의 MVP스타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VIPS 1인 샐러드바 무료 이용권, 11번가 전용 쿠폰팩 증정, 온라인 식품몰 마켓컬리의 WHITE등급(3% 할인)승급 외 롯데시네마, 대명리조트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의료지원이 포함된 프리미엄 컨시어지(안내) 서비스 등 더욱 폭넓은 혜택도 검토하고 있다.

마에스트로서비스는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생명보험 중 2개 이상의 계열사에서 최고등급(MVP스타)으로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규 서비스로 선정된 계열사 수에 따라 10만원~500만원 상당의 호텔연간회원권, 백화점상품권,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등 차별적인 옵션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친화적인 서비스 이용 경로를 확대하였다. 스타뱅킹, KB리브메이트 앱(App)을 통해 쿠폰 발급이나 스타클럽 등급 제시를 통해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에 따라 가까운 영업점과 각 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쿠폰 발급이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KB금융그룹은 이번 KB스타클럽 개편 기념으로 오는 8월 8일까지 총 1만명의 고객들에게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 패밀리 외식통합이용권, 도미노피자오리지널 포테이토(L)+콜라1.25L,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2매 등 경품 제공 룰렛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KB국민은행 등 계열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퀴즈 응모 후 당첨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의 주거래 고객들이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업권별 최고의 우대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