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Today Biz]쪽방촌 더위 쫓는 '따듯한 손길'

  • 2014.07.18(금) 16:58

롯데복지재단은 18일 초복을 맞아 서울시 종로구 일대 쪽방촌을 방문해 여름 속옷과 티셔츠 등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영자 롯데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이원준 롯데백화점 대표와 사내 봉사동호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했다. 롯데복지재단은 24일까지 전국 10여개 쪽방촌에 2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영자 롯데복지재단 이사장은 "쪽방촌 지원 사업이 일시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신영자 롯데복지재단 이사장(사진 왼쪽)과 이원준 롯데백화점 대표(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가 주민들에게 속옷을 전달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자사 사회공헌재단인 e파란재단과 하이트진로가 함께 다문화가정을 돕는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은 다문화가정을 다양한 색깔이 어우러진 무지개로 빗대어 표현, 국내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이날부터 내달 13일까지 4주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하이트진로 상품(하이트, 맥스, 드라이d, 참이슬) 매출액의 3%를 여성가족부 산하 지역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부하고, 각 지자체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관리하는 전문 강사진과 함께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효성은 올해 48기 대졸신입사원 280여 명이 지난 17일부터 이틀 간 ‘세빛섬’에서 개최된 하계수련대회에서 ‘100년 기업 효성’에 대한 의지를 함께 다짐했다고 밝혔다.

 
효성은 48기 신입사원이 하나의 꿈을 품고 효성 100년을 함께 열어나간다는 의지를 담은 ‘함께(含-머금을 함, 開-열 개), Do Dream Hyosung 100!!’을 하계수련대회의 슬로건으로 정했다.

이 자리에서 신입사원들은 끼와 역량을 마음껏 분출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어우러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충남 덕산의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PKU가족캠프'를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PKU로 알려진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은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희귀 질환이다.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꼴로 약 400여명이 앓고 있다. 선천성 대사이상 환자는 엄마의 모유는 물론이고 밥이나 빵, 고기 등의 음식을 마음대로 먹지 못하고 특수분유나 저단백 식사를 하며 평생을 살아가야 한다.

이에 따라 매일유업은 지난 1999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주최 ‘PKU가족캠프’를 매년 후원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5일부터 일주일간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국·내외 신입사원 358명을 대상으로 하는 '2014 글로벌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신입사원들 간에 끈끈한 소통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신입사원 수련대회에 해외법인에서 현지 채용한 신입사원들까지 참여시키고 있다. 이 행사는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이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할 500명의 바리스타를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 진출 15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대규모 채용을 통해 능력과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젊은 인재를 확보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자사 대학생 홍보대사가 '온국민 쓰레기 투표 - 쓰레기를 대우해줘'라는 피서지 환경정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홍보대사들이 26일 오후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피서객에게 쓰레기봉투를 나눠주며 사전에 선정된 5곳의 기부처를 홍보하고, 모아온 쓰레기로 선호하는 기부처에 투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쓰레기봉투는 1개당 1000원으로 환산해 투표를 많이 받은 곳에 후원하며 투표에 참여한 피서객 선착순 3000명에게는 방수팩 등 기념품이 지급된다.
 
또 페이스북 '정대우씨 이야기'에서 '좋아요' 1회당 100원, '공유하기' 1회당 200원의 후원금을 적립하는 온라인 활동도 벌인다. 기부처는 한국장애인재단, 동물사랑 실천협회, 밀알복지재단, 장미란재단, 초록우산재단 등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