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Today Biz]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타워 개관

  • 2014.08.20(수) 16:38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인천 중구 운서동 소재 웨스트 타워 앞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대표, 배국환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스트 타워 개관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이번 웨스트 타워의 개관으로 총 1022 객실의 규모를 지닌 대형 호텔로 재 탄생하게 된다. 현재 522개의 객실을 보유한 이스트 타워와 ‘스카이 브리지(Sky Bridge)’로 연결된 500개 객실의 웨스트 타워가 합해지면 북미를 제외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하얏트 호텔이 된다.

 

 

삼성전자는 오는 9월 5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국제가전박람회 IFA에서 세계적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Miguel Chevalier)와 손 잡고 삼성 커브드 UHD TV를 이용한 디지털 아트 'Origin of the Curve(커브의 기원)'을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아치형 구조물에 전시된 커브드 UHD TV에서 강렬한 색상의 커브 패턴이 관객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고 새롭게 진화하며 생성되는 작품이다. 미구엘 슈발리에(Miguel Chevalier)는 프랑스 출신의 디지털 아티스트로, 1978년부터 30여년간 컴퓨터를 활용해 새로운 아트에 도전해 온 인물이다.

 

 

한화그룹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한화와 함께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캠프’를 19일부터 2박3일간 진행중이다. 이 사업은 천안과 청주 두 지역의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음악 교육 프로그램이다.

 

단발성 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최소 10개월 이상 운영하는 장기 프로그램으로 약 1년간 현악앙상블(천안)의 경우 30명의 학생과 60여회 수업을, 관악앙상블(청주)은 25명의 학생과 함께 70여회 가량의 수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LG전자는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 하이파이 오디오 ‘뮤직 플로우(Music Flow)’를 이달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지역에 우선 출시한다. 이 제품은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동시에 모든 스피커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무선 멀티룸 오디오 시스템이다. LG전자는 뮤직 플로우를 내달 5일부터 독일서 열리는 ‘IFA 2014’에 전시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최근 미국 워싱턴에서 발표한 ‘제11회 스티비어워즈(Stevie Awards) 국제 비즈니스대상(IBA)’에서 4개 부문 5개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티비어워즈는 올해 11주년을 맞은 비즈니스부문 국제상으로,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과 홍보 등 총 15개 부문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에 주어진다. SK하이닉스가 수상한 4개 부문은 사보(금상)·마케팅(금상)·웹사이트(은상2)·커뮤니케이션/PR(동상) 등이다.

 

롯데장학재단은 20일 청소년과 대학생 760명에게 2014년 하반기 장학금 2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영등포구 롯데쇼핑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는 장학생 대표 51명이 참석했다. 지난 83년 설립된 롯데장학재단은 장학 및 학술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설립 이래 총 3만6165명에게 496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KSD나눔재단은 20일 한국예탁결제원 일산센터 증권박물관으로 양준혁 야구재단 소속 '경기도 양주 KSD 멘토리야구단'과 '서울 멘토리야구단'의 초등학교 학생 등 40여명을 초청해 금융교육과 증권박물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준혁 야구재단의 멘토리야구단은 야구를 통해 협동심, 희생정신, 페어플레이 정신, 리더십 등을 익혀 소외된 아이들이 사회적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한국예탁결제원의 후원으로 지난해 창단된 경기도 양주 KSD 멘토리야구단은 다문화가정과 저소득층 아동 중심으로 꾸려졌다.

유재훈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증권박물관 연계 금융교육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경제·금융지식을 향상시켜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