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Today Biz]삼성전자, '신개념' 가전 매장 선보인다

  • 2014.08.21(목) 17:16

현대차는 지난 18일 사내하도급 특별고용 합의 후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첫 정규직(기술직) 채용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채용규모는 ○○○명이다.

현대차는 생산공장에 근무하는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오는 21~26일까지 모집공고 및 원서 접수를 받은 후 서류전형, 면접·신체검사 등을 거쳐 9월중 합격자를 발표하고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한 인원들은 소정의 입사교육 과정을 거친 후 오는 11월 중에 각 현장에 배치된다.

◆효성의 IT전문 계열사인 효성ITX는 지난 8월 중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장애인들의 자활을 돕기 위해 사회봉사단인 ‘효성ITX 나눔봉사단’이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효성ITX는 사옥이 위치한 영등포구가 운영하는 자원봉사센터, 꿈더하기 지원센터 등 지역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저소득층의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연 티켓을 제공하고, 지역천 정화활동과 같은 지역사회 후원활동도 강화키로 했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대표맥주 ‘카스’의 생산공장이 있는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436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경기도 이천에 생산공장을 둔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판매 수익금 일부를 장학금으로 적립했다. 

오비맥주는 이번 장학금을 포함해 지난 2009년부터 2014년 현재까지 총 1억4860만원을 이천시에 기탁했다.


SPC그룹은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아르바이트 대학생 101명에게 총 1억70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SPC행복한장학금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매년 200여 명(1학기당 100여 명)을 선발해 등록금의 절반을 지원하는 것이다.

지난 2012년 상반기에 시작한 이후 이번에 6회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SPC그룹은 지금까지 총 427명의 학생에게 7억3000여 만원을 전달했다.


삼성전자가 새로운 개념의 가전매장을 선보인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은 지역상권 특성에 맞게 IT·모바일 제품 중심의 매장 구성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가전매장의 변화를 시도했다. 새롭게 선보인 '라운징존'은 휴식, 여행, 운동, 취미생활 등 네 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집안에서 나만의 시간을 갖고 편안하게 휴식과 여유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부티크 라운징에서는 TV와 사운드바,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액티브 라운징에서는 홀로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 라이딩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갤럭시 탭S, 기어 핏 등 다양한 IT제품을 즐길 수 있다. 트레블 라운징에서는 갤럭시 카메라, 노트북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나만의 취미 생활을 통한 만족감을 얻는 키덜트 라운징에서는 로봇청소기, UHD 모니터 등을 시연해 볼 수 있다. 특히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는 매장 내에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입점, 제품 체험과 함께 일상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가 풀HD보다 4배 선명한 UHD모니터의 화질을 증명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눈을 가진 인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이색 대결을 펼치는 '리얼 실험 프로젝트' 캠페인 메인 영상을 공개했다. 실험은 삼성 UHD모니터 뒤에 카메라를 설치, 카메라로 촬영되는 장면을 모니터로 투영하는 방식이며, 설치된 UHD모니터 1대와 베젤만 있는 모형 모니터 4대 중에서 어떤 모니터가 UHD모니터인지 테스터들이 선별해 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롯데푸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램 ‘히든서포터즈’ 6기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는 지난 2012년 시작된 대학생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롯데푸드에서 준비한 다양한 마케팅 교육을 받게 되며, 온라인 마케팅 미션, 팀별 경쟁PT를 통해 실제 프로모션에도 참여하게 된다.
 
히든서포터즈에게는 롯데푸드 제품은 물론 명함, 인증서, 활동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향후 롯데푸드 입사지원시 우대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오즈홀에서  '2014 아시아나 드림윙즈 4기 드림페스타'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을 주제로 응모를 통해 대학생에게 해외여행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올해 3월 신청접수로 시작된 드림윙즈 4기에는 총 1328팀(2167명)이 지했으며 드림윙즈로 선발된 16개팀(31명)의 인원들은 지난 6월과 7월, 6박 7일간의 해외활동을 실시했다. 아시아나 드림윙즈 4기의 자세한 활동상과 관련영상은 '아시아나 드림윙즈 홈페이지(dreamwings.flyasiana.com)에서 볼 수 있다.
 
 
SK건설은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 본사에서 환경보호 생활화를 위한 '잔반없는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점심시간 사내식당에서 음식물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비운 임직원에게 '회오리 감자'가 후식으로 제공됐다. 이날 행사는 SK건설이 지난해 시작한 잔반량 수펙스 추구 활동의 일환이다.
 
SK건설은 지난해 인당 음식물 쓰레기를 100g에서 70g으로 낮추는데 성공했다. SK건설은 PC 절전모드 설정, 종이컵 사용량 줄이기, 잔반량 제로화 등 친환경 3대 실천요강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