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Today Biz]삼성미소금융재단, 대출 1만건 넘었다

  • 2014.07.17(목) 17:15

삼성미소금융재단이 출범 5년만에 국내 미소금융 최초로 누적 대출건수 1만 건을 돌파했다. 삼성은 제도권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영세 자영업인의 창업과 운영을 돕기 위해 지난 2009년 삼성미소금융재단을 설립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해오고 있다. 2018년까지 총 3000억원을 출연해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미소금융은 2013년 2월에 국내 최초로 누적 대출금 1000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이번에 누적 대출건수 1만 건을 최초로 돌파하는 등 영세 자영업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 삼성미소금융재단과 김포시는 김포에 위치한 1만번째 수혜 고객의 매장에서 기념식을 갖고 매장 홍보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왼쪽 세번째부터 김상항 삼성미소금융재단 이사장, 이영호 김영리 고객 부부, 유영록 김포시장.

 

LG전자 세탁기가 호주 월간 소비자 정보지인 ‘초이스(Choice)’ 7월호에서 실시한 드럼세탁기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 드럼세탁기는 1위(모델명: WD14024D6), 공동 2위(모델명: WD12021D6, WD14130D6) 등 총 3개 모델이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쳤다.

 

1위에 오른 세탁용량 8kg 제품은 세계 유일 ‘6모션’ 기능의 꼼꼼한 손빨래 효과와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기술을 적용해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아 총점 82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부터 모바일 가맹신청 서비스를 도입하는 여신금융협회에 보안 플랫폼 '녹스'를 공급한다. 공급 규모는 총 3000대이며, 녹스가 탑재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10.1 2014년 에디션 단말기가 공급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 녹스는 하드웨어 보안, TrustZone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 단말기의 모든 계층에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컨테이너라는 별도의 암호화된 저장 공간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해 개인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6일 군산공장에서 ‘두산 여름음악회 in 군산’을 개최했다. 건설장비 생산공장에서는 이례적으로 시행되는 이번 음악회에는 두산인프라코어와 협력업체 임직원 및 지역 주민들 350여명이 참석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의 ‘기업과 예술의 만남(Arts&Business)’이란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석구 대표가 스타벅스 한국 진출 15주년을 맞아 전국의 매장을 깜짝 방문, 임직원들을 위해 커피 교실을 진행하는 ‘일일 별별 다방’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일일 별별 다방’ 이벤트는 이석구 대표이사가 사전 예고없이 매장을 방문해 근무중인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접 준비한 커피 테이스팅을 실시한다. 감사 카드와 15주년 기념 선물도 함께 증정한다. 커피 테이스팅가 진행되는 동안 행복추진파트 소속 임직원들이 동료들을 위해 근무를 대신한다.

 

 

 

두산건설은 렉스콘BU 광주공장이 지난달 14일 '무재해 20배수'를 달성해 17일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인증패와 유공자 표창 수여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양희선 두산건설 사장과 정민철 부사장, 최창률 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무재해 20배수를 달성했다는 것은 출근인원에 근무 시간을 곱한 수를 기준으로 세워지는 업종별 무재해 목표(1배수)를 20번 반복했다는 의미다. 이 공장은 광주공장은 1992년 무재해 추진운동을 실시한 이후 23년 동안 무재해를 이어오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