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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Biz]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10만대 돌파

  • 2015.07.03(금) 16:23

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가 올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올해 초 진공청소기, 핸디스틱청소기, 침구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4개 시리즈로 구성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 ‘코드제로’를 본격적으로 출범시켰다. ‘코드제로’는 올해 LG전자 국내 청소기 매출액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LG전자는 무선으로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확보하기 위해 무선 진공청소기코드제로 싸이킹에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최대 전압 80V의 LG화학 배터리를 적용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무상 보증한다. 또, 9월 말까지 코드제로 싸이킹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배터리 5년 무상보증 쿠폰을 지급한다.

 

 

LG전자가 ‘골드’ 마케팅으로 중동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금(金)’을 선호하는 중동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골드 색상을 적용한 TV, 에어컨, 스마트폰 등을 중동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등 중동 시장에 ‘로즈 골드’ 색상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스탠드와 테두리에 ‘로즈 골드’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지난 5월에는 ‘G4 샤이니 골드’를 중동시장에 출시했다. 은은하게 빛나는 금색 디자인에 3D 패턴의 세라믹 재질로 마감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배가시켰다. LG전자는 지난해 출시한 ‘G3’에도 골드 색상을 적용해 현지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LG전자는 올해 초 사우디아라비아에 황금색의 프레임 디자인을 적용한 에어컨 ‘골드 플러스’를 출시해 현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약 60도의 고온에서도 운전이 가능한 트로피컬 컴프레서(Tropical Compressor)를 탑재했다. ‘컴포트 슬립(Comfort Sleep)’ 기능은 쾌적한 수면을 도와준다.

 

 

한화그룹은 3일 홍성군 죽도태양광발전소 부지에서 김석환 홍성군수, 한화S&C 김용욱 대표이사, 이병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홍문표 새누리당 의원, 허승욱 충청남도 부지사,  이성준 죽도이장과 죽도주민 40여명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죽도에너지자립섬’ 기공식을 가졌다. 죽도에너지자립섬 건설은 지난 5월22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개소 당시 약속했던 죽도독립발전 실증사업 추진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사업이다.

 

충청남도 홍성군 앞바다에 위치한 죽도는 약 31가구 70명이 거주하고 있는 작은 섬이다. 그동안 이 섬에서 필요한 전기는 디젤 발전으로 생산하고 있다. 한화그룹 등은 올 연말까지 정부 및 충남도, 충남 지역의 2차 전지 및 신재생 에너지 관련 중소기업들과 연계해, 이 섬의 디젤발전을 태양광 등100%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발전용량은 태양광발전 200Kw, 풍력발전 10Kw 규모이고, 에너지저장장치인 ESS가 함께 설치되어 야간 전력공급도 해결했다.

 

태양광을 중심으로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가 완성되면 연간 소나무 약 4만1000그루의 수목효과(CO2 200톤)가 기대되고, 죽도는 친환경브랜드를 구축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다. 죽도에너지자립섬 사업은 총 사업비 25억원으로 지난 5월22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개소식에서 약속한대로 한화(60%)-정부(30%)-지자체(10%) 분담하고 연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효성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파리 모드 시티 & 인퍼필리에르 2015'에 참가해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전세계 40여 국가에서 500여 개의 브랜드, 300여 개의 원부자재 업체 등 8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는 란제리 수영복 및 원부자재 전시회다.

 

효성은 전시회에서 염소 성분에 의해 스판덱스가 약해지는 것을 막아 수영복 내구성을 높이는 '크레오라 하이클로'와 원단 생산 시 염색이 가능해 의류용 원단에 적합한 '크레오라 컬러 플러스' 및 낮은 온도에서도 가공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해외 주요 고객사 및 국내 고객사인 ㈜아영과 현진니트, 부천 등의 원단을 전시하고, 국내 수영복 및 란제리 브랜드인신영 와콜 등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조현준 효성 섬유PG장(사장)은 "효성의 크레오라가 세계 시장 1위를 달성한 것은 효성의 원사를 구매한 고객사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 개발과 고품질 제품 공급, 고객 지향적 마케팅으로 효성 뿐 아니라 고객사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쓰오일의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3일부터 5일까지 경기 수원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국내 거주 해외 유학생 120명을 초청해 '글로벌 유학생 멘토링 포럼' 하계 캠프를 개최한다.

 

이 재단은 2012년부터 글로벌 유학생 멘토링 포럼을 통해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갖고 자국 사회의 주역이 된 개발도상국 유학생들이 양국 간 우호관계를 증진하고 개발협력 기회를 모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프에 참가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카자흐스탄, 브라질 등 20여개 국가 출신의 유학생들은 '한국의 정서'를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듣고 한옥 탐방과 탈춤 및 한글 캘리그라피 등을 체험한다.

 

재단 관계자는 "이 포럼은 과학기술계 원로들이 한국에서 유학하는 개발도상국 유학생들의 멘토가 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방면에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하계 및 동계 캠프 외에도 정기포럼을 열어 유학생들이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을 방문해 국내 원로 과학자와 대학교수 등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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