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동부CNI, 국내 최초 구글 클라우드 포털서비스 런칭

  • 2015.01.07(수) 10:47

동부CNI가 국내 최초로 구글 기반의 클라우드 포털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동부CNI가 개발한 포털서비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업무서비스를 쉽게 연동시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업용 포털서비스다. 기존 그룹웨어에서 한층 확장된 서비스라는 설명이다.

 

동부CNI는 지난 2011년부터 구글 앱스 기반으로 전자결재, 인사관리 서비스 등 자체 솔루션서비스를 개발해 철강, 해운 등 제조 및 서비스, IT분야 5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해왔다.

 

최근에는 금융, 통신, NGO단체 등 전체 산업군으로 고객을 확대하고 있다.

 

동부CNI 구글포털서비스는 표준 HTML5 기반으로 구현돼 있어 ActiveX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업무용 컨텐츠를 쉽게 추가할 수 있어 기존 그룹웨어나 업무포털에 비해 구축비나 운영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부CNI 관계자는 “이번에 런칭하는 구글포털서비스는 클라우드서비스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에 제공하던 클라우드 부가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구글 외에도 글로벌 클라우드서비스 공급사업 등을 더욱 확대해 CSB(Cloud Service Brokerage)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