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포토] 삼성 매각4사 근로자들 상경집회 "매각 반대"

  • 2015.01.21(수) 15:04

▲삼성토탈, 삼성종합화학, 삼성탈레스, 삼성테크윈 등 한화그룹으로 매각될 예정인 삼성그룹 4개사 근로자들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사옥 앞에서 매각 철회를 촉구하는 공동 집회를 하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한화그룹에 매각된 삼성 방위산업·화학계열 4사 근로자들이 21일 서울 삼성 서초사옥 앞에서 매각에 반대하는 공동 집회를 개최했다. 4사 노조원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매각 반대 상경집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테크윈·삼성탈레스·삼성토탈·삼성종합화학 노동조합은 21일 오전 11시부터 삼성 서초사옥 앞에서 매각 철회를 요구하는 공동 집회를 열었다. 약 400여명의 노조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사업장에서 출발, 서울로 집결했다. 이날 집회는 오후 3시까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금까지 삼성이란 이름으로 자부심을 갖고 일해왔는데 돌아온 것은 하루아침에 결정된 매각"이라며 "삼성그룹이 직원들과 한 마디 상의도 없이 결정한 매각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매각이 결정된 4개사 노조가 모두 집결해 집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창길 삼성테크윈지회 수석부지회장은 "지난주에는 삼성테크윈 노조만 서초사옥 앞에서 매각 재검토를 요구했지만, 오늘은 4개사가 모두 한 자리에 모였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매각 철회가 이뤄질 때까지 상경 집회를 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