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번 활동을 통해 현대모비스는 총 1억5000만원 상당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보육시설, 요양원, 장애인 시설 및 복지관 등 66개소 결연단체와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34개 결연가구에 전달했다.
또 단순한 자금지원 위주의 기부활동에서 더 나아가 임직원들이 실제로 사회취약계층들과 함께 소통하며 스킨십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만두, 떡국 등의 전통음식을 함께 만들거나, 윷놀이나 널뛰기 같은 명절 민속놀이를 즐기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 쌍용차는 설을 맞아 고객들에게 시승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연휴를 앞둔 17일 전국 영업소를 통해 설 맞이 시승단에 귀성 차량을 전달한다고 16일 밝혔다.
쌍용차는 오는 17일 전국 영업소에서 ‘Brand New 2015 명절 시승단’에 설 귀성 차량으로 ‘티볼리’와 ‘렉스턴 W’,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C’ 등 총 50대를 귀성차량으로 전달한다.
차량을 전달 받은 고객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6박 7일 동안 귀성 및 귀경길에 각 모델의 성능과 상품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신청 고객에게는 ISO-FIX 기능을 갖춘 쁘레베베(Prebebe)사의 페도라(FEDORA) 고급 어린이용 카시트를 무료로 대여하며 체험 후 구매를 원할 경우 4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 기아차가 봄철이 시작되는 3월 추억의 공간으로 꾸며진 ‘청춘열차 K3호’를 타고 춘천의 관광명소를 돌아보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K-브랜드데이’ 행사에 고객들을 초청한다.
‘청춘열차 K3호’ 이벤트는 ‘K-브랜드 데이’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3월의 ‘봄’이라는 계절적 요소와 함께 최근 트렌드인 ‘청춘’, ‘복고’와 연계해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여행은 오는 3월 14일, 21일, 28일 등 3차수로 운영된다. 각 차수별로 100명씩 열차를 타고 청량리에서 출발해 하루 동안 춘천 일대를 관광하는 코스로 이뤄진다.
‘청춘열차 K3호’로 명명된 이동 열차는 고객 좌석 차량과 브랜드존 차량으로 이뤄져 있다. 고객 좌석 차량에서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운영하는 한편, 이와는 별도로 꾸며진 브랜드존 차량은 옛날 다방 분위기의 공간에 추억의 음료와 간식을 제공한다. 또 포토존을 설치한 ‘K 청춘다방’도 운영한다.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3차원(3D) 트랜지스터 구조인 핀펫(FinFET) 공정을 적용한 '14나노 모바일 AP(Application Processor)'를 양산한다. 14나노 로직(Logic) 공정은 20나노 공정보다 성능이 20% 향상되고 소비전력은 35% 감소할 뿐만 아니라 생산성도 30% 개선되는 고성능, 저전력, 고생산성의 특징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메모리 업계 최초로 3차원 V낸드 양산에 성공하는 등 3차원 반도체 공정분야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로직 공정분야에서도 최고 성능의 3차원 핀펫 구조를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14나노 핀펫 공정을 '엑시노스 7 옥타' 시리즈 신제품에 처음 적용하고, 올해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드럼세탁기가 포르투갈과 영국 등 드럼세탁기의 본고장인 유럽의 저명한 소비자 평가 매거진에서 잇따라 극찬을 받았다. 지난 12일 포르투갈 대표 소비자 매거진 ‘데코 프로테스테(Deco Proteste)’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드럼세탁기 평가 결과에서 삼성 크리스털 블루 도어 드럼세탁기 ‘WW9000’이 총 95개의 평가모델 중 총점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는 ▲영국 '위치(Which)', ▲프랑스 '크 슈아지르(Que Choisir)', ▲이탈리아 '알트로컨슈모(Altroconsumo)’, ▲스페인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 ▲스웨덴 ‘라드앤론(Rad & Ron)’에 이어 유럽 6개국 대표 소비자 평가 매거진 1위를 받았다. 삼성전자 세탁기는 영국의 전자제품 리뷰 전문 매거진 ‘엑스퍼트 리뷰(Expert Reviews)’에서도 추천 제품에 대거 선정됐다.

◆ 효성이 설을 맞아 임직원들의 모금활동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생필품을 구매해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아동 요양시설인 영락애니아의 집에 전달했다.
산업자재PG의 영락애니아의 집 봉사활동은 조현상 산업자재PG장(부사장)의 제안으로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됐으며 PG임직원들은 매월 식사 도우미 활동 외에도 함께하는 체육대회,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를 아이들과 함께한 바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기저귀, 칫솔, 세제, 쌀 등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여기에 조현상 부사장이 임직원들의 모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 기부하면서 기부는 더욱 활성화됐다.
특히 이번 모금에는 ‘2014 올해의 산업자재인상-The Team of the Year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타이어보강재PU 섬유영업팀원들이 상금의 일부를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롯데물산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공사현장 입구에서 설날을 맞아 출근하는 근로자들에게 2000여개의 떡국떡을 건네며 안전 시공을 부탁했다.
이날 오전 6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에서는 노병용 사장과 임원들이 공사 현장 근로자들에게 명절인사를 하며 안전 사고 예방에 더욱 매진해 달라는 당부의 마음도 전했다.

◆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설날을 맞아 용인시 처인구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선한사마리아원 원생 50여명에게 '사랑의 떡국'을 제공했다.
현대그린푸드 조리사들과 직원들은 떡국, 잡채, 돈까스 등을 직접 조리해 제공하고 아이들과 설날의 의미를 새기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현대그린푸드는 또 청소년 추천도서와 농구·배구공, 롤러스케이트와 보호장비를 기증하고 함박스테이크, 핫도그 등 식재를 함께 전달했다.

◆갤러리아명품관은 2015년 봄·엶 매장개편을 진행한다. 총 13개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이 가운데 남성 브랜드 8개 새롭게 들여왔다.
웨스트 4층에 있던 '발렌티노' 팝업스토어가 이스트 4층에 정식 남성매장을 내고, 웨스트 4층에는 쿤과 마르니, 마이클 바스티안 등의 브랜드가 입점한다. 웨스트 3층 국내 디자이너존에는 구연주·최진우 디자이너가 론칭한 브랜드인 '제이쿠’가 들어온다.
갤러리아명품관 관계자는 "이번 매장개편에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는 남성 고객들을 위한 신규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며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고객들에게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