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앤비즈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온실가스관리기사·산업기사 시험을 대비한 단기집중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이 자격증은 환경분야 공인 기술자격으로 내달 20일 첫 시험이 시행된다. 에듀엔비즈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도입과 함께 기업별로 온실가스 감축이 의무화되는 내년부터 본격적인 자격증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교육은 이에스인포매틱스 직능개발원(여의도 백상빌딩 SIF교육원 5층)에서 이뤄진다. 에듀앤비즈는 교육기간 동안 온실가스관리기사 수험연구회와 함께 시험 대비 핵심이론, 문제풀이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강사는 온실가스 분야에서 활동 중인 현역 검증심사원으로 구성됐다.
수강인원은 40명이며 선착순 마감한다. 교육 문의는 에듀앤비즈(02-780-7550)나 이메일 edu@edunbiz.com을 통해 할 수 있다. 시험 응시자격 등 관련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배출권거래제 : 각 기업이 배출할 수 있는 온실가스의 양을 정부가 할당하고, 이를 초과할 경우 배출권을 사거나 못 살 경우 과징금을 내야 하는 제도다. 재계는 정부가 온실가스 배출 총량을 너무 적게 잡아 대부분 기업들이 배출권을 사야할 것이라며 시행 연기나 재검토를 요구했지만 정부와 여당은 이달초 당정협의에서 배출권거래제를 예정대로 내년 1월부터 시행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