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에듀워치]‘핫’ 의약대 입시, 종로학원하늘교육 초중 온라인설명회

  • 2021.02.19(금) 11:44

의약학, 이과 최상위 입시 학습방향 제시
20일 오후 2시 하늘교육 유튜브 생중계

대학입시에서 전국의 ‘공부 좀 한다’는 내로라하는 학생들이 지원하는 ‘의치한(醫齒韓)’ 및 약대 진학을 꿈꾸는 초·중생들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가 마련된다.

대형입시업체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전국의 초·중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의약학 계열, 이과 최상위권을 목표로 한 초중 프로그램 온라인설명회를 오는 20일(토) 오후 2시 하늘교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의대·치대·한의대 소위 ‘의치한’ 계열은 명실공히 자연계 최상위권 학생들의 최고 선호 대학이다. 2022학년부터는 약대 또한 14년 만에 통합 6년제(고졸 신입생 모집)로 학부선발로 전환한다.

의치한 열풍에 약대 학부전환 이슈까지 더해지며 의약학 계열 진학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고조되는 양상이다. 2022학년 선발인원만 해도 약대 1583명을 포함해 총 6408명에 달한다.


종로학원하늘교육이 의약학 계열 진학에 관심있는 초중생 및 학부모들을 위해 3월 신학기 개학을 앞두고 온라인 설명회를 기획하게 된 취지다.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를 비롯해 김명찬 종로학력평가연구소장, 최지영 콘텐츠개발연구소 부소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의약학 계열과 이과 최상위권의 ▲입시전망과 변화내용 ▲초·중 연계 전략 ▲수학·과학·국어 프로그램 ▲고교진학 전략 ▲일반고·자사고 고교유형별 의약학계열 진학 입시 로드맵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오는 2025년(현 초6)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라 내신체제 개편에 따른 입시포인트에 대해서도 다뤄질 예정이다. 의약학 입시의 정확한 맥을 짚음으로써 향후 학습방향을 세우거나 진학 고교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번 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전예약을 해야 참여가 가능하다. 하늘교육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당일 방송시청은 물론 설명회 자료집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