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새로운 i40가 왔다"

  • 2013.11.05(화) 11:00

최첨단 고객 편의 사양 대거 장착..2615만~3025만원

현대차가 2014년형 i40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대차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사양과 안전성으로 새롭게 태어난 프리미엄 중형차 ‘i40 2014’를 5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먼저 ‘i40 2014’는 국내 주차 공간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왜건 모델 한정)

이번에 적용된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은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 후면 1m 범위 안에서 3초간 대기할 경우 자동으로 테일 게이트가 열리는 기능이다.


또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시동은 물론 주차위치확인, 원격 도어개폐 등이 가능한 최첨단 텔레메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를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에코, 노멀, 스포츠 등 주행환경이나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변속타이밍과 핸들링의 강도를 변경할 수 있는 통합 주행 모드 시스템과 운전 중 뒤를 돌아보지 않고도 거울을 통해 뒷좌석을 확인할 수 있는 컨버세이션 미러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후석 사이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 국내 메이커 중형차 중 유일하게 9에어백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울러 왜건 모델에는 버튼 하나로 뒷좌석 시트를 접을 수 있는 ‘리모트 시트폴딩 시스템’을 신규 적용했다.


PYL 트림에는 알파벳 V 형상의 역동적인 라인이 부각된 17인치 휠이, D Spec 트림에는 전면 가공 공법으로 다이나믹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18인치 휠이 적용된다.

특히 D Spec 트림에는 ▲스포츠 버켓 시트 ▲스티어링휠 ▲암레스트 등에 전용 그레이 스티치는 물론, 센터페시아와 도어트림에 카본 그레이 가니쉬를 적용했다.

PYL 트림은 ▲통합 주행 모드 시스템 ▲리모트 시트폴딩 시스템 ▲후석 사이드 에어백 ▲컨버세이션 미러 ▲17인치 신규 디자인 휠 등을 장착했다.

주력 트림인 D spec 트림은 ▲18인치 신규 다이나믹 휠 ▲카본그레이 가니쉬, 그레이 스티치 등 고급감이 느껴지는 내장 디자인, ▲통합 주행 모드 시스템 ▲리모트 시트폴딩 시스템 ▲후석 사이드 에어백 ▲컨버세이션 미러 등이 적용됐다.

‘i40 2014’ 가격은 왜건 모델의 경우 ▲PYL 2715만원 ▲D-spec 3025만원, 세단 모델의 경우 ▲PYL 2615만원 ▲D-spec 2945만원이다.(가솔린 모델 기준, 디젤모델은 170만원 추가)

현대차 관계자는 “각 트림별로 디자인을 차별화하고, 세단과 왜건의 특징 별로 고객 선호 사양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