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우리은행 디지털·IT 부문에 새바람 넣는다 

  • 2021.05.18(화) 10:46

디지털·IT 부문 신규 채용 
'디지털 인사이트' 전형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사진)이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대적인 조직 개편과 외부 인력을 수혈한데 이어 디지털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을 통해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IT부문 채용 관련 서류접수는 오는 28일까지로 △서류심사 △필기전형 △디지털 인사이트(Digital Insight) 인터뷰 △인공지능(AI)역량검사·최종 인터뷰를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특히 이번 채용에 새롭게 도입된 '디지털 인사이트 인터뷰'에서는 금융·디지털 트렌드로 구성된 필기전형과 데이터 분석능력, 논리적인 사고력을 종합 평가해 전공에 상관없이 디지털 트랜드에 관심과 잠재력이 높은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번에 채용되는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전원에게는 미래 디지털 금융전문가 양성을 위해 KAIST 등 국내 주요 대학의 디지털금융 MBA과정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은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금융시장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른 후 디지털·IT 유관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IT부문 인재 양성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우리은행 디지털금융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력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