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입 화장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스킨레터'(www.skinletter.com)가 문을 열었다. 스킨레터는 노레바(NOREVA), 얀센(JANSSEN) 등 유럽의 대표적인 의약 화장품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기존 구매 방식보다 더욱 싼 값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킨레터는 유통방식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일반적으로 해외 화장품의 직접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아마존닷컴, 이베이, 타오바오 등 해외 온라인 장터를 이용한다. 국내에서 유난히 부풀려진 수입 화장품 가격 탓에 해외 쇼핑몰 직접 구매나 구매 대행 싸이트를 이용하면 상대적으로 싼 값에 상품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스킨레터는 해외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신용카드 결제, 비싼 배송 비용, 교환 및 반품 등이 다소 불편한 상황을 감안해 공식 수입 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따라서 세계적인 온라인 장터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안전하고 빠르게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쇼핑몰 런칭과 함께 판매하는 노레바, 얀센은 유럽의 대표적인 의약 화장품 브랜드다. 노레바는 프랑스 약국 판매 1위를 차지한 화장품 브랜드. 독일 최초의 의약 화장품 얀센은 세계 85개국에서 판매되며 색소 침착, 악건성, 항노화 등 피부 상태에 따라 특성화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 독일의 의약 화장품 브랜드 얀센의 제품. |
한상원 스킨레터 대표는 “유럽 약국에서 판매되는 의약 화장품은 오랜 연구와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아직 국내 의약 화장품의 연구는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며 유럽과 비교했을 때 품질 격차도 있는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매장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펼친다. 회원 가입 고객에게는 ▲1만원 쿠폰 ▲앰플 3병, 마스크팩 2장, 알로에젤 1병 등 3만5000원 상당의 사은품을 준다. 체험단 100명을 선정해 제품 사용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고객센터 : 02-761-9829 / 제품 상담 : 070-4827-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