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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촉장 발송" NH저축은행, 문자 배송사고

  • 2018.06.15(금) 16:57

2만명 고객에 상환 독촉 문자 오발송
"담당직원 실수…내부 통제 절차 강화"

 

NH저축은행이 지난 14일 고객 2만972명에게 빚 독촉 문자를 잘못 발송 한 것으로 나타났다. 빚 독촉 문자에 놀란 고객 문의 전화가 폭주하면서 은행 업무는 마비됐다.

 

15일 NH농협금융지주는 계열사인 NH저축은행이 지난 14일 오후 2시께 햇살론 채무자 기한 이익상실 대상고객 28명에게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주 관계자는 "담당직원 착오때문"이라고 설명했다. 

 

NH저축은행은 문자 배달사고 직후 사과 문자를 고객에게 발송했고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이번 문자발송 오류로 인한 피해 금액은 없다"고 전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NH저축은행은 책임자 통제 강화, 전산프로그램 수정 등 내부통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농협금융지주 차원에서도 계열사 내부통제철자 프로세스를 점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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